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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시즌 11+PTR 정보 정리 퍼옴

SKT키스경
댓글: 78 개
조회: 9985
추천: 22
2025-10-17 05:51:59
출처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diablo4&no=571208&page=1

2.5.0 PTR 기간 (한국 시간 기준)

- 10월 22일 오후 2시 30분 ~ 10월 29일 새벽 3시



1. 장비 강화 방식 변경


1) 담금질 변경 

 - 담금질 옵션 선택 가능

 - 담금질 강화는 하나만 적용 가능

 - 담금질은 무기한 복구 가능


2) 명품화 변경

 - 더 이상 담금질 옵션 강화 안됨 

 - 명품화 할수록 기본 아이템 스팩 올려줌 (장비 위력)

 - 최대 20단계 까지 강화 가능

 - 강화 시마다 무작위 2~5레벨 추가 강화 가능 (빠르면 4번 강화만에 20단계?)

 - 마지막 강화에서는 정점 보너스(캡스톤) 받음

 - 정점 보너스(캡스톤)는 무작위 옵션을 상급으로 업그레이드 시켜줌

 - 정점 보너스 리셋시 명품화 내용은 리셋되지 않음 대신 옵두사이트와 전설 분해 재료(기존에도 있던거) 필요함

*전설 장비 기본 옵션 3줄 -> 4줄 변경 예정




2. 시즌 컨텐츠) 천상의 힘에 의한 강화

천상의 대장간에서 장비 강화 컨셉


1) 아이템 신성화 효과

 - 보너스 전설 능력 적용

 - 옵션 -> 상위 옵션으로 강화

 - 특수 성화 옵션중에서 옵션 추가 

 - 기존 옵션 -> 무작위 성화 옵션으로 교체

 - 아이템 파괴 불가능 


2) 아이템 신성화 방법

 - 고행 이전 단계 : 전투 중 무작위로 마주치는 고위 악마를 처치하면 즉시 천상의 대장간으로 이동하여 강화 가능

*( 이 기회를 놓치면 다음 기회까지 강화 불가능 ) / ( 고위 악마 = 듀리엘, 안다리엘, 벨리알, 아즈모단 )

 - 고행 이후 단계 : 고위 악마 처치시 즉시 이동 하지 않고 입장권을 받아 나중에 필요하면 이동 가능 

*( 선조 아이템 강화시에는 이 입장권이 필요함 ) 




3. 몬스터의 진화된 전투


1) 몬스터 행동 개선

 - 몬스터들의 행동이 전략적으로 특색있게 변경

 - 플레이어 행동에 맞춰서 대응함


2) 몬스터들이 더 치명적으로 강화

 - 몬스터의 유의미한 공격 증가 / 방어능력이 중요해질것

 - 정예 몬스터의 정예 능력 위력 상승

 - 몬스터들이 더 산개해서 행동

 - 챔피언 단계 정예 몬스터의 희귀도를 조정함 


3) 정예 몬스터 업데이트

 - 새로운 정예 몬스터 능력 20가지 추가

 - 정예 몬스터 주변에 자신과 같은 종류의 능력을 갖고있는 하위 몬스터들과 같이 행동함

 - 정예 몬스터의 능력 중복을 제거하고 가시성을 개선하여 보다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의도함

* 이 변경은 성역의 모든 몬스터에게 적용됨




4. 방어력, 체력, 명망작 변경 

방어, 물약 사용, 시즌 명망작 방식 관련 내용


1) 방어관련 계수를 강인함으로 통합

 - 방어력과 저항력의 캡이 사라지지만 높아질수록 효율이 떨어짐 (로그 함수) 

 - 방어구는 앞으로 물리 / 속성 피해 모두 대응함 (기존에는 물리만)

 - 기존의 물리 데미지는 일반 데미지 판정이었는데 물리 데미지로 새로운 카테고리 시스템 정립함

 - 고행 단계에 따른 방어력 + 저항력 너프 삭제

 - 스킬, 파라곤에서 부여하던 방어 관련 합산 기제를 곱연산으로 변경함

*강인함이란? 

 - 모든 기본 방어 능력을 계산하여 한번에 표기해주는 직관적인 수치

 - 캐릭터 공격력 아래에 추가 예정


2) 치유 능력 개선

 - 기본 물약 갯수 4개로 감소 (명망작 해도 4개 유지)

 - 물약은 이제 즉시 35% 체력 회복

 - 물약은 기존처럼 획득 가능하지만 30초마다 1개씩 자동 생성 추가

 - 생명력 회복량을 기본 캐릭터 잠재 옵션으로 복구

 - 기존 생명력 재생, 처치시 생명력 회복, 치유율 옵션을 강화 및 시스템 개선

 - 연금 술사 물약 업그레이드는 제거


3) 보강 재설계

 - 보강은 최대 체력 까지 누적

 - 보강이 현재 체력보다 높으면 보강을 잃고 초당 체력 회복

 - 다양한 스킬, 패시브, 아이템 변경 사항은 하단 기입




5. 시즌 컨텐츠) 고위 악마를 처치하라

성역이 고위 악마에게 침공 당해서 게임 모드마다 랜덤하게 고위 악마가 등장한다


1) [ 아즈모단 ] : 새로 등장한 고위 악마

 - 월드 보스로 주기적 소환

 - 아즈모단은 다른 고위악마 보스소굴 3곳에서도 소환 가능

 - 고위악마 보스소굴에서 아즈모단 소환시 해당 보스 관련 능력 및 부하 추가 소환 

 - 아즈모단 보상 상자 재료 : 타락한 정수

  

 2) [ 두리엘 ] : 지옥물결을 잠식중

 - 지옥물결에서 피의 여제 대신 소환 가능

 - 지옥물결 위협 최대치가 되면 지옥살이 대신 듀리엘의 격통 생성

 - 듀리엘의 격통을 잡으면 악의 심장 획득

 - 지옥물결에 듀리엘의 구더기 몹팩 추가

 - 지옥벌래가 몬스터 토할때나 유성이 떨어질때 구더기가 소환됨


3) [ 벨리알 ] : 명공의 나락에 빠져듬

 - 명공의 나락에 벨리알의 눈 무작위 생성

 - 벨리알의 눈을 파괴하면 기절 + 벨리알의 유령 생성 (진행도 포함됨)  

 - 벨리알의 눈을 여러 개 파괴하면 보스가 벨리알로 변경됨

 - 벨리알을 처치하면 추가 파라곤 강화 포인트와 보상을 얻음

 - 벨리알은 명공의 나락 전체에 몬스터의 환영을 소환하여 패턴을 시전함

 

4) [ 안다리엘 ] : 쿠라스트 지하도시를 불태움

 - 영혼 봉화가 오염되어 강해지지만 대신 더 많은 조율 확보 가능

 - 전용 지하도시 강화 공물 추가 

 - 지하도시를 해당 공물로 강화 하면 던전 속성이 생기지만 보상이 늘어나고 안다리엘이 보스로 출현 

 - 안다리엘의 그림자가 지하도시 내에서 강력한 공격을 시전하고 시간을 차감시킴

 - 지하도시 내부의 적이 플레이어를 추적할수도 있음


*해당 고위악마들을 처치하면 신성한 은총을 획득하여 평판 게시판의 보상을 받을수 있음




6. 시즌 컨텐츠) 신성한 선물

천사 하드리엘이 고위악마랑 싸우는 방랑자를 위해 축복을 내려줌


1) 해당 능력은 신성한 선물 / 타락한 선물 / 정화된 선물로 이루어짐

 - 시즌 패널에 들어가서 내부 슬롯 외부 슬롯을 활용 가능

 - 내부 슬롯에 선물을 넣으면 [신성한 선물] 효과를 사용하여 보상 보너스 증가

 - 외부 슬롯에 선물을 넣으면 [타락한 선물] 효과를 사용하여 패널치를 주지만 해당 [신성한 선물] 보상 증가

 - [정화된 선물]은 부정적인 패널티를 제거하고 보상을 2배로 만듬

 - [타락한 선물] 슬롯은 자동 해금되지만 [정화된 선물] 슬롯은 시즌 퀘스트를 진행하여 해금

* [정화된 선물]은 신의 은총 단계에 따라 잠금 해제 됨

 - 2등급 : 듀리엘  / 4등급 : 안다리엘 / 6등급 : 아즈모단 /  8등급 : 벨리알

*고위 악마를 처음 처치하면 "타락한 정수" 획득 해당 정수를 "천사 하드리엘"에게 주고

해당 악마와 관련된 [신성한 선물] 2가지 해제

*모든 [신성한 선물]을 해제하면 다음부터는 선물 강화 재료 획득 가능


2)  선물 능력

[고통의 정수] 지옥물결 듀리엘에게 획득

 - 지옥물결의 듀리엘을 잡으면 소켓 아이템을 보상으로 준다 / 정화시 확률 2배

 (랭크 상승 : 더 많은 룬/보석 드랍)

 - [정화된 선물] : 20초마다 부상을 입으면 최대 보호막 생성

 - [타락한 선물] : 듀리엘이 더 자주 매복하고 공격이 보호막과 추가체력을 파괴함


[비참함의 정수] 지옥물결 듀리엘에게 획득

 - 지옥물결의 구더기가 경험치 구슬을 떨어트린다 / 정화시 구슬 2배

 (랭크 상승 : 더 많은 경험치 구슬 드랍)

 - [정화된 선물] : 20초마다 모든 치유물약 리셋

 - [타락한 선물] : 유황불이 떨어질때 구더기가 떨어지고 구더기의 공격이 물약을 차감시킴


[거짓의 정수] 명공의 나락 벨리알에게 획득

 - 명공의 나락 정복자 문양 추가 강화 확률 / 정화시 확률 2배

 (랭크 상승 : 추가 강화 확률 증가)

 - [정화된 선물] : 매초 최대 생명력의 1% 만큼 강화

 - [타락한 선물] : 벨리알의 눈이 매초 최대체력 10% 피해를 주는 광선으로 공격함


[그림자의 정수] 명공의 나락 벨리알에게 획득

 - 명공의 나락 클리어시 다량의 골드 획득 / 정화시 2배 획득

 (랭크 상승 : 골드량 증가)

 - [정화된 선물] : 12초마다 군중 제어 상태가 되면 잠시동안 무적이 됨

 - [타락한 선물] : 벨리알의 환영이 강화되어 플레이어를 밀쳐내고 3초간 멍하게 만듬


[죄의 정수] 월드 보스 아즈모단에게 획득

 - 월드 보스를 잡고 던전 열쇠를 얻음 / 정화시 2배 획득

 (랭크 상승 : 더 높은 단계의 열쇠 획득)

 - [정화된 선물] : 방어력 20% 증가

 - [타락한 선물] : 월드 보스와 싸우는 동안 취약해짐


[지옥불의 정수] 월드 보스 아즈모단에게 획득

 - 월드 보스를 잡고 우두머리 열쇠를 얻음 / 정화시 2배 획득

 (랭크 상승 : 더 높은 단계의 열쇠 획득)

 (2등급 : 주간 보상 상자에서 대량의 배신자의 껍데기 획득)

 (5등급 : 성역의 모든 지역에서 배신자의 껍데기 획득 가능)

 - [정화된 선물] : 직접 공격시 적 1초간 기절

 - [타락한 선물] : 월드 보스와 전투동안 유황불이 비처럼 쏟아짐


[고뇌의 정수] 지하도시 안다리엘에게 획득

 - 지하도시를 클리어 하면 중얼거리는 은화를 얻음 / 정화시 2배 획득

 (랭크 상승 : 중얼거리는 은화 획득량 증가)

 - [정화된 선물] : 이동속도 30% 증가

 - [타락한 선물] : 괴로움의 첨탑이 지하도시에 있으며 주변 이동시 이동속도 70% 감소


[비명의 정수] 지하도시 안다리엘에게 획득

 - 지하도시를 클리어 하면 분해 재료를 얻음 / 정화시 2배 획득

 (랭크 상승 : 더 높은 등급의 분해 재료를 얻음)

 - [정화된 선물] : 저항력 20% 증가

 - [타락한 선물] : 고통받은의 영혼이 플레이어를 끌어당기고 매초 최대체력의 12% 피해를 주는 전기장 생성




7. 탑과 순위표 (베타)


1) 탑의 정보

 - 이제 매시즌 경쟁 순위표를 만들 예정이고 그것을 테스트 하는 컨텐츠는 탑이다

 - 탑은 여러단계로 구성된 시간제한 던전이고 육성이 완성된 플레이어 대상 컨텐츠

 - 명공의 나락은 플레이어를 강화 시키고 탑은 경쟁 시킨다

 - 이번 시즌의 탑은 첫번째 버전이고 테스트 목적이 강하며 피드백이 필요하다

 - 타워는 몬스터의 강화된 전투 패턴에 맞게 제작되었다

 - 타워의 위치는 세르가의 오벨리스크이며 명공의 나락에서 해금한 단계로 바로 플레이 가능

 - 제한 시간 : 입구에서 나온 후 10분


2) 탑을 공략 하는 방법

 - 탑은 무작위 타일과 몬스터 팩을 생성하는 구조이며 여러층이 존재

 - 몬스터를 처치해서 경험치를 모으고 구슬을 먹어서 게이지를 획득

 - 맵에는 총 4개의 신단이 있고 3개는 무작위 순서로 등장하고 마지막 1개는 그중 하나가 한번더 나온다

 - 구슬은 정예 / 챔피언 / 고블린이 드랍한다

 - 게이지를 모으면 보스가 소환되고 해당 보스를 잡으면 리더보드에 등록 된다 


3) 순위표 정보

 - PTR에서도 사용 가능 하지만 기능적인 부분에 집중 예정

 - 순위표는 세리가의 오벨리스크 혹은 수집 매뉴에서 확인 가능

 - 순위표 관련 정확한 타임라인은 11시즌에 공개

 - 크로스 플레이 중일때만 순위표 등록 가능

 - 순위표의 종목 종류

   / 각 직업별 솔로 / 2인, 3인, 4인 파티 / 하드코어 유무

 - 순위표에 기입되는 정보

   / 플레이어 이름 / 시간 / 날짜 / 완료 단계  / 계급?

 - 필터링 기능

   / 모든 플렛폼 or PC / 하드코어 or 일반 / 친구 / 클렌원




8. 시즌 여정과 명망작 변경


1) 시즌 여정

 - 시즌 여정은 앞으로 더 도전적인 컨텐츠로 변경될 예정

 - 시즌 여정에는 등급이 있으며 승급하기 위해서는 정점 던전(캡스톤)을 완료 해야함

 - 정점 던전은 고정 레벨로 존재하며 플레이어가 더 낮은 레벨이어도 도전 가능

 - 명망작이 시즌 여정에 흡수되어 스킬포인트와 정복자 포인트등의 명망 보상을 여기서 획득 가능


2) 명망작

 - 이제 시즌에서는 명망이 리셋 될 예정

 - 명망은 기존 방식이 아닌 시즌 여정에 흡수된다

 - 시즌 여정 1,3,5단계에 추가 스킬포인트 / 2,4,6단계에 추가 정복자 포인트 지급

 - 영원 서버에서 명망에 추가 물약은 제거 되고 다른 보상을 준다

 - 앞으로 릴리트 제단과 아카라트 제단은 더이상 능력치를 주지 않고 사소한 경험치,골드등의 보상을 준다




9. 정점 던전 (캡스톤 던전)

 - 시즌 여정의 단계를 넘어가는 조건이 될 특수 던전


1) 종류 

 - 뜨거운 우리 / 권장 레벨 : 30 / 난이도 : 보통

 - 지옥의 하강 / 권장 레벨 : 50 / 난이도 : 전문가

 - 보이지 않은 각성 / 권장 레벨 : 60 / 난이도 : 고행1

 - 폭풍의 오아시스 / 권장 레벨 : 60 / 난이도 : 고행2

 - 많은 사람들의 죄 / 권장 레벨 : 60 / 난이도 : 고행3




10, 새로운 고유 아이템


1) 야만용사

 - 사슬 채찍 갑옷 (바지)

 - 옵션 : 모능 / 최생 / 재감 / 격투 스킬

 - 효과 : 격투 스킬을 쓰면 비활성화 되고 슬롯의 모든 격투스킬이 비활성화 되면 쿨타임 리셋 + 스킬창의 격투 스킬 숫자 만큼 위력 증가

 (여러 개의 격투스킬을 넣고 다 눌러서 콤보 쓰는 철권 야만)


2) 드루이드

 - 캄신의 걸음걸이 (신발) / 공격시 회피 제사용 감소

 - 옵션 : 이속 / 군중제어 지속 / 자연마법 제감 / 나쁜 징조 스킬

 - 효과 : 폭풍스킬로 200~100의 몬스터에게 피해를 줄때마다 스택 생성 + 방어 스킬 사용시 이동속도 최대, 저지불가, 스쳐간 적 속박

 (최대 이동속도가 특이한 폭풍 신발)


3) 도적

 - 죽음의 파편 (바지) / 칼춤 시전시 회피 확률

 - 옵션 : 치확 / 이속 / 칼춤 스킬 / 민첩 뎀증

 - 효과 : 칼춤에 적중당한 적이 칼을 떨어트리고 칼을 먹으면 칼춤 충전 및 공격력 증가

(무난한 칼춤 바지)


4) 강령술사  

 - 무덤꽃 (한손 철퇴) / 공속

 - 옵션 : 지능 / 최생 / 골렘이 2번 공격 / 골렘 마스터리 스킬

 - 효과 : 골렘이 소형 골렘 3마리로 대체 / 골렘의 쿨감

(골램 조폭 무기?)


5) 원소술사  

 - 오르시베인 (한손 철퇴)

 - 옵션 : 지능 / 최생 / 비물리 피해 / 핵심 스킬

 - 효과 : 스킬바에 없는 방어기술마다 위력증가 + 부가효과

(방어기술 없는 디메리트 vs 공짜 뎀증 + 부가효과)


6) 혼령사  

 - 사절의 길 (신발) / 이속

 - 옵션 : 이속 / 핵심 기술 뎀증 / 핵심 스킬 / 피감

 - 효과 : 일정 거리 이동시 주요 전당 핵심 스킬 시전

(핵심 기술 극딜 물총 신발 ㄷㄷ)



라고 합니다.

저는 기대되네요.

Lv23 SKT키스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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