새벽에 솔플 시즌 80 클리어햇습니다. 600랩으로 별로 어렵지 않더군요..
(힘 8000, 극피400,극확40,재감 곡옥포함 57%정도 고대요한나 2648, 황실보석 박고서도 되더군요)
솔플만 하려다보면 지겹고, 결국 파플에 참여가 가능해야 하는데... 찾아주는 곳은 많지 않지요..
그래서 몇가지 구상을 올려놓고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약간 장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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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파플과 솔플은 구상부터 운영조건이 다릅니다. 그걸 감안해서 세팅해야 할것입니다.
파플의 운영 조건
1. 운수라는 막강힐러가 있다.
2. 부파,팔씨름, 움찔, 잘듣독 10% +30%+25%+10% =80% 합연산 버프가 있다.
3. 내면,고감, 구원진언,함성 최소 8배(2*2*1.2*1.4) 디버프가 있다.
4. 응보진언 공속 10%가 있다.
5. 제일 중요한 건 몹이 매우 뭉친다. ( 운수기준 20마리이상, 작살역량에 따라 30마리 이상 )
이러한 조건에서만이 일천, 불박은 극딜로 세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축망도 그렇게 하려고 하면 할 있습니다. 얼마나 쎄질지는 알 수 없습니다.
이하는 순전히 개인적인 구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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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넴드 및 막보 딜을 확실히 할수 있는 캐릭이 하나 있어야 합니다.(일천, 방가, 마날드)
당연히 운수, 작살 있어야 합니다.
큰 그림은 게이지 밀기 + 일천 서포트 ( 불박은 일천 서포트가 거의 없음. 각자도생임 )
세팅방향은 불박과 유사
아이템 세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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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어깨,가슴,손,다리,발 - 빛6세트
허리 - 신성한멜빵
악세 - 끝없는걸음, 원소
무기 - 믿음의 기억, 요한나방패
보석 - 증통제, 신속, 갇힌자
카나이 - 요한나논증, 망치군바지, 황도궁
*불박과 유사하게 세팅합니다. 게이지미는 목적이라 고통을 빼고 증통제를 넣습니다. 다만 불박은 재감을 신경쓰지 않지만, 축망은 당연신경써야 하므로 광피를 2부위정도만 붙이는 걸로하고 나머진 재감으로 해야하지 않을까 합니다. (재감 : 곡옥포함50%선)
*기본공속을 감안해도 딜 최대치가 요한나는 2800이고, 믿음기억은 4000입니다. (초뎀차이는 2배입니다.) 열성으로 추가로 재감 15%, 공속 15% 를 얻을수는 있지만 증통제로 공속은 직접 커버가능하고, 재감은 증통제 공속증가분이 황도궁에 반영되니 상당히 커버됩니다. 또한 천부힘디버프20%도 합연산 class A 라 그리 신경쓸바가 아닙니다.(계산상으로 9.5%정도 디버프됩니다.) . 결론은 증통제+ 믿음기억으로 딜을 극대화하는 것이 방향이 맞다는게 개인적 생각입니다. 파플에서 딜러의 존재의 이유는 극딜이상 이하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액티브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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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망 - 무한 or 야만적인 힘
조롱 - 오금 저리는 두려움
철갑 - 신속
용기율법 - 극대화
천검 - 칼폭풍 or 신속한 강하
아카라트 - 선지자
*불박이 광피를 최우선순위로 두는것이 몹을 몰아서 잡는것이고 성전도 똑같이 가면 됩니다. 축망스킬 중 무한이 나을지 야만적인 힘이 나을지는 더 실험해봐야 알 거 같습니다. (야만적인 힘은 물피입니다.)
*칼폭풍이 생존에는 분명 이점이 있지만, 아카라트 유지에는 흠이 좀 있습니다. 5개스킬이 황도궁을 쿨을 뺏기보다는 4개스킬로 줄이면(8초에 한번씩만 뛰어주므로) 다른 스킬들 아카라트,율법,철갑 이 무한으로 유지될수 있습니다.
*철갑은 강철을 써서 무한유지를 하는 방법도 생각해봤지만, 그보다는 눈동자를 자연스럽게 밟아서 딜을 올리는게 나을듯하여 신속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패시브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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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부의 힘
율법의 파급력
호화찬란
둔기전문가 or 불사
*위에서 말한것처럼 천부힘은 class A 합연산입니다. 80% 팟원 버프에다가 스킬버프 30% 더한 상태에서 110%에서 20%로빠진 90%가 되어도 총딜은 9.5% 빠집니다. 이또한 둔기전문가 20%면 원상태로 유지됩니다.
*신성한대의는 딜버프가 작고(이것도 class A), 무엇보다 운수힐러가 있어서 제외합니다. 율법파급력은 넣어주어야하는데, 황도궁을 아무리 돌려도 파급력이 없으면 율법이 항상유지가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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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해도 결국 불박과 비교가 될 거 같네요.. 불박딜과 비교하여 쎌수 있을지 없을지는 더 확인해봐야겠지만 그리 후달리지는 않을 겁니다.
근데 축망에게는 이러한 단점을 커버할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일천에 대한 버프,디버프 를 해준다는 겁니다.
버프 = 율법 공속 15% + 극피 50%
디버프 = 심판쇠약 40% + 조롱 공속 50%
운영법은 특별할 것은 없고 불박처럼 하면 될 거같습니다.
기본 진행은
1.운수가 자리 잡고,
2.작살이 모으고,
3.일천은 내면으로 진격,
4.축망은 내면으로 천검 입니다.
뛰어가다가 위험하다 싶으면 천검을 생존기로 써도 됩니다. (천검시전시 무적)
막보는 무조건 일천이나 방가,마날드가 녹여야 합니다. 축망은 막보딜이 아예 안나올 겁니다.
한가지 중요한 것은 팀원 전체가 cc기를 자제해야 합니다. 아니면 망치군 발동에 이상이 생깁니다.(특히 운수가 해일,눈뽕을 넣어서는 절대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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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 기회가 거의 없어서 많은 부분이 미흡합니다. (디아가 원체 보수적인 사람들 게임이라서 새로운 시도하는 사람은 깨시민 취급받는지라 )
아직은 연구단계라 더 수정할 부분이 많을 거 같습니다.
댓글로 같이 연구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