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루이드이기 때문에 힘으로 오르는 것은 방어도 뿐이다.
분열하는 대지 역시 조건부 딜증 효과라 표기창엔 영향이 없다.
착용 전
착용 후
무기 공격력은 전혀 변함이 없고,
모든 피해 수치가 134.0 -> 141.3 으로 합연산이 아닌 곱연산으로 5.44%가 증가하였다.
5.6% 가 아닌 5.44% 인 오차가 궁금하긴 했는데,
정복자 보드와 합연산인가 했지만 그렇다기엔 오차가 너무 컸고,
다른 부위에서 공격력+%를 챙긴 것도 아니었다. 이 부분은 일단 패스.
아무튼 공격력+%는 모든 피해를 곱연산으로 증가시켜준다.
하지만 이걸로 최종 곱연산이라고 볼 수 있을까?
이번엔 메인 기술의 대미지를 보자.
착용 전
착용 후
5.44% 가 아닌 1.64% 상승하였다.
스텟창을 다시 한 번 보자.
모든 피해 아래에 조건부 공격력이 더 있었다.
모든 피해와 이것들이 전부 합연산인 것일까?
추가로 상태창에 표기 되지 않는 정복자 피해 증가로 변신 기술 피해 30%도 있었다.
착용 전의 모든 + 물리 + 핵심 + 대지 + 변신 기술 피해 = 134+10+114.9+25+30 = 313.9%
착용 후의 모든 + 물리 + 핵심 + 대지 + 변신 기술 피해 = 141.3+10+114.9+25+30 = 321.2%
2.32% 증가한 걸 보아 간과한 합연산 요소가 더 있는 것 같지만 찾을 수는 없었다.
아무튼 실제론 5.6% 보다 훨씬 못 미치는 딜량 증가를 보여주고,
아무리 봐도 모든 피해 증가는 곱연산으로 볼 수 없다는 결론이 나온다.
확실한 것은 모든 피해는 결국 다른 조건부 피해들과 합연산이라는 것이고,
오로지 모든 피해 수치만을 곱연산으로 증가해주는 공격력+% 는 곱연산 증댐 효과로 볼 수 없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