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Rob/DonTheCrown 시즌 5 변경사항 정리

아이콘 대천사티리엘
댓글: 6 개
조회: 7084
추천: 4
2024-07-16 15:33:22

※ 이 내용은 Rob/Donthecrown의 스트림에서 제공한 내용의 요약본이므로 완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반


- 플레이어에게 걸려있는 평균 군중 제어 지속 시간이 2.5초에서 1.5초로 감소

- 100레벨 이상 괴물의 전설 드랍률 증가.

- 야만용사와 도적의 추가 아이템 슬롯에 의한 능력치 재조정

ⓐ 강령술사/원소술사

이전) 지능 10당 피해 1%

변경 후) 지능 8당 피해 1%

ⓑ 드루이드

이전) 의지력 10당 피해 1%

변경 후) 의지력 8당 피해 1%

ⓒ 도적

이전) 민첩 10당 피해 1%

변경 후)민첩 9당 피해 1%

- 몬스터 레벨 차이당 경험치 보너스 변경

이전) 레벨당 최대 15%

변경 후) 제한 삭제


고유 아이템

공용

서리불꽃

- 접사 변경

+ 행운 적중 확률 최대 8%

+ 10.5-15% 공격속도

+ 142.5-182.1%의 화염 및 냉기 피해

★ 행운 적중: 최대 40%의 확률로 2,000-4,000의 냉기 피해

★ 행운 적중: 최대 40%의 확률로 2,000-4,000의 화염 피해

★ 행운 적중: 최대 20-60%의 확률로 적을 3초 동안 동결.

명멸걸음

- 접사 변경

+ 공격 시 회피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감소(고정 속성)

+ 회피 시 1.5초 동안 이동 속도 30% 증가(고정 속성)

+ 12.5-18% 이동 속도

+ 219-300% 궁극기 피해

+ 46.5-60% 번개 저항

+ 8-12.5% 근접 피해 감소

운명의 주먹

- 접사 변경

+ 0.1-8.7% 공격 속도

+ 0.1-8.7% 극대화 확률

+ 1-51.8% 행운의 적중

★ 행운 적중: 최대 1-51.8% 확률로 2초 동안 무작위 군중 제어 효과를 적용.


담금질


- 타고난 기교

ⓐ 근거리 적에게 주는 피해 (이전 85%[+]에서 변경 후 55%[+])


소비용품


- 불경한 정신체가 영구적으로 추가됨.(최대 3번까지 중첩 가능)


- 인챈트 시 더이상 천사숨결을 필요로하지않습니다. 



엔드게임


- 나락 우두머리의 능력에 맞은 후 받는 피해가 증가하는 디버프 중첩이 그대로 유지됨.


지옥물결


- 사악한 심장 드롭률 재조정


- 세계 레벨 1, 2단계에서 사악한 심장 2개(기존 3개)로 피의 여제 소환 가능.


- 세계 레벨 1, 2단계에서 고통받는 선물 상자를 여는데 드는 잉걸불 비용이 100개에서 75개로 감소.


지옥불 군세


- 미스터리의 고통받는 선물, Doomsayer's loot explosion에서 지옥의 나침반을 떨어뜨릴 확률이 100%로 변경

- 속삭임의 고통받는 선물 상자에서 지옥의 나침반을 떨어뜨릴 확률이 75%로 변경

- 지옥불 군세 나침반 단계 4-8은 이제 더 높은 단계의 활동에서 획득 가능.

- 지옥불 군세 나침반 제작 가능(인장가루 + 잊힌영혼)

- 지옥불 군세 보상이 크게 증가

- 새로운 퀘스트라인에서 보장된 지옥불 나침반 드롭은 이제 플레이어가 완료할 때의 월드 티어와 일치.

- 단계가 높을수록 생성되는 이벤트의 속도가 빨라짐.

- 파티플레이에서 지옥불 군세의 몬스터 체력을 조정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

- 지옥불 군세 우두머리(의회) 전투에서 불타는 에테르 획득 가능.

- 상급 전리품 상자를 위한 불타는 에테르 소모량이 250에서 60으로 감소.

- 장비 전리품 상자를 위한 불타는 에테르 소모량이 25에서 20으로 감소.

- 재료 전리품 상자를 위한 불타는 에테르 소모량이 25에서 20으로 감소.

- 웨이브당 시간 제한이 90초에서 60초로 감소.

- 웨이브당 몬스터 숫자 증가.

- 모든 불타는 에테르 드롭 갯수가 2배로 증가.

- 이제 애완 동물이 불타는 에테르 획득 가능.

- PTR에서 존재했던 우두머리 생명력이 증가 버그는 시즌 5때 없을 것.

- 5시즌 중반 패치에서 9단계와 10단계의 지옥불 군세가 등장할 것.


야만용사


기술


- 고삐 풀린 힘 :

ⓐ 피해량이 100%[x]에서 35%[x]로 감소.


- 걸어다니는 무기고 :

ⓐ 피해량이 12%[x]에서 8%[x]로 감소

ⓑ 3가지 추가 피해가 모두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에는 피해 및 공격 속도가 추가가 20%[x]에서 10%[x]로 감소


- 솟구치는 격노 :

ⓐ 핵심 기술이 주는 피해가 100%[x]에서 45%[x]로 감소.


- 피를 뿜는 상처 :

기존) 적을 출혈시킬 때, 극대화 확률과 동일한 확률로 출혈량이 추가 극대화 피해의 140%[x]만큼 증가합니다.

출혈 중인 적을 제압하면 폭발이 일어나 5초에 걸쳐 85%의 출혈 피해를 줍니다.

변경 ) 적을 출혈 시킬 때, 치명타 확률의 70%[x]에 해당하는 출혈 피해가 증가.

출혈 피해는 치명타 피해 보너스의 100%[+]만큼 증가.

출혈 중인 적을 제압하면 폭발이 일어나 5초에 걸쳐 120%의 출혈 피해를 줍니다.


고유 아이템

심홍색 전장

- 접사 변경

+ 130% 취약 피해(고정 속성)

+ 198-270 힘

+ 406-550% 출혈 피해 증가

+ 52-70% 파열 크기 증가

+ 16-25% 파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전투 무아지경

- 접사 변경

+ 극대화 확률 6-8% 증가

+ 8-12.5% 근접 피해 감소

+ 2-3 광분 등급

+ 4-6 결투사 등급

광분의 최대 중첩이 2만큼 증가, 광분이 최대 중첩 상태일 때 다른 기술의 공격 속도 35-55% 증가.

만보

- 접사 변경

+ 회피 사용 시 3초 동안 10% 공격 속도 보너스(고정 속성)

+ 12.5-18.5% 이동 속도 증가

+ 걸어다니는 무기고 보너스 중첩당 이동 속도 5-7% 증가

+ 기절된 적에게 82.5-105% 피해 증가.

+ 46.5-60% 발 구르기 크기 증가.

걸어다니는 무기고 지속 기술 효과로 최종 피해 증가를 얻은 후 발구르기를 자동으로 시전하고 50-100의 분노를 획득함. 이 효과는 10초에 한번씩 발생할 수 있음.


야만용사의 보호 담금질 레시피가 제거되었음.(미친 존재감 / 전투의 원기 / 거친 함성 / 방어 태세)



드루이드


기술


- 바위 : 적중 시 피해가 46%[x]에서 70%[x]로 증가.

- 광견병 : 자연의 광견병(광견병이 50% 더 빨리 퍼짐)이 이제 기본 라인임.

- 자연의 광견병 : 이제 자연의 광견병의 확산 거리가 70% 증가함.

- 피의 울부짖음 : 기본 라인에 이제 외침 태그가 추가됨.

- 완벽한 폭풍 : 피해증가가 30%[x]에서 40%[x]로 증가.

- 대지의 힘 : 발동 확률이 5%에서 10%로 증가.

- 대격변 : 이제 적을 더욱 일관 되게 공격함.


전설 위상


- 폭풍 발톱의 위상 : 피해가 30%[x]에서 40%[x]로 증가.

- 흐릿한 야수의 위상 : 피해가 40%[x]에서 55%[x]로 증가.

- 반격의 위상 : 피해가 30%[x]에서 35%[x]로 증가.

- 지각 변동의 위상 : 대지의 쐐기 재사용 대기시간 삭제.(기존 1-2초)

- 균형잡힌 위상 : 영력 생성량이 20%[x]에서 50%[x]로 증가.

- 룬 세공사의 도관 위상 :

이전) 자신이 시전하는 폭풍 기술이 극대화로 적중하면 주위의 공기를 2초 동안 충전하여, 범위 내의 적 한 마리를 번갯불로 주기적으로 후려쳐 375 - 465의 번개 피해를 줌. 추가 극대화 적중 시 이 지속시간이 연장.

변경 후) 신이 시전하는 폭풍 기술이 극대화로 적중하면 주위의 공기를 3초 동안 충전하여, 범위 내의 적 한 마리를 번갯불로 주기적으로 후려쳐 250-350%의 번개 피해를 줌. 번갯불의 피해가 20-40%[x]증가.


고유 아이템

비욘팡의 엄니(시즌5 신규 아이템)

- 장갑에서 반지로 변경.

마녀의 큰 지팡이

- 접사 변경

+ 80-100% 극대화 피해 증가

+ 207-270% 근접한 적에게 주는 피해

+ 폭풍 강타가 2개의 대상에게 연쇄.

+ 2-4 기본 기술 등급

발톱이 폭풍 기술로 변하고 폭풍 강타도 시전해 원래 피해의 120-150200%만큼 피해를 줌.

미친 늑대의 환희

- 접사 변경

+ 974-1,427 최대 생명력

+ 10.5-15% 늑대 공격 속도 증가

+ 13-17.5% 늑대의 흉포함 피해 증가

+ 4-5 지행 걸음 등급

이제 늑대인간 형태가 진정한 형태가 되며, 모든 늑대인간 기술에 +2-5 등급을 얻음.

폭풍의 동료

- 접사 변경

+ 16-25% 늑대 무리 공격속도 증가

+ 62.5-85% 행운 적중 확률: 무리 우두머리 Spirit Boon

+ 13-17.5% 근접 피해 감소

+ 4-5 늑대 무리 등급

정복자


- 천둥충격 : 피해의 최대치가 40%[x]에서 60%[x]로 증가.


- 생존 본능 : 피해의 최대치가 50%[x]에서 60%[x]로 증가.


- 대지의 파멸 : 피해의 최대치가 40%[x]에서 60%[x]로 증가.



강령술사


기술


- 대부분 기술의 행운 적중 확률이 50%까지 증가되었음.

ⓐ 절단 : 25%에서 40%로 증가.

ⓑ 피창 : 33%에서 50%로 증가.

ⓒ 피의 파도 : 20%에서 50%로 증가.

ⓓ 수확 : 17%에서 30%로 증가.

ⓔ 과다출혈 : 35%에서 50%로 증가.

ⓕ 뼈 파편 : 17%에서 30%로 증가.

ⓖ 시체 촉수 : 20%에서 30%로 증가.


- 강화된 부패 : 폭발이 행운 적중을 발동 시킬 수 있음.


전설 위상


- 터져나가는 뼈의 위상 : 트래그울의 길 장화(시즌5 신규 고유)의 범위에 따라 위상의 범위도 함께 증가됨.


- 거침없는 수확자의 위상 : 최소 재사용 대기 시간이 7초에서 6초, 최대가 22초에서 13.5-6초로 감소.


고유 아이템

피 장인의 흉갑

- 접사 변경

+ 957-1,259 최대 생명력

+ 피의 구슬 획득 후 4초 동안 103.5-135% 피해 증가

+ 피의 구슬이 +8-12의 정수 회복

+ 2-3 뼈 영혼 기술 등급

피의 구슬을 10-53개 습득할 때, 뼈 영혼이 자원 소모 없이 생성되어, 현재 생명력 비율에 따라 추가 피해를 줌.

아래에서 들려오는 울부짖음

- 접사 변경

+ 8-12.5% 행운 적중 확률

+ 26-35% 시체 공격 속도

+ 시체 폭발이 0.4-0.6초 동안 공포와 감속 효과를 줌.

+ 2-4 시체 폭발 등급

시체 폭발이 즉시 터지지 않고 무작위 적에게 돌진하여 폭발하는 폭발성 해골을 소환. 시체 폭발의 피해가 30-4050%[x] 증가.

각성의 벽

- 접사 변경

+ 20% 막기 확률(고정 속성)

+ 60% 막기 피해 감소(고정 속성)

+ 80% 주 무기 피해(고정 속성)

+ 12.6% 방어도(고정 속성)

+ 2,153-2,962 방어도

+ 26-35% 뼈폭풍 지속 시간

+ 6-8%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1-2 뼈 기술 등급

★ 행운 적중: 뼈 폭풍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뼈 폭풍 밖에 있는 적을 적중시키면 최대 15-3045% 확률로 그 위치에 추가 뼈 폭풍이 생겨남. 활성화된 희생 보너스 하나당 확률이 25% 증가하고 추가로 생겨나는 뼈 폭풍의 총 개수가 +1 증가.


정복자


- 피바다 : 제압 피해가 35%[x]에서 70%[x]로 증가.


- 피를 부르는 피 : 피의 구슬 습득 시 피해가 5%에서 10%로 증가, 피해 최대치가 30%[x]에서 50%[x]로 증가.


담금질


- 피 기교 :

ⓐ 피 피해가 55%[+]에서 85%[+]로 증가

ⓑ 피 제압 피해가 85%[+]에서 105%[+]로 증가

ⓒ 보강 상태에서 공격력 55%[+]에서 85%[+]로 증가.


- 암흑 기교 :

ⓐ 지속 암흑 피해가 75%[+]에서 90%[+]로 증가.

ⓑ 어둠 피해가 55%[+]에서 80%[+]로 증가.



도적


기술


- 연타 :

ⓐ 피해가 94%[x]에서 130%[x]로 증가.

ⓑ 행운 적중 확률이 15%에서 20%로 증가.


- 강화된 연타 : 피해 최대치가 50%에서 25%로 감소.

- 고급 연타 :

ⓐ 피해 최대치 45% 증가

ⓑ 기력 소모량 감소 한도 30%


- 강화된 쇠못 덫 : 더이상 최대값을 증가시키지 않음(버그 수정).


직업 전문화


- 전투 준비 : 지속 시간이 8초에서 10초로 증가.


고유 아이템

바람살

- 접사 변경

+ 130% 근접된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고정 속성)

+ 14-18% 이동 속도 증가

+ 37-55% 탄막이 두번 시전될 확률

+ 2-4 탄막 등급

+ 1-2 악의 등급

탄막이 30-50% 확률로 적중될 때마다 적을 넘어뜨리고 두 배의 피해를 입힘.

더이상 밀치기를 유발하지 않음.

어둠속의 눈

- 접사 변경 예정

공작원의 인장

- 접사 변경 예정


정복자


- 약점 노출 : 더 이상 정예 몬스터를 처형하지 않음.


- 목격자 제거 :

ⓐ 피해의 최대치가 35%[x]에서 45%[x]로 증가.

ⓑ 지속 시간이 8초에서 10초로 증가.



원소술사


기술


- 모든 숙련 및 핵심 기술의 피해가 15-20% 증가되었음.


- 히드라 : 피해가 14%[x]에서 18%[x]로 증가.


- 얼음 갑옷 : 피해 흡수 보호막이 최대 생명력의 25%에서 56%로 증가.


- 온기 : 치유량 증가.

ⓐ 비정예로 인한 치유량이 0.5/1/1.5%에서 1/2/3%로 증가.

ⓑ 우두머리로 인한 치유량이 2/4/6%에서 4/8/12%로 증가.

- 원소 조절 : 피해 감소 최대치가 40%에서 60%로 증가.


- 마나 보호막 : 마나 100 소모 시 피해 감소가 8%에서 10%로 증가.


주요 지속 기술


- 연소 : 피해가 20%[x]에서 60%[x]로 증가.


- 산산조각 : 파편의 피해가 30%[x]에서 45%[x]로 증가했지만 더이상 자신으로부터 피해를 받지 않음.


전설 위상


- 갈라지는 마력의 위상 : 최대 피해가 25%[x]에서 40%[x]로 증가.


- 피뢰침 위상 :

이전) 연쇄 번개가 우두머리나 군중 제어 상태인 적에게 적중하면 20-35% 확률로 추가로 1번 더 연쇄되고, 해당 적을 대상으로 우선 지정.

변경 후) 연쇄 번개가 주는 피해가 25% 확률로 50-80% 증가, 이 피해는 우두머리나 군중 제어 상태인 적에게 두배로 증가하며, 해당 적을 대상으로 우선 지정.

- 눈의 장막 위상 :

이전) 얼음 갑옷 시전 시 3.5-5.0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방어도가 추가로 30%[+] 증가함.

변경 후) 얼음 갑옷 시전 시 3.5-5.0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피해 감소 25%를 얻음.


고유 아이템

축 도관

- 폭발이 의도된 것보다 훨씬 적은 피해를 주는 버그 수정.

람 에센의 지팡이

- 접사 변경

+ 170% 번개 피해(고정 속성)

+ 252-360 지능

+ 57-75% 번개 줄기 두번 시전 확률

+ 27-45% 자원 소모량 감소

+ 4-6 번개 줄기 등급

시전한 번개 줄기가 40-6080% 확률로 적들에게 이끌리고 지속시간이 300% 증가.

조각난 겨울유리

- 접사 변경

+ 25% 모든 원소 저항(고정 속성)

+ 57-75% 비-물리 피해

+ 13-17.5% 얼음 보주 두번 시전 확률

+ 얼음 보주 폭발 시 구현 기술의 재 사용 대기시간이 0.1-0.3초 감소.

+ 3-4 구현 숙련 등급

얼음 보주를 시전하면 폭발 시 35-5065% 확률로 무작위 구현 생성.

★ 행운 적중: 생성된 구현은 최대 50-7090% 확률로 주변 적에게 얼음 보주 발사.

푸른 장미

- 접사 변경

+ 10% 모든 원소 저항(고정 속성)

+ 10% 냉기 저항(고정 속성)

+ 9-11% 극대화 확률

+ 129-170% 냉기 피해

+ 251-350% 얼음 가시 피해

+ 26-35% 얼음 가시가 두 번 폭발할 확률

★ 행운 적중: 적에게 피해를 주면 최대 30% 확률로 얼음 가시가 생성되어 폭발하며 752,206-1134,412의 냉기 피해를 줌. 적이 빙결 상태일 경우 확률이 3배 증가.

정복자

- 연소 본능 :

ⓐ 피해 최대치가 40%[x]에서 80%[x]로 증가.

ⓑ 지능 25당 피해 1%[x] 증가가 지능 20당 피해 1%[x] 증가로 변경.


- 멈추지 않는 전도 :

ⓐ 피해 최대치가 60%[x]에서 120%[x]로 증가.

ⓑ 짜릿한 에너지로 주는 피해가 지능 20당 3%[x] 증가에서 지능 20당 2%[x] 증가로 변경.


- 원소 소환사 :

ⓐ 피해 최대치가 30%[x]에서 60%[x]로 증가.

ⓑ 추가 피해 보너스가 화염, 번개, 냉기 총 추가 피해량의 5%[x]에서 10%[x]로 증가.


- 혹한의 운명 :

ⓐ 취약한 적에게 주는 피해의 최대치가 30%[x]에서 60%[x]로 증가.

ⓑ 냉기 추가 피해량 보너스가 10%[x]에서 20%[x]로 증가.


- 작열하는 열기 :

ⓐ 피해 최대치가 30%[x]에서 60%[x]로 증가.

ⓑ 직접 피해 보너스가 화염 기술로 주는 피해 증가량의 10%[x]에서 20%[x]로 증가.


- 얼음폭포 :

ⓐ 취약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18%[x]에서 25%[x]로 증가


출처 : 와우헤드

Lv80 대천사티리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디아4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