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뉴스 게시판에 올리려다가 확정된 정보가 아닌 루머라서 그냥 여기다가 씁니다
리마스터 최초공개는 지금 디아2 래더 주기가 끝나는 직후, 올해 12월쯤
출시는 내년 3~4월 정도로 계획중이라고 하네요
신규 컨텐츠도 추가된다고 합니다
횃불퀘스트에 나오는 영웅의 깃발이랑 액트보스 잡으면 나오는 면죄재료 정수 4개 큐브에 넣으면
포탈 하나 생기고 거기로 들어가면 디아블로3 차원균열이랑 비슷한 곳으로 들어간다고 합니다
디아3처럼 거기 나온 무작위 몹들+균열 보스를 잡으면 끝나는 형식이고 거기에서만 드랍되는 직업별 전용 유니크, 룬워드가 추가된다고 하네요
참 보관하는곳은 따로 주어지고 기존 인벤토리 크기는 4배로 늘어난다고 합니다
참 보관하는 공간은 현재 인벤토리 크기랑 동일한 공간이 따로 주어진다는군요
골드를 다시 화폐단위로 만들기 위해서 캐릭당 골드 소지량을 무한대로 바꾼다고 합니다 현행 방식은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캐릭당 99만 골드밖에 소지가 불가능 했지만 디아3처럼 수백억을 소지하는것도
가능해 집니다 따라서 현행처럼 이캐릭 저캐릭 옮겨가면서 골드를 번거롭게 옮길 필요도 없다고 합니다
물론 골드는 자동으로 습득 가능하게 바뀌고 골드 드랍 양, 골찬은 대폭 너프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금처럼 삥바바로 짧은 시간에 대량의 골드를 벌어들이는건 더이상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보석,주얼도 겜블로 구매가 가능하게 바뀐답니다
그리고 큐브를 이용한 모든 조합에는 대량의 골드가 소모된다고 합니다
심지어 카우방을 열때 조차도 대량의 골드가 소모하게 만들거라 합니다
이는 다시 골드를 화폐화 하기 위한 조치라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는 시디키만 있으면 계정은 무한대로 생성 가능하지만
패치 후에는 디아3처럼 1계정만 가능할거라고 합니다. 물론 다른 계정에 쌓아놓은 템들 처리할 시간은
넉넉하게 준다고 합니다
물론 모든 아이템 및 골드는 거래가 가능하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는답니다
흥행에 가장 중요한 요소인 봇 핵 복사는 배틀넷2.0으로 편입되면서 원천 차단시킬테고
새로운 봇 감지기 시스템을 구비해 두었다고 합니다
이 새로운 시스템으로 복사된 템과 진품간 아이템 코드를 비교해서 기존에 복사된 아이템은 자동 삭제시킨다고
합니다. 이미 모든 데이터는 SQL방식으로 전환되었고, 아이템 생성 과정에서 생기는 코드들을
새롭게 적용할 수 있는지도 논의중이라고 하네요
서버정보를 최신기술로 전환하는 것이 거의 마무리 단계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