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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도적학개론 제1편- 꿰뚫는 사격

아이콘 딸기우유마셔
댓글: 19 개
조회: 14448
추천: 28
2023-03-26 02:40:54


Introduction
일단 필자는 이번 얼리+베타 기간동안 순수 약 70시간 이상의 로그를 플레이 했음 (현재진행형)
무엇보다 기다려온 디4 베타라 사전에 굉장히 열심히 준비했으며 지금도 즐겁게 플레이 하는중이다 
로그는 지금 모든 장비 및 전설옵션 준종결 혹은 종결세팅이고 모든장비 풀강 상태. 
어차피 베타 끝나면 리셋 되는데 뭣하러 시간 부어서 이렇게까지 세팅 하냐고의 답변을 하자면
일단 첫째로 내가 재밌어서 하는거고, 한정적인 상황에서도 극한의 세팅으로 플레이 하는게
POE, 토치, 디2, 디3, 언디셈버, 라스트 에폭, 등 이제까지 여러 ARPG 게임을 해오면서 그냥 내공이 쌓여버렸음
앞으로도 디4 정발이 나오든 다른 핵슬 게임을 하든 비슷한 방식으로 게임을 하게 될거같음.
그럼 각설하고 현재 원거리 로그 고점의 끝 꿰뚫는 사격 빌드를 소개함

◈Part 1 기술 및 전문화
일단 이번 베타기간 동안 꿰사 스킬트리만 몇십번은 고친거 같은데 
결국 현재 찍혀있는 스킬트리로 결론이 났음



◆ [기본 기술]
-구멍뚫기 1
-강화된 구멍뚫기
-근본적인 구멍뚫기

기본스킬의 경우 구멍뚫기와 심장추적자 2개로 선택이 가능한데
구멍뚫기의 경우 빠른 자원수급 및 취약을 챙겨올수있고
심장추적자의 경우 극대화 확률 및 극대화 피해를 챙길 수 있음

현재 베타 기준 애니카런(파밍)을 하는 경우 연계 점수 전문화보다
내면의 시야를 활용하는게 더 빨라서 구멍뚫기를 채용했지만
단일딜을 중점적으로 보거나 후에 높은 단수의 악몽던전에선 심장추적자가 나아보임

◆ [핵심 기술]
-꿰뚫는사격 5
-강화된 꿰뚫는 사격
-향상된 꿰뚫는 사격

우리의 핵심 현재 원거리의 자존심 꿰뚫는 사격, 현재까지 모든 빌드 통틀어서 
잡몹정리 원탑급 성능을 보유하고 있고 연계점수로 갈시 단일도 나쁘지 않게 나온다
향상된 꿰뚫는 사격 때문에 연계점수를 사용한다면 꿰뚫는 사격을 한번 때리고 
3평타후 꿰뚫는 사격을쓰면 극대화 확률이 20%나 올라간다는 점을 참고하자

◆ [날쌘 몸놀림 기술]
-질주1 or 그림자 걸음1
-무기숙련 3

도적의 꽃 이동기 스킬, 질주 혹은 그림자 걸음 1 포인트 정도 찍어주게 되는데 보통 질주를 찍는다
현재 베타에서는 질주 및 그림자걸음을 같이 넣어서 이동기를 2개 쓰는데 스포는 1개만 투자하고 
신발 옵션에서 질주 1 혹은 그림자 걸음 1 을 챙겨와서 공짜로 쓰면 좋다

◆ [기만 기술]
-어둠의 장막 1
-강화된 어둠의 장막
-역습하는 어둠의 장막
-착취 3
-악의 3

기만 기술엔 어둠의 장막을 넣었는데 일단 2스택을 보유하면 극대화 확률 10%라는 사기적인 패시브를 갖고있고
5스택시 최대 데미지 감소 50% 를 보유 할수있게 된다. 물몸이라고 평가되는 로그에겐 더할나위 없이 좋은 생존형/딜증 버프 스킬. 꿰뚫는 사격의 데미지 향상을 위하여 착취와 악의를 넣어주었다

◆ [주입 기술]
-암흑 주입 1
-강화된 암흑 주입
-혼합 암흑 주입

주입기술은 원래 이동기술을 2개 쓰지않고 독주입과 암흑 주입 2개를 이용하여 서로 쿨을 돌리며 짧은 딜쿨기로 썼었는데 어느새 부턴가 데미지가 너무 강력해져 굳이 주입기술을 쓰지않아도 엘리트를 시원하게 보내게 되었고, 그 이유 때문에 독주입을 빼게 되었다. 혼합 암흑 주입같은경우 밀집되어있는 적에게 한명도 빠뜨리지않고 취약을 걸어버리는 사기적인 패시브이니 꼭 찍어주도록 하자.

◆ [궁극 기술]

현재 로그에게 궁국기 스킬은 현재 컨텐츠에서 쓰기엔 효율이 안나오니 빼도록 하자.
필보 or 보스 상황에서 굳이 넣자면 복제된 그림자를 넣으면 됨
또한 cc기 걸렸을때 궁극기 쓰면 cc기 풀리는게 꿀팁이니 사용하도록 하자

※[전문화]
로그에겐 현재 공개되지않은 30렙 전문화를 빼면 2개의 전문화가 있음, 
내가 어떤 컨텐츠를 플레이 하냐에 따라 어떤 전문화를 세팅할지 달라지게 되고
중요한건 전문화는 전투중에도 변경이 되서 보스전에 따라서 스왑이 가능하다는거임.

◆ [연계 점수]
연계 점수의 경우 로그가 가지고 있는 유니크한 전투 방식으로
기본스킬로 3번을 치고 핵심스킬을 날리면 핵심스킬의 딜이 최대 스킬데미지의 90%까지 강력해짐
연계점수를 사용하는 상황에서는 고단 악몽던전 혹은 세팅이 아직 덜되서 꿰뚫는 사격의 데미지가 부족할때
사용하면 좋다고 생각함. 현재 베타에선 연계점수를 활용하여 최대 6만까지의 꿰뚫는 사격 데미지를 확인함

◆ [내면의 시야]
내면의 시야는 딱 2가지의 경우에서 좋다고 생각하는데 
첫번째는 폐지런(애니카) 같은걸 할때 자원에 신경쓰지않고
핵심스킬을 난사 할수있는 메리트가 있어서 데미지가 나온다면 훨씬 편하다고 생각하고
두번째는 보스전에서 자원을 난사하면서 보스피를 빨리 깍는 용도로 좋음.

◈Part 2 아이템 세팅

베타가 시작하고 다사다난 하게 파밍을 돌아다니며 여러 장비를 먹었고, 전설 정수를 넣다뺐다?!를 반복하며
수만가지의 실험 끝에 고르고 고른 장비별 추천옵션과 전설옵션을 알아보도록 하자 참고로 이번 베타때 쓴 골드만 천만골드는 될듯...하다

※장비옵션
◆ [머리 옵션]
-민첩
-기본기술 공격속도 증가
-주입기술 +2

◆ [가슴 옵션]
-민첩
-공격력%
-물리피해%
-명사수 피해%

◆ [장갑 옵션]
-극대화 확률%
-공격속도%
-꿰뚫는 사격 +2

◆ [다리 옵션]
-민첩
-어둠의 장막+2
-모든 능력치

◆ [목걸이 옵션]
-원거리 무기의 공격력%
-공격력%
-명사수 기술피해%

◆ [반지 옵션]
-극대화 확률%
-극대화 피해%
-원거리 적에게 피해%
-취약 피해%
-물리 피해%

 [주무기&보조무기]
-핵심 스킬 피해%
-취약 피해%
-원거리 피해%
-극대화 피해%
-민첩

※전설옵션
◆ [머리/가슴/다리]
- 기본기술이 #초 동안 %의 데미지 감소를 부여
- 정예 정에게 피해를 입히면 10초간 최대 #의 보호막 얻습니다, 이효과는 30초에 한번발동
- 어떤 형태로든 피해를 입히면 방어도가 4초동안 %만큼 증가 최대 50% 까지 중첩가능

◆ [신발]
극대화 적중시 이동 속도가 %만큼 1초동안 최대 6초간 증가

◆ [무기/목걸이/반지/장갑]
- 시전 시 사용할 수 있는 주 자원에 따라 기술이 주는 피해가 최대 % 만큼 증가 
- 적을 기본기술로 공격하면 다음 시전하는 핵심기술이 주는 피해가 %만큼 증가 최대 50%
- 보호막이 있을 때 주는 피해가 %만큼 증가
- 꿰뚫는 사격이 적에게 피해를 줄때마다 2개의 추가화살이 양쪽으로 갈라져 날아갑니다. 이 갈래
화살은 꿰뚫는 사격 기본 공격력의 %만큼 피해를 주고 갈라지지 않습니다
- 가만히 서 있는 동안 1초당 주는 피해가 %만큼 증가 최대 30%
- 핵심 기술이 극대화로 적중시 공격속도가 %만큼 증가
- 적을 취약하게 만들면 최대 50% 확률로 3초동안 극대화 확률이 3%만큼 최대 9%까지 증가
- 부상당한 적을 상대로 극대화 확률이 %만큼 증가 
 
이번 베타를 하면서 공용 전설중 피해%가 증가하는 전설 옵션들은 거의 대부분 성능이 좋다고 느껴짐
여기서 주의할점은 양손무기(로그의 경우 활/쇠뇌) 는 전설의 위력을 100% 올려주며 목걸이의 경우 50% 위력을 올려주기 때문에 자원에 따라 주는 피해 같은 옵션을 양손무기에 박아서 효율을 극대화 해야 기술의 딜이 훨씬 
강력해짐. 자원 피해 전설이 로그에겐 더욱 더 괜찮은 이유가 내면의 시야가 터지면 4초동안 자원이 100%에서 안내려오는데, 던전을 도는동안 내면의 시야 마킹된 몹 저격을 해주면 자원 100% 업타임을 꾸준하게 가져갈 수 있어서 전설옵의 효율을 극으로 받을 수 있음.

타 직업과 다르게 로그는 활/쇠뇌가 양손무기 판정을 받으며 추가로 단검/도검 에 전설옵션을 2개 더 챙길수 있다는게 엄청난 메리트 이고 이건 후반 엔드컨텐츠로 갔을때 어떤 포텐이 있을지 기대가됨

▶추천하는 양손무기 전설옵은 자원보유량에 따른 피해증가이고, 목걸이는 핵심스킬 치명타시 공속 증가

※보석
◆ [머리/가슴/다리]
루비 (생명력 5.5%)
◆ [악세]
해골 (방어도 170)
◆ [무기]
에메랄드 (취약적 극대화 피해)

◈Part 3 기타사항 및 팁

1. 이젠 많이들 알고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전설정수 파밍 및 아이템 파밍은 맵 3시쪽 애니카의 점령지에서
엘리트만 저격해서 폐지 주우면됨

2. 던전에서 사냥으로 보통 먹는 템의 아이템 능력(레벨)은 보통 300~350 사이를 왔다갔다 하는데, 이것보다 높은 아이템은 맵 9시쪽 노스트라바에서 살짝 왼쪽 아래에 나오는 35제 엘리트를 사냥하면 최대 요구레벨 27렙 아이템 능력 440+ 을 파밍할 수 있음.

3. 이건 얼리때 한 2일정도 늦게알아서 손해본거인데 이번 베타에서 최대로 찍을수 있는 레벨이 25렙이라 위 방법으로 엘리트 사냥하다 27렙템 나오면 아이템에 잠금 장치가 걸려있게 되는데 렙제 낮은 전설 옵션 추출 후 27렙제 아이템에다 정수를 바르게되면 요구레벨 제한이 위상 레벨로 적용되어서 착용이 가능하게 바뀜

4. 월드보스 빠르게 사냥후 포탈타고 다시들어오는 방식을 쓰면 한타임에 월보 여러번 사냥가능, 필자는 5번까지 잡아보았음

5. 아이템 크래프팅을 할때의 순서
a. 베이스렙 높은 아이템 획득 (2줄 유효 옵션)
b. 아이템 마법부여 (3줄 유효옵션으로 만듬)
c. 강화 및 보석 
d. 위상 각인으로 전설로 승급

6. ESC -> 설정 -> 게임플레이 -> 상세정보&상세정보 비교 켜두면 좋음

7. 무기 앞뎀 (초당 공격력) 차이가 기술딜에 상당히 많은 영향을 줌 종결무기 아니여도 2강정도는 하고다니는걸 추천

8. 던전에서 저주받은 궤짝 하다보면 홈뚫는 재료 나옴

9. 부캐 키울때 본캐로 위에 3번내용 참고해서 요구레벨 낮춰서 무기 하나 창고로 공유해주면 레벨링 속도 많이 올라감. 공속7% 비약 빨고 하면 경험치 5% 더 줌

10. 애니카 돌때 좀 쌘사람 2명이서 각자 길 정해서 나중에 만나는 식으로 하면 파밍속도 올라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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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으로 최근 세팅에서 찍은 영상을 공개함, 내면의시야&연계점수로 애니카 스핀한 영상이고 끝에 스킬과 아이템공개함


P.S - 현재 베타 2일을 앞두고 강령 빌드 테스트중이긴한데 곧 로그 빌드 연구 좀 더 해보고 쓸만한게 있으면 가져 오도록 하겠음. 다들 남은 베타기간 즐파밍 하시고 정발때 제대로 즐기자구 ~

Lv0 딸기우유마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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