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영상보며 여러 생각이 들었고 반영 안되고 씹히겠지만 그래도
이번 시즌 오프하며 디아 즐기는 유저로써 의견 남겨봅니다.
1. 편의성 개선
- 적어도 매 시즌마다 1개 이상은 좀 넣었으면 좋겠음
ex) 보스런 돌때 재료분해 할 수 있게 대장간 하나 보스방에 설치, 나락 문 제거,
락 걸려있는 보스 체력 전부 교체(패턴이 있어 한번에 안죽는 보스들) 등
2. 시즌파워 스킬 흭득
- 매 시즌 시즌파워 스킬 흭득에 뭔가 희소성을 부여 했으면 좋겠음 / 유료 스킨 도입도 괜찮음
(디아도 돈 벌어야 하니 캐릭 성능에 직접적인 영향이 없는 하에 이정도는 괜찮다고 봄)
- 대신 신규유저 진입시 해당 스킬을 받을 수는 있으나 60레벨 때 랜덤으로 그리고 스킨은 기본으로 적용
(주의 : 매번 원하는 스킬 가지려고 캐릭터 삭제하고 다시만들기 하겠으나 이에 대한 경험치 어드벤테이지 적용 필요)
3. 아이템 끼리 상호작용 능력 추가
- 어떤 아이템끼리 상호작용 하면 어떤 위상능력이나 능력이 새로 추가 되었으면 좋겠음
- 능력은 어떤것 끼리 상호작용 했을때 어떤게 위주로 나오는 것처럼 만들면 나쁘지 않을거 같음
4. 타격감 및 스킬 스킨 변경
- 솔직히 중소기업 라스트에폭이 개인적으로 훨씬 타격감이 좋은거 같은데 현재는 너무 밋밋함
- 화면 이펙트 까지는 아니더라도 극대화, 취약, 제압 같은거 타격감 개선이 절실해 보임
- 시즌파워 스킬뿐 아니라 밋밋한 스킬 색상 좀 변경 했으면 좋겠음. (유료스킨 가능)
5. 빌드에 다양성 적극 반영
- 중간 미드패치 가기전까지 어떤 빌드를 가장 많이 하는지 데이터 조사후 많이 안하는 빌드 위주로
거의 사용도 안하는 스킬이나 고유아이템 대한 능력치를 대폭 강화하며 효율성 있게 준비가 필요해 보임
(미드 패치에 대한 기대성 증대가 절실함 / 다음 무슨 빌드해볼지 기대감이 생길것 같음)
6. 스토리 시네마 영상 및 외부 IP 적극 도입
- 유료여도 좋으니 어떤 퀘스트 및 달성 조건 완료시 스킨 적용 및 외전 스토리 진행
- 유료든 뭐든 스토리에 고퀄 컷신 최소 3개 이상 넣었으면 좋겠음
- 퀘스트는 미니게임 넣어서 문을 열든가 순발력을 발휘할 수 있게 도전정신 몇개 넣어도 좋을거 같음
- 시네마 제작이 어려우니 적어도 1년에 4개 시즌중 2개 시즌만이라도 넣었으면 좋겠음
7. 파밍개선 및 용병아이템 적용
- 플레이타임이 길면 어쩔수 없이 지루하지만 나락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어픽 아이템 나올 확률 증가 적용
(고단 목표 생김)
- PVP 고유 아이템 드랍 : 서로 짜고 할 수도 있겠으나 사건사고가 끊임 없어 뭔가 재미난 일 많을거 같음
- 용병도 디아2 처럼 아이템 맞추고 시즌 스킬도 같이 적용해야 계속되는 파밍요소가 생길거 같음
※ 마무리
- 지금까지 여러 컨텐츠 및 개선사항 등 의견을 남기지만 개인적으로 블리자드 디아블로4
개발자 및 아티스트 등 대폭적인 인사개편이 필요하다고 보임
- 자세한 내부 사정은 모르겠으나 디아블로4 출시 전 여러 폭로 전 개발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지금 디아4가 왜 이지경이 되었는지 대충이라도 알 수 있을정도로 부실했음
- 개발자 및 아티스트들 나와서 영상만 보더라도 PC주의 성향, 월급루팡, 먹튀, 인사낙하산 등
신뢰 안가는 인물들로만 이루어져 있는 모습으로 많이 비춰지고 게임이 어떻게 되먹었는지
제대로 알지도 못하는 느낌이 강함
- 절망적인건 지금까지 남긴 의견들 현재로서는 1도 못해보임. 거기에 욕하면서 디아4를 또 계속하고 있는
내 모습을 보면 참 원망스러움
허접한 쓸데없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다음 시즌 또 흑우 달려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