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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민병대 허리띠 효과 실험 결과-내용 수정

아이콘 아삭사과
댓글: 8 개
조회: 3103
추천: 9
2023-10-09 17:07:44
리뉴얼 된 민병대 허리띠 효과와 관련하여 궁금한 것 실험을 좀 해보고, 그 결과 공유드립니다.


"군마 질주가 활성화 된 동안 천상의 주먹이 이동속도 만큼 추가 피해를 주고~"

=> 군마질주를 사용하고 있는 동안에 (말을 타고 있는 동안에) 천상의 주먹(이하 천주) 데미지가 
기본 100%에서 이동속도 증가% 만큼 증가된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즉 기본 100% 이속에서 군마질주를 사용하면 군마질주로 +150% 이속이 되어 250% 이속이 되고,
천주 데미지가 2.5배가 됩니다.

여기서 희망의 율법 천사의 날개로 +50% 추가 된다면 300%가 되어 3배 데미지가 됩니다.
250% 에서 300%가 된다는 것은 비율적으로 300/250 = 1.2 가 되어 20% 혹은 1.2배 데미지 상승 효과가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신발에서 이속 12%를 챙길 경우의 데미지 증가 기대값은 312% VS 300% =  1.04배 즉 4% 정도의 데미지 증가효과 입니다.

"행동막대 칸에 지정되었을 경우 공격속도에 따라 일정 간격으로"
=> 천상의 주먹을 스킬칸에 넣지 않으면 군마질주를 사용해도 자동으로 천주가 나가는 효과가 없고,
스킬칸에 천주 스킬을 넣은 상태로 군마질주를 사용중인 상태가 되면 자동으로 (스킬창에 올려둔 룬의) 천주가 나갑니다.
'공격속도에 따라' ... 초당 공격횟수만큼 자동천주가 시전되는 횟수가 증가합니다. (스냅샷 개념 적용 됨.)


관련해서 몇 가지 실험한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광역피해 발생여부

( 실험조건은 무공 276-278 무기로, 힘 10934, 재감 50.25%(크림슨 3세트효과 봄), 군마질주 이속 150%, 상태로 민병대 허리띠로 나가는 천주의 데미지 기대값은 민뎀 623438 로 계산되는데, 실제 실험에서도 (약간의 오차?는 있지만) 이론대로의 데미지가 나오는 것 확인되었습니다.)

실험에서 처음에는 광역피해 0% 상태에서는 극대화가 아닐 때(흰색 데미지) 62만 수준의 데미지만 나오는데,
광역피해를 50%로 만들고 같은 방식으로 데미지를 주었을 때 31만 수준으로 새로운 데미지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 1분 18초에 312797이라는 동일한 데미지가 2개 발생 = 광역피해)

=> 발생함

2. 최대 사정거리 



민병대 허리띠 효과로 자동으로 나가는 천주의 최대 사거리는 50 미터입니다.
(영상에서 보여지는 최대의 사거리를 수도사 진격타=50미터 로 검증해 보면 거의 일치하는 거리입니다.)

=> 50미터(추정)

3. 자동천주로 아이템 보조속성으로 붙는 '적중시 OOO효과' 가 발동하는가?

( '적중시' 라는 효과는 현재 디3에서 다양하게 존재하는데, 신속의 곡옥에서의 적중시는 자동 천주를 아주 잘 발동시킵니다. 이런 적중시 효과 말고 아이템의 보조속성에 많이 붙는 적중시 빙결/공포 등의 효과를 발동시키는지를 검증해 본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발동시키기는 하는 것 같은데, 천주 스킬 자체의 적중계수가 너무 낮은 관계로 거의 의미없는 수준이라고 결론지으면 될 것 같습니다.
11% 확률로 발동하는 공포 효과가 화염천주로 했을 때도 정말 가뭄에콩나듯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쨋건 발동하기는 함)

=> 자동 천주로 적중시 발동하는 상태이상 효과가 발동하기는 함. 근데 별 의미 없음.

* 자동으로 나가는 천주로는 적중 시 생명력 효과를 보지 못합니다.

( 오래전 자료 : https://www.inven.co.kr/board/diablo3/3723/88759 천주 적중계수 0.1 )


4. 고통받는자의 파멸 전설보석 스텍이 쌓이는가?



단위 시간 당 쌓이는 스텍 수와 같은 세밀한 정보를 얻는 실험을 하지는 않았지만,
영상에서 볼 수 있듯이 
고통보석을 착용하고 자동 천주로만 데미지를 주면 그 데미지 수치가 점차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동 천주로 고통받는자 전설보석 스텍 쌓임

5. 공속에 따른 천주 시전횟수 차이가 있는가?
 => 초당 공격횟수 만큼 천주 횟수가 증가합니다. 
아래 영상에서는 일종의 버그로 제자리서 정복자 포인트로 공속을 조정할 경우 변경된 공속이 반영되지 않는 현상 때문에 이상한 실험 결과가 나온 것.



조건을 달리하면서, 보다 정밀하게 실험을 해봐야 겠습니다.

정복자 포인트로 공속을 +40% 하기 전/후에 2분간 자동천주로만 몬스터에게 데미지를 주었을 때 몬스터 체력이 깎인 양=가한 데미지를 비교해 보면
(1) 공속 증가 전 : 77083852800 - 76969574400 = 114,278,400
(2) 공속 증가 후 : 76969574400 - 76853125120 = 116,449,280

두 값의 차이 % = 1.9% (1.01899) 비율) 입니다.

공속을 40%나 올렸음에도 1마리 상대로는 데미지 증가가 거의 없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영상에서 군마질주 6초간 천주가 떨어지는 횟수를 비교해봐도 전/후 모두 6초간 7회로 동일하게 떨어집니다.)

물론 다수의 몹을 상태할 때나 무기 자체의 초당 공격횟수에 따른 결과 등을 보다 세밀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긴 하지만, 일단 현 시점에서는 공속에 따른 영향이 거의 없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영상 후반에 율법을 공속으로 바꿨을 때는 6초 동안 9번까지 떨어지는 것, 공속 빠른 무기로 바꿧을 때 12번까지 떨어지는 것 봐서 차이가 있긴 있는 것 같습니다.

=> 공속에 따른 영향 거의 없어보임.
=>  차이 있음. 단. BREAK POINT 범위가 넓어 보임

* 추가 실험중인데 확인 된 사실
1. 초당 공격횟수만큼 자동 천주 횟수가 증가함

2. 스넵샷과 유사한 개념으로 일종의 버그가 있음.
(얼마전에 증통제 스냅샷 이야기를 본 것 같은데 같은 원리네요.

(1) 정복자 포인트의 공속을 조정한 후 그자리에서 시전하면 정복자 포인트 공속 변화가 반영 안됨
(2) 마찬가지로 용기의 율법 기본 공속 8%는 적용되는데 율법을 강화해서 7% 공속이 추가될 때에 제자리에 있으면 추가 공속이 반영 안됨.
(3) 신속의 곡옥으로 증가하는 공속도 같은 원리로 동일 필드내에서는 전설보석 공속효과가 자동천주 횟수에 반영되지 않음. (공속 15% 증가 상태로 층을 이동하면(필드를 이동하면) 15% 증가된 효과가 적용됨)

- 양손도리깨 초당 공격횟수 1.15 + 공속 전무 : 10초간 11회
양손도리깨 초당 공격횟수 1.22 + 공속 전무 : 10초간 12회 (무기 공속 6% 증가)
양손도리깨 초당 공격횟수 1.23 + 공속 전무 : 10초간  12회 (무기 공속 7% 증가)

양손도리깨 초당 공격횟수 1.15 + 용기율법 8% (초당 1.24) : 10초간 12회
양손도리깨 초당 공격횟수 1.22 + 용기율법 8% (초당 1.32) : 10초간 13회
양손도리깨 초당 공격횟수 1.23 + 용기율법 8% (초당 1.33) : 10초간  13회


양손도리깨 초당 공격횟수 1.15 + 갑옷 6% (초당  1.22) : 10초간 12회
양손도리깨 초당 공격횟수 1.23 + 갑옷 6% (초당 1.304) : 10초간  13회

양손도리깨 초당 공격횟수 1.15 + 용기율법 15% (초당 1.32) : 10초간 12회
양손도리깨 초당 공격횟수 1.22 + 용기율법 15% (초당 1.40) : 10초간 13회
양손도리깨 초당 공격횟수 1.23 + 용기율법 15% (초당 1.42) : 10초간 13회


Lv88 아삭사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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