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보강에 대한 몇 가지 정보

페르탄스
댓글: 53 개
조회: 21106
추천: 32
2023-06-29 19:51:03
0. 보강이란 일종의 자원이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보호막 아니다. 체력 대신 줄어드는 것도 아니다. )

1. 보강은 최대 생명력보다 높을 수 없다.

2. 보강은 전투중이 아니라면 빠르게 사라진다.

3. 보강은 (전투중) & (보강 상태가 아님) 이라면 사라지지 않는다.

4. 보강이 현재 생명력보다 높다면 보강 상태가 된다.

5. 보강 상태가 되었을 때, 피해를 받는다면 보강이 줄어든다. (보강과 체력 둘 다 동시에 비슷하게 줄어듦)

6. 별도의 체력 회복이 없다면, 전투중 보강 상태는 오래 유지될 수 있다.

7. 보강 상태가 자주 풀리는 이유는 체력 회복 때문이다. (순간적으로 현재 체력 > 보강이 되면서 보강 상태가 깨짐)

8. 체력 회복 < 보강 생산량 이라면 보강 상태가 오래 유지된다.

9. 회복약을 먹거나 한다면 대부분의 경우 보강 상태가 풀리게 된다.

10. 이론상으론 보호막과 보강이 궁합이 좋다.

11. 체력 회복을 하지 않을수는 없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많은 보강을 얻어야 보강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12. 그런 의미에서 지속적인 체력 회복 옵션들은 보강 상태를 유지하기 어렵게 만든다.

13. 보강 재생량은 생성되는 보강의 양을 늘려준다. 

15. 체력 구슬 주변에 철 테두리는 보강 상태를 의미한다.

16. (중요) 보강은 그자체로는 아무것도 아니다. (매우중요)보강 상태가 비로소 효과가 있는 버프 상태

17. (반복)보강 상태가 되려면? 보강이라는 자원의 양 > 현재 생명력

18. 한 번에 받는 피해가 많다면 보강 상태는 효율이 좋지 않다.

19. 보강 상태는 이미 단단한 캐릭터가 더 단단해지기에 좋은 버프다
=======================================================================
댓글에 제보가 있어서 확인해봤습니다.

Q.보강 상태의 기준이 되는 생명력은 
레벨에 비례해서 오른 순수 생명력인가?

체력구슬 주변에 테두리가 생겨야 보강상태다. 라는게 제가 아는게 맞다면 
현재 생명력의 기준은 모든 수치를 포함하는 것 같습니다.

========================추가 실험
Q. 보강과 체력수치는 동일하게 줄어드는가?


생명력 변화
18386 -> 18330(-56) -> 18277(-53)
보강 변화
18379 -> 18323(-56) -> 18271(-52)

완전히 같지는 않다 (이유는 모름) 다만 매우 유사하게 줄어든다

===============================
Q. 보강 수치와 체력 수치가 동일하면 보강 상태가 되는가?
 즉 이상인가 초과인가?

이상입니다.

=============수정내역
6. 보강상태가 전투중 죽기전까지 유지된다는 엄밀히 말하면 아닌 경우도 있기 때문에 변경했습니다.
(6. 별도의 체력 회복이 없다면, 전투중 죽기 전까지 보강 상태가 유지된다.)
제가 실험했을 때 보강이 항상 높았던 이유는 두꺼운 거죽(피격시 생명력의 0.4%를 보강으로 획득)
때문이었습니다.. ㅠ

13. 댓글 의견을 받아 오해 할 수 있을 문구(의미가 있을수도 없을수도 있다)를 지웠습니다.

14. 댓글 의견을 받아 14. 보강이 많이 생성되는 것보다 자주 생성되는 게 더 중요하다.  를 지웠습니다.
많이 생성되는 것과 자주 생성되는 것 중에서 무엇이 더 좋다라는 것을
명확한 근거없이 제시하는 것은 올바르지 않다고 생각하여 의견을 반영하였습니다.
글 제목부터가 "정보" 이기 때문입니다.

Lv64 페르탄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디아4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