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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시즌 컨텐츠의 소모성..개선방향

아이콘 Natalya
댓글: 17 개
조회: 3275
추천: 5
2025-05-27 14:44:58


시즌1 때 나온것들


쭉 보시면 향후 고유아이템이나 위상으로 재활용 됩니다.

네, 맞아요. 자신들이 만드는 컨텐츠조차 대중의 반응과 PTR이후에도 시즌제라는 명목아래에 시즌유저들에게 시즌컨텐츠 짜잔 하고 내놓고..

재활용합니다. 나쁘다는게 아니에요. 어짜피 위상, 고유신규템으로 나올것들..영원서버 입장에서보면 시즌유저분들 열심히 즐기고 실험해주셔서 엄청 감사합니다.

어짜피 조절해서 너프해서 적당히 쓸정도로 나와주면 땡큐배리감사한 일인건 맞는데..

시즌유저 취급이 테섭유저들 본섭에 적용하기 전에 소켓에 이것저것 넣어보고 빼보고 많은 데이터값을 시즌서버라는 이름으로 즐겁게 제공해주고 

블리자드는 그 데이터 값으로 차기시즌 및 영원서버에 남을 고유아이템, 위상으로 컨버전해서 출시합니다.


좀 뭔가 되게 씁쓸햇어요.  시즌유저에게 엄청 배풀고  배틀패스까지 팔아먹지만 실상은 무료 오픈베타테스터 였음을..느꼇고


그뒤로는 안하게 되더라구요..


유저들의 열정과 시즌컨텐츠 체험 데이타를 시즌제 게임이라는 이름아래 무료봉사 해주는 사람들 취급하고..

그렇다면 3개월이내의 짧은 시간에 많은 데이터값을 수집해야하기에 복사나 재화의 거래도 눈감아주는게 아닐까 의심이 되네요..

직업 공통 심장

냉혹한

  • 보복의 심장 - 받는 피해의 10 - 20%가 억제됩니다. 방어,기만, 또는 섬뜩함 기술을 사용하면 억제되었던 모든 피해가 250% 증폭되어 폭발하며 주위의 적들에게 최대 1360 - 2040(변동)의 화염피해를 줍니다.
  • 신중한 마음의 심장 - 단일 공격으로 생명력을 20%넘게 잃으면 2 - 4초 동안 피해에 면역이 됩니다. 이 효과는 70(변동) 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위상으로 나옴)
  • 용맹스러운 자의 심장 - 보호막 생성량이 10%(변동)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매초 3 - 7(변동)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간악한

  • 결의의 심장 - 적의 자원 고갈 효과가 50 - 40%(변동) 감소합니다. 추가로 자원 생성량이 3 - 8%(변동) 증가합니다.
  • 반격의 심장 - 자신에게 걸린 군중 제어 효과가 제거될 때마다 주위 적들에게 510 - 680(변동)의 화염피해를 줍니다.
  • 치밀한 자의 심장 - 주 자원을 150 - 200(변동) 소모하면 다음 공격이 적중당한 적을 1초(변동) 동안 기절 시킵니다.

사악한

  • 어두운 춤의 심장 - 생명력이 60%를 초과할 때 5초마다 핵심기술이 주 자원 대신 68 - 51(변동)의 생명력을 소모합니다. 생명력을 소모하는 기술이 주는 피해가 10 - 20%(변동) 증가합니다.(위상으로 나옴)
  • 피카나의 심장 - 극대화 적중 시 적이 0.75 - 2.5초(변동) 동안 전기를 띱니다. 전기를 띤 대상들 간에 번개가 튀며 68 - 136(변동) 의번개 피해를 줍니다.
  • 유혹적인 운명의 심장 - 극대화 적중시 40 - 60%(변동)의 추가 피해를 주지만 비극대화적중 시 주는 피해가 20 - 15%(변동) 감소합니다.

진노한

  • 죄어오는 죽음의 심장 - 대상에게 걸린 서로 다른 군중 제어 효과 하나당 지속 피해 효과가 30 - 40% (변동) 증가합니다. 저지 불가 상태의 괴물과 비틀거리는 우두머리는 그 대신 지속 피해 효과로부터 110 - 130% (변동)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위상으로 나옴)
  • 이발사의 심장 - 대상이 4 - 2 (변동) 초 동안 극대화 피해와 그 이후의 모든 피해를 흡수합니다. 그 후 흡수된 피해가 한꺼번에 주위의 적들을 향해 폭발합니다. 축적된 피해는 매초 10% (변동) 만큼 증가합니다.
  • 악의 맹약의 심장 - 적을 20마리 처치할 때마다 악의 보너스를 돌아가며 적용받습니다.
    사악: 공격 속도가 20% (변동) 증가합니다.
    간악: 핵심 및 기본 기술이 15% (변동) 확률로 주 자원을 모두 회복합니다.
    냉혹: 21 (변동) 초마다 85 - 102 (변동)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야만용사

냉혹한

  • 되살아나는 생명력의 심장 - 생명력이 40 - 60% (변동) 미만일 때 받는 모든 치유량이 50 - 60% (변동) 증가합니다.

간악한

  • 무시무시한 속도의 심장 - 기술의 공격 속도가 20 - 35% (변동) 보다 높으면 기술이 20 - 30% (변동) 확률로 모든 적을 1.25초 동안 넘어뜨립니다.

사악한

  • 집중된 분노의 심장 - 2초 내에 분노를 100 - 60 (변동) 소모하면, 다음 비기본 기술의 극대화 확률이 20 - 30% (변동) 증가합니다.

진노한

  • 고통 감내의 심장 -  받는 피해가 5 - 15% (변동) 확률로 무시되고 대신 생명력을 17 - 68 (변동) 회복합니다.

 

 

 

원소술사

냉혹한

  • 주문 파괴의 심장 - 원소 피해를 받으면 5초 (변동) 동안 10 - 20% (변동)의 피해 감소를 얻습니다.

간악한

  • 앙심의 심장 - 군중 제어 효과에 걸렸을 때 20 - 40% (변동) 확률로 해당 효과를 건 적과 주위 모든 적이 1초 (변동) 동안 같은 효과에 걸립니다.

사악한

  • 탈라샤의 심장 - 각 고유 원소로 피해를 줄 때마다 1 - 7초 (변동) 동안 주는 피해가 7 - 12% (변동) 증가합니다.(반지로 나옴)

진노한

  • 전능의 심장 - 투사체를 발사하는 핵심 기술이 마나를 모두 소모합니다. 추가 마나를 35 - 45 (변동) 소모할 때마다, 추가 투사체를 하나 발사하고 피해가 3 - 5% (변동) 증가합니다.

 

 

 

도적

냉혹한

  • 속임수의 심장 - 기만 기술 사용 시, 적을 도발하는 불안정한 그림자 미끼 덫을 그 자리에 놓습니다. 그림자 미끼 덫은 5초 (변동) 후에 폭발하여 680 - 1020 (변동)의 암흑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5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반지로 나옴)

간악한

  • 절단 사격의 심장 - 행운의 적중: 최대 20 - 40% (변동) 확률로 암살 기술이 적을 4초 (변동) 동안 40% 감속시키고, 명사수 기술이 적을 밀쳐냅니다.

사악한

  • 속탄의 심장 - 행운의 적중: 최대 20% 확률로 섬광 수류탄을 2개 (변동) 발사해 24 - 32 (변동)의 물리 피해를 주고 적을 0.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수류탄섬광탄 위상으로 나옴)

진노한

  • 사악한 약제사의 심장 - 공격 시 5 - 15% (변동) 확률로 모든 주입 효과를 원래 지속 효력의 40 - 50% (변동)로 적용합니다.

 

 

 

 

강령술사

냉혹한

  • 노화 오라의 심장 - 주위에 적이 4마리(변동) 이상 있을 때, 주위 적들에게 자동으로 5 - 15초 (변동) 동안 노화의 저주를 거는 오라를 얻습니다.

간악한

  • 얼어붙은 공포의 심장 - 행운의 적중: 최대 10 - 20% (변동) 확률로 적을 1.5초(변동) 동안 공포에 질리게 합니다. 공포에 질린 적은 매초 20%의 오한을 느낍니다.

사악한

  • 신성 모독자의 심장 - 시체 주위를 걸어가면 매초마다 장착 중인 시체 기술이 자동으로 시전 되며 40 - 30% (변동)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고유반지로 나옴)

진노한

  • 대향연의 심장 - 각각의 하수인이 매초 정수를 1.0 - 2.0 (변동) 고갈시키지만 50 - 75% (변동)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하수인이 없을 경우 이 추가 피해 효과가 자신에게 적용되어 매초 정수를 5 고갈시킵니다.(위상으로 나옴)

 

 

 

 

드루이드

냉혹한

  • 동요하는 바람의 심장 - 근거리에 적이 7 - 12 (변동) 마리 있을 때 자동으로 회오리 갑옷을 시전 합니다. 이 효과는 10 - 20초 (변동)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간악한

  • 거침없는 힘의 심장 - 궁극기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원거리에 있는 적 최대 30 - 50 (변동) 마리를 자신에게 끌어옵니다.(아이리다 고유반지로 나옴)

사악한

  • 분노하는 달의 심장 - 처치 시 5% (변동) 확률로 늑대 동료를 20 - 30초 (변동) 동안 소환합니다. 추가로 늑대의 수가 +3 증가합니다.(위상으로 나옴)

진노한

  • 고삐 풀린 야수의 심장 - 기절, 빙결 또는 넘어뜨리기 효과에 적중당하면 40 - 60% (변동) 확률로 회색곰의 격노가 자동으로 2초 (변동) 동안 활성화됩니다.(위상으로 나옴)



개선방향
디2에 있는 시즌전용 고유 아이템/

디3에 있는 환생시스템/

캐릭이름 외형을 그대로 재사용, 플레이타임 업적 칭호 유지..

여기에 더해서 웨이포인트 등의 불필요한 플레이타임 늘리기가 아닌 시즌을 여러번 플레이한 유저에 대한 다양한 베네핏이 필요하지 않나 싶네요.



초 인벤인

Lv71 Nataly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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