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4일 남은 이벤트인데 제가 하고있는 고블린 런 방법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저는 하코유저라 pvp지역에서 파티맺고 하는 방법은 어렵고 (미친짓)
예전 고블린 이벤트 할 때 제가 쓴 방법인데 어떤 부분들은 이미 아시는 분도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이게 꼭 정답이란건 아니지만 그래도 제가 이 방법으로만 계속 하는데 꽤 좋았습니다.
최대한 동선을 깔끔히 하면서 탐욕 신단을 주로 찾으며 가는 방법입니다.
1. 크로스 플레이 끄기
일단 크로스는 끕니다. 제가 지금까지 하면서 유저를 한명도 못 봤어요.
일단 이걸 꺼야지 다른 유저가 이미 훑고 지나갔다면 고블린이 생각보다 없습니다.
===========================================================
추가로 몇몇 댓글보고 자꾸 크로스플레이를 꺼도 유저를 만난다는데
제가 하코에서 하다보니 아예 안만난것 일 뿐이지 같은 플랫폼을 쓰는 유저는 만납니다.
하지만 소코에서도 이 크로스 플레이를 끄고 했을시, 유저수가 확실하게 줄어들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해당 맵에서 다른 유저가 고블린을 훑고 갈 가능성이 줄어든다는 뜻입니다.
이걸 당연히 모르고 적은것이 아닌데 자꾸 본질적인 내용을 흐리네요.
(제가 왜 댓글에서 pvp관련한 걸 설명해야 하는지 등)
크로스플레이를 키셔도 상관없습니다. 오히려 물결에서는 탐욕신단이 유저가 많을수록 좋습니다. 파티맺고 신단 찾으러 다니거나 고블린던전 로테로 도시면 훨씬 고효율이죠.
하지만 제목에도 적어놨듯이 이 방법은 솔플로 짧은 시간안에 고효율로 필드사냥을 목적으로 작성한것입니다.
제가 이런 팁 공유나 빌드 공유하는 글들을 올릴때마다 몇몇 댓글들을 보면,
본질적인 내용을 흐리면서 맞지도 않거나 확실치 않은 정보를 마치 정답인 마냥 적는 사람들이 있는데,
제발 좀 자제하세요.
제가 이런걸 적는게 상업적으로 이득을 보는것도 전혀 없고 그저 도움을 드리고자 하는데 그 마음도 접혀가네요.
===========================================================
2. 용병은 수보
용병을 라헤어로 쓰는 방법도 있는데, 수보를 써야하만 하는 이유를 3번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3. 탭을 누르면서 진행
일단 고블린 런을 할땐 무조건 스피드 파밍 빌드로 하셔야합니다. (ex. 혼령 물총/ 원소 플리커)
이유는 빠른것도 있지만, 주로 메크로를 피하기(스페이스바)만 써야하기 때문입니다.
스페이스바만 매크로로 돌리기 때문에, 탭을 누르면 이동하면서 맵이 내 캐릭터에 계속 고정됩니다.
즉, 이동하면서 탭을 자주 눌러주면 탭을 눌렀을 때 맵도 내 캐릭터를 따라 움직이죠.
이걸 왜 하냐? 밑에 사진들을 보시면 됩니다.
미니맵을 보시면 아무것도 확인이 안되지만,
탭을 누르면 저렇게 고블린이 두마리나 보입니다.
신단도 미니맵에선 확인이 안되지만 탭을 눌러 맵을 확인하면 신단이 보이죠.
제가 2번에서 수보를 써야한다는 이유는,
다른 용병을 쓰면 탭을 눌러 맵에 보이는 반경이 수보보다 작습니다.
4. 나한투X, 추천 지역 및 동선 (동선에 대한 정리글은 다음 글을 보시면 됩니다. - 사진 업로드 제한때문)
제가 예전 고블린 이벤트때 나한투지역이 고블린이 많다 하여 실제로 많이 갔었고, 이번시즌도 역시 처음엔 나한투를 많이 갔는데, 나한투 지형이 굉장히 불편합니다. 정글맵 컨셉이라 그런지 굉장히 길들이 여러 줄기로 갈라져있고, 갔던 데를 또 왔다갔다 할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나 신단 하나 발견하면 지형 특성상 일직선으로 무조건 가야하고, 이러면 그만큼 나오는 고블린 숫자도 적습니다.
확실한건, 이전 이벤트땐 고블린이 타 지역에 비해 나한투가 잘나왔는데,
이번시즌은 어느 지역을 가도 고블린이 정말 잘보입니다.
추가로 요즘 서버가 참...엉망인데 특히나 나한투지역이 이상하게도 지연시간이 높게 잡힙니다(기본 100ms이상).
허나 제 사진들을 보시면 전부 지연시간이 낮죠? 제가 나한투 비추천하는 이유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이런 지형이 좋습니다.
신단 하나를 클릭했을때 다방면으로 많은 몹들을 잡을 수 있어야 한 신단당 최소 4~5마리의 고블린이 나옵니다.
그래서 이런 지형들의 최적화가 되어있는 곳들과 동선을 다음글에서 올려드리겠습니다.
심심하기도 했지만, 그래도 도움되시라고 제 나름 열심히 적어봤는데, 추천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동선편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25/2426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