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로 뽑아 본 스킬(관련 템 착용시) DPS 입니다.
스킬 별로 초당 무기대미지의 몇% 정도를 DPS로 발휘하는 지 계산 해 본 결과입니다.
이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매우 복잡한 대미지 공식 및 계산과정을 거쳤지만 공개는 안하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디아블로3의 대미지 공식을 기반으로 했지만,
제가 만든 밸런싱 공식들이 많이 적용돼 있어 신뢰도가 매우 낮으므로 재미로만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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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m% per sec |
Ran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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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
보스 |
일반 |
보스 |
일반 |
관련 템 |
하분-천상 |
524.8 |
1662.4 |
2 |
3 |
악의 운명 |
축방-산산 |
402.9 |
1655.8 |
5 |
4 |
흰바다 + 제캉6틱 |
포격-전멸 |
446.1 |
1870.4 |
4 |
1 |
필멸 |
규탄-신성 |
257.8 |
1670.1 |
6 |
2 |
예언의 칼 |
결사대-궁수 |
589.2 |
543.61 |
1 |
5 |
태스커 |
결사대-친위병 |
524.8 |
368.5 |
3 |
6 |
태스커 |
■ 제반조건 가정
극확 40%
극피 400%
쿨감 40%
공속 20%
■ 고려된 부분
스킬 자체의 대미지 계수 및 쿨타임
관련 템으로 인한 스킬 DPS 강화 효과
스킬 사용시 100%로 적용되는 타격횟수
예: 예칼-규탄의 2회 타격, 결사대-궁수 4마리가 쏘는 4회 타격
사용 즉시가 아니라 언쇄적으로 적용되는 타격횟수
예: 포격-전멸 은 10초동안 10회 떨어지지만 뒤쪽으로 갈수록 손실될 확률이 높으므로 DPS 를 점차 감소시켜 적용
[일반]에만 적용: 타겟 중심 스킬 범위 (범위가 가장 넓은 규탄 - 15m 의 경우 (제가 만든) 공식에 의해 평균 6.48마리 적중되는 수준으로 적용, 포격/하분 도 범위 적용)
스킬 사거리(중요도 낮음)
패시브로 인한 스킬 DPS 강화 효과 (패시브를 그 스킬에 할당한다는 것은 그 자체로의 손해도 발생하므로 DPS 향상폭이 10%를 초과하는 경우 초과한 분량만 적용)
스킬을 운용하기 어려운 정도에 대한 패널티
예1) 포격은 쿨타임이 길어서 적재적소에 사용하기 어려우므로 -23.8% 의 DPS 패널티 적용
예2) 하분은 방당 40의 진노를 소모하여 사용하기 어려운 점이 있으므로 -15%의 패널티 적용
한손 흰매의 경우 무기 기본 댐이 양손보다 낮지만 패시브를 하나 더 찍을 수 있고, 진노생성기를 안넣어도 되는 이점이 있으며 공속으로 인한 DPS상승 여지도 있으므로 패널티를 적용 안함
■ 고려되지 않은 부분
해당 스킬만의 DPS만 뽑은 것입니다. 다른 스킬을 어떻게 섞어쓰냐에 따라 총 DPS는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겠죠.
속피는 고려치 않음: 신성의 경우 속피 맞추기가 물리 쪽보단 쉬우므로 상대적 DPS가 더 올라갈 수 있습니다.
속피를 맞추려면 그 자리에 들어갈 수 있는 다른 옵을 포기해야 하는 부분도 있는 등 너무 복잡해지므로 계산과정에 포함 안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