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블로4 정복자 모드 기획안 (Conqueror Mode)
???? 핵심 개요
플레이어는 성역의 한 지역부터 정복을 시작
각 지역에는 고유한 **정화율(0~100%)**이 존재
악몽 던전, 속삭임 퀘스트, 보스소굴, 지하실, 보루, 이벤트, 나락, 군세 등을 클리어하며 지역 콘텐츠를 해금
지역 정화율이 일정 이상이 되면 다음 지역 해금 가능
시즌마다 정화율은 리셋되며, 반복 가능성과 리플레이 가치를 제공
정복 경로는 유저가 직접 선택 → 비선형 성장 구조
🗺️ 1. 월드맵 구조 및 진척 시스템
🔹 정복 시작
시즌 시작 시, 플레이어는 5개 주요 지역 중 1곳을 선택해 진입
스코스글렌
케지스탄
드라이 스텝
하우자르
프랙처드 피크
선택한 지역의 콘텐츠만 해금됨 (타 지역은 봉인 상태)
정화율이 100%에 도달해야 다른 지역 해금 가능
🔹 정화율 진척 방식
각 지역의 콘텐츠가 정화율 포인트를 제공:
콘텐츠 유형예시 콘텐츠정화율 상승
악몽 던전 | 지역 전용 악몽 던전 | +2~5% |
속삭임 퀘스트 | 나무의 속삭임, 지역 의뢰 | +1~3% |
보스소굴 | 지역 보스 처치 | +5~10% |
지하실 | 랜덤 지하실 클리어 | +1% |
보루 | 거점 탈환 및 방어 | +5% |
지역 이벤트 | 습격, 의식, 방어전 등 | +2% |
나락 | 정화의 나락 지점 제압 | +7% |
군세 | 불타는 지옥의 군세 격퇴 | +10% |
모든 콘텐츠는 지역 특화 보정을 받아 특정 지역에서 수행 시 보상 강화
???? 2. 지역 콘텐츠 해금 구조
정화율 도달해금 콘텐츠 예시
10% | 지역 지하실 정보 해금 |
25% | 속삭임 퀘스트 및 보루 해금 |
50% | 나락 진입 허용, 첫 번째 보스소굴 해금 |
75% | 악몽 던전 강화, 군세 등장, 지역 유물 시스템 오픈 |
100% | 정복자 인장 획득, 시즌 보스 포탈 개방 |
🏰 3. 정복 경로 및 전략 요소
🔓 4. 정복 보상 구조
📦 지역 정복 보상
지역고유 보상 예시
스코스글렌 | 자연 속성 저항 룬, 드루이드 특화 세트 조각 |
케지스탄 | 타락 저항 룬, 부패한 성직자 전용 반지 |
드라이 스텝 | 방어 관통 룬, 고대 민병대 유물 장비 |
하우자르 | 독 저항 룬, 망자의 망토 |
프랙처드 피크 | 냉기 저항 룬, 루트마스터의 유산 |
🏆 시즌 정복 보상
💀 5. 정복자 시즌 보스 콘텐츠
🎮 6. UI & 시스템 요소
정복 지도 UI: 전체 성역 지도에서 각 지역의 정화율, 해금 콘텐츠, 진행률 확인 가능
지역 별 로그: 어떤 콘텐츠를 완료했고, 남은 콘텐츠는 무엇인지 목록 제공
정복자 트로피: 시즌 동안 특정 업적을 달성하면 지역마다 트로피/조각상/이펙트 해금
🌀 7. 반복성과 시즌성 보장
시즌이 끝나면 정화율은 초기화되며 새 시즌 테마로 지역 콘텐츠 변경
이전 시즌 지역에도 새로운 이벤트/보스/스토리 등장 가능
일부 지역은 특정 시즌에만 해금됨 (예: 남부 해안지역, 고대 유적지 등)
✅ 정복자 모드의 핵심 가치 요약
지도 기반 진척으로 현실감 있는 성장 경험
플레이어 선택 중심 설계로 전략적 재미 제공
모든 엔드콘텐츠 통합 시스템으로 콘텐츠 순환 유도
시즌 리셋 + 변동형 목표로 반복성과 다양성 확보
각 지역의 테마성 강화로 스토리와 몰입도 상승
챗지피티한테도 말하면 이렇게나 기획해주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