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드게임
- 나락 우두머리의 능력에 맞은 후 받는 피해가 증가하는 디버프 중첩이 그대로 유지됨.
지옥물결
- 사악한 심장 드롭률 재조정
- 세계 레벨 1, 2단계에서 사악한 심장 2개(기존 3개)로 피의 여제 소환 가능.
- 세계 레벨 1, 2단계에서 고통받는 선물 상자를 여는데 드는 잉걸불 비용이 100개에서 75개로 감소.
지옥불 군세
- 미스터리의 고통받는 선물, Doomsayer's loot explosion에서 지옥의 나침반을 떨어뜨릴 확률이 100%로 변경
- 속삭임의 고통받는 선물 상자에서 지옥의 나침반을 떨어뜨릴 확률이 75%로 변경
- 지옥불 군세 나침반 단계 4-8은 이제 더 높은 단계의 활동에서 획득 가능.
- 지옥불 군세 나침반 제작 가능(인장가루 + 잊힌영혼)
- 지옥불 군세 보상이 크게 증가
- 새로운 퀘스트라인에서 보장된 지옥불 나침반 드롭은 이제 플레이어가 완료할 때의 월드 티어와 일치.
- 단계가 높을수록 생성되는 이벤트의 속도가 빨라짐.
- 파티플레이에서 지옥불 군세의 몬스터 체력을 조정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
- 지옥불 군세 우두머리(의회) 전투에서 불타는 에테르 획득 가능.
- 상급 전리품 상자를 위한 불타는 에테르 소모량이 250에서 60으로 감소.
- 장비 전리품 상자를 위한 불타는 에테르 소모량이 25에서 20으로 감소.
- 재료 전리품 상자를 위한 불타는 에테르 소모량이 25에서 20으로 감소.
- 웨이브당 시간 제한이 90초에서 60초로 감소.
- 웨이브당 몬스터 숫자 증가.
- 모든 불타는 에테르 드롭 갯수가 2배로 증가.
- 이제 애완 동물이 불타는 에테르 획득 가능.
- PTR에서 존재했던 우두머리 생명력이 증가 버그는 시즌 5때 없을 것.
- 5시즌 중반 패치에서 9단계와 10단계의 지옥불 군세가 등장할 것.
야만용사
기술
- 고삐 풀린 힘 :
ⓐ 피해량이 100%[x]에서 35%[x]로 감소.
- 걸어다니는 무기고 :
ⓐ 피해량이 12%[x]에서 8%[x]로 감소
ⓑ 3가지 추가 피해가 모두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에는 피해 및 공격 속도가 추가가 20%[x]에서 10%[x]로 감소
- 솟구치는 격노 :
ⓐ 핵심 기술이 주는 피해가 100%[x]에서 45%[x]로 감소.
- 피를 뿜는 상처 :
기존) 적을 출혈시킬 때, 극대화 확률과 동일한 확률로 출혈량이 추가 극대화 피해의 140%[x]만큼 증가합니다.
출혈 중인 적을 제압하면 폭발이 일어나 5초에 걸쳐 85%의 출혈 피해를 줍니다.
변경 ) 적을 출혈 시킬 때, 치명타 확률의 70%[x]에 해당하는 출혈 피해가 증가.
출혈 피해는 치명타 피해 보너스의 100%[+]만큼 증가.
출혈 중인 적을 제압하면 폭발이 일어나 5초에 걸쳐 120%의 출혈 피해를 줍니다.
고유 아이템
심홍색 전장
- 접사 변경
+ 130% 취약 피해(고정 속성)
+ 198-270 힘
+ 406-550% 출혈 피해 증가
+ 52-70% 파열 크기 증가
+ 16-25% 파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전투 무아지경
- 접사 변경
+ 극대화 확률 6-8% 증가
+ 8-12.5% 근접 피해 감소
+ 2-3 광분 등급
+ 4-6 결투사 등급
★ 광분의 최대 중첩이 2만큼 증가, 광분이 최대 중첩 상태일 때 다른 기술의 공격 속도 35-55% 증가.
만보
- 접사 변경
+ 회피 사용 시 3초 동안 10% 공격 속도 보너스(고정 속성)
+ 12.5-18.5% 이동 속도 증가
+ 걸어다니는 무기고 보너스 중첩당 이동 속도 5-7% 증가
+ 기절된 적에게 82.5-105% 피해 증가.
+ 46.5-60% 발 구르기 크기 증가.
★ 걸어다니는 무기고 지속 기술 효과로 최종 피해 증가를 얻은 후 발구르기를 자동으로 시전하고 50-100의 분노를 획득함. 이 효과는 10초에 한번씩 발생할 수 있음.
- 야만용사의 보호 담금질 레시피가 제거되었음.(미친 존재감 / 전투의 원기 / 거친 함성 / 방어 태세)
드루이드
기술
- 바위 : 적중 시 피해가 46%[x]에서 70%[x]로 증가.
- 광견병 : 자연의 광견병(광견병이 50% 더 빨리 퍼짐)이 이제 기본 라인임.
- 자연의 광견병 : 이제 자연의 광견병의 확산 거리가 70% 증가함.
- 피의 울부짖음 : 기본 라인에 이제 외침 태그가 추가됨.
- 완벽한 폭풍 : 피해증가가 30%[x]에서 40%[x]로 증가.
- 대지의 힘 : 발동 확률이 5%에서 10%로 증가.
- 대격변 : 이제 적을 더욱 일관 되게 공격함.
전설 위상
- 폭풍 발톱의 위상 : 피해가 30%[x]에서 40%[x]로 증가.
- 흐릿한 야수의 위상 : 피해가 40%[x]에서 55%[x]로 증가.
- 반격의 위상 : 피해가 30%[x]에서 35%[x]로 증가.
- 지각 변동의 위상 : 대지의 쐐기 재사용 대기시간 삭제.(기존 1-2초)
- 균형잡힌 위상 : 영력 생성량이 20%[x]에서 50%[x]로 증가.
- 룬 세공사의 도관 위상 :
이전) 자신이 시전하는 폭풍 기술이 극대화로 적중하면 주위의 공기를 2초 동안 충전하여, 범위 내의 적 한 마리를 번갯불로 주기적으로 후려쳐 375 - 465의 번개 피해를 줌. 추가 극대화 적중 시 이 지속시간이 연장.
변경 후) 신이 시전하는 폭풍 기술이 극대화로 적중하면 주위의 공기를 3초 동안 충전하여, 범위 내의 적 한 마리를 번갯불로 주기적으로 후려쳐 250-350%의 번개 피해를 줌. 번갯불의 피해가 20-40%[x]증가.
고유 아이템
비욘팡의 엄니(시즌5 신규 아이템)
- 장갑에서 반지로 변경.
마녀의 큰 지팡이
- 접사 변경
+ 80-100% 극대화 피해 증가
+ 207-270% 근접한 적에게 주는 피해
+ 폭풍 강타가 2개의 대상에게 연쇄.
+ 2-4 기본 기술 등급
★ 발톱이 폭풍 기술로 변하고 폭풍 강타도 시전해 원래 피해의 120-150200%만큼 피해를 줌.
미친 늑대의 환희
- 접사 변경
+ 974-1,427 최대 생명력
+ 10.5-15% 늑대 공격 속도 증가
+ 13-17.5% 늑대의 흉포함 피해 증가
+ 4-5 지행 걸음 등급
★ 이제 늑대인간 형태가 진정한 형태가 되며, 모든 늑대인간 기술에 +2-5 등급을 얻음.
폭풍의 동료
- 접사 변경
+ 16-25% 늑대 무리 공격속도 증가
+ 62.5-85% 행운 적중 확률: 무리 우두머리 Spirit Boon
+ 13-17.5% 근접 피해 감소
+ 4-5 늑대 무리 등급
정복자
- 천둥충격 : 피해의 최대치가 40%[x]에서 60%[x]로 증가.
- 생존 본능 : 피해의 최대치가 50%[x]에서 60%[x]로 증가.
- 대지의 파멸 : 피해의 최대치가 40%[x]에서 60%[x]로 증가.
강령술사
기술
- 대부분 기술의 행운 적중 확률이 50%까지 증가되었음.
ⓐ 절단 : 25%에서 40%로 증가.
ⓑ 피창 : 33%에서 50%로 증가.
ⓒ 피의 파도 : 20%에서 50%로 증가.
ⓓ 수확 : 17%에서 30%로 증가.
ⓔ 과다출혈 : 35%에서 50%로 증가.
ⓕ 뼈 파편 : 17%에서 30%로 증가.
ⓖ 시체 촉수 : 20%에서 30%로 증가.
- 강화된 부패 : 폭발이 행운 적중을 발동 시킬 수 있음.
전설 위상
- 터져나가는 뼈의 위상 : 트래그울의 길 장화(시즌5 신규 고유)의 범위에 따라 위상의 범위도 함께 증가됨.
- 거침없는 수확자의 위상 : 최소 재사용 대기 시간이 7초에서 6초, 최대가 22초에서 13.5-6초로 감소.
고유 아이템
피 장인의 흉갑
- 접사 변경
+ 957-1,259 최대 생명력
+ 피의 구슬 획득 후 4초 동안 103.5-135% 피해 증가
+ 피의 구슬이 +8-12의 정수 회복
+ 2-3 뼈 영혼 기술 등급
★ 피의 구슬을 10-53개 습득할 때, 뼈 영혼이 자원 소모 없이 생성되어, 현재 생명력 비율에 따라 추가 피해를 줌.
아래에서 들려오는 울부짖음
- 접사 변경
+ 8-12.5% 행운 적중 확률
+ 26-35% 시체 공격 속도
+ 시체 폭발이 0.4-0.6초 동안 공포와 감속 효과를 줌.
+ 2-4 시체 폭발 등급
★ 시체 폭발이 즉시 터지지 않고 무작위 적에게 돌진하여 폭발하는 폭발성 해골을 소환. 시체 폭발의 피해가 30-4050%[x] 증가.
각성의 벽
- 접사 변경
+ 20% 막기 확률(고정 속성)
+ 60% 막기 피해 감소(고정 속성)
+ 80% 주 무기 피해(고정 속성)
+ 12.6% 방어도(고정 속성)
+ 2,153-2,962 방어도
+ 26-35% 뼈폭풍 지속 시간
+ 6-8%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1-2 뼈 기술 등급
★ 행운 적중: 뼈 폭풍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뼈 폭풍 밖에 있는 적을 적중시키면 최대 15-3045% 확률로 그 위치에 추가 뼈 폭풍이 생겨남. 활성화된 희생 보너스 하나당 확률이 25% 증가하고 추가로 생겨나는 뼈 폭풍의 총 개수가 +1 증가.
정복자
- 피바다 : 제압 피해가 35%[x]에서 70%[x]로 증가.
- 피를 부르는 피 : 피의 구슬 습득 시 피해가 5%에서 10%로 증가, 피해 최대치가 30%[x]에서 50%[x]로 증가.
담금질
- 피 기교 :
ⓐ 피 피해가 55%[+]에서 85%[+]로 증가
ⓑ 피 제압 피해가 85%[+]에서 105%[+]로 증가
ⓒ 보강 상태에서 공격력 55%[+]에서 85%[+]로 증가.
- 암흑 기교 :
ⓐ 지속 암흑 피해가 75%[+]에서 90%[+]로 증가.
ⓑ 어둠 피해가 55%[+]에서 80%[+]로 증가.
도적
기술
- 연타 :
ⓐ 피해가 94%[x]에서 130%[x]로 증가.
ⓑ 행운 적중 확률이 15%에서 20%로 증가.
- 강화된 연타 : 피해 최대치가 50%에서 25%로 감소.
- 고급 연타 :
ⓐ 피해 최대치 45% 증가
ⓑ 기력 소모량 감소 한도 30%
- 강화된 쇠못 덫 : 더이상 최대값을 증가시키지 않음(버그 수정).
직업 전문화
- 전투 준비 : 지속 시간이 8초에서 10초로 증가.
고유 아이템
바람살
- 접사 변경
+ 130% 근접된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고정 속성)
+ 14-18% 이동 속도 증가
+ 37-55% 탄막이 두번 시전될 확률
+ 2-4 탄막 등급
+ 1-2 악의 등급
★ 탄막이 30-50% 확률로 적중될 때마다 적을 넘어뜨리고 두 배의 피해를 입힘.
더이상 밀치기를 유발하지 않음.
어둠속의 눈
- 접사 변경 예정
공작원의 인장
- 접사 변경 예정
정복자
- 약점 노출 : 더 이상 정예 몬스터를 처형하지 않음.
- 목격자 제거 :
ⓐ 피해의 최대치가 35%[x]에서 45%[x]로 증가.
ⓑ 지속 시간이 8초에서 10초로 증가.
원소술사
기술
- 모든 숙련 및 핵심 기술의 피해가 15-20% 증가되었음.
- 히드라 : 피해가 14%[x]에서 18%[x]로 증가.
- 얼음 갑옷 : 피해 흡수 보호막이 최대 생명력의 25%에서 56%로 증가.
- 온기 : 치유량 증가.
ⓐ 비정예로 인한 치유량이 0.5/1/1.5%에서 1/2/3%로 증가.
ⓑ 우두머리로 인한 치유량이 2/4/6%에서 4/8/12%로 증가.
- 원소 조절 : 피해 감소 최대치가 40%에서 60%로 증가.
- 마나 보호막 : 마나 100 소모 시 피해 감소가 8%에서 10%로 증가.
주요 지속 기술
- 연소 : 피해가 20%[x]에서 60%[x]로 증가.
- 산산조각 : 파편의 피해가 30%[x]에서 45%[x]로 증가했지만 더이상 자신으로부터 피해를 받지 않음.
전설 위상
- 갈라지는 마력의 위상 : 최대 피해가 25%[x]에서 40%[x]로 증가.
- 피뢰침 위상 :
이전) 연쇄 번개가 우두머리나 군중 제어 상태인 적에게 적중하면 20-35% 확률로 추가로 1번 더 연쇄되고, 해당 적을 대상으로 우선 지정.
변경 후) 연쇄 번개가 주는 피해가 25% 확률로 50-80% 증가, 이 피해는 우두머리나 군중 제어 상태인 적에게 두배로 증가하며, 해당 적을 대상으로 우선 지정.
- 눈의 장막 위상 :
이전) 얼음 갑옷 시전 시 3.5-5.0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방어도가 추가로 30%[+] 증가함.
변경 후) 얼음 갑옷 시전 시 3.5-5.0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피해 감소 25%를 얻음.
고유 아이템
축 도관
- 폭발이 의도된 것보다 훨씬 적은 피해를 주는 버그 수정.
람 에센의 지팡이
- 접사 변경
+ 170% 번개 피해(고정 속성)
+ 252-360 지능
+ 57-75% 번개 줄기 두번 시전 확률
+ 27-45% 자원 소모량 감소
+ 4-6 번개 줄기 등급
★ 시전한 번개 줄기가 40-6080% 확률로 적들에게 이끌리고 지속시간이 300% 증가.
조각난 겨울유리
- 접사 변경
+ 25% 모든 원소 저항(고정 속성)
+ 57-75% 비-물리 피해
+ 13-17.5% 얼음 보주 두번 시전 확률
+ 얼음 보주 폭발 시 구현 기술의 재 사용 대기시간이 0.1-0.3초 감소.
+ 3-4 구현 숙련 등급
★ 얼음 보주를 시전하면 폭발 시 35-5065% 확률로 무작위 구현 생성.
★ 행운 적중: 생성된 구현은 최대 50-7090% 확률로 주변 적에게 얼음 보주 발사.
푸른 장미
- 접사 변경
+ 10% 모든 원소 저항(고정 속성)
+ 10% 냉기 저항(고정 속성)
+ 9-11% 극대화 확률
+ 129-170% 냉기 피해
+ 251-350% 얼음 가시 피해
+ 26-35% 얼음 가시가 두 번 폭발할 확률
★ 행운 적중: 적에게 피해를 주면 최대 30% 확률로 얼음 가시가 생성되어 폭발하며 752,206-1134,412의 냉기 피해를 줌. 적이 빙결 상태일 경우 확률이 3배 증가.
정복자
- 연소 본능 :
ⓐ 피해 최대치가 40%[x]에서 80%[x]로 증가.
ⓑ 지능 25당 피해 1%[x] 증가가 지능 20당 피해 1%[x] 증가로 변경.
- 멈추지 않는 전도 :
ⓐ 피해 최대치가 60%[x]에서 120%[x]로 증가.
ⓑ 짜릿한 에너지로 주는 피해가 지능 20당 3%[x] 증가에서 지능 20당 2%[x] 증가로 변경.
- 원소 소환사 :
ⓐ 피해 최대치가 30%[x]에서 60%[x]로 증가.
ⓑ 추가 피해 보너스가 화염, 번개, 냉기 총 추가 피해량의 5%[x]에서 10%[x]로 증가.
- 혹한의 운명 :
ⓐ 취약한 적에게 주는 피해의 최대치가 30%[x]에서 60%[x]로 증가.
ⓑ 냉기 추가 피해량 보너스가 10%[x]에서 20%[x]로 증가.
- 작열하는 열기 :
ⓐ 피해 최대치가 30%[x]에서 60%[x]로 증가.
ⓑ 직접 피해 보너스가 화염 기술로 주는 피해 증가량의 10%[x]에서 20%[x]로 증가.
- 얼음폭포 :
ⓐ 취약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18%[x]에서 25%[x]로 증가
출처 : 와우헤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