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지방벽 지속시간이 6초 더 증가합니다. 이거 정말 쓸만하네요.
잘하시는 분들 가이드에서는 이거 쓰시는 분들이 전혀 없었고 게시판 검색해봐도 별로 라든지 아니면 써도 괜찮긴 하지만 다른 좋은 위상도 많은데 구지... 라는 글이 많아서 그전까지는 한번도 안쓰고 있었습니다.
쳐부수기하다가 대방으로 바꾸고 나서는 딜부족은 전혀 못느꼈는데 악몽 70-80단 넘어서면서 부터 한번씩 대방꺼졌을때 끔살을 당하는 경우가 있어서 마음에 약간 부담이 되었는데, 치유위상 쓰면서부터 이동하는 동안에도 대방이 꺼질일이 거의 없어서 정말 마음이 편해졌습니다.
이 위상은 플레이 하는 유저 스타일에 따라서 필요성이 나뉠 것 같아요. 아이템 루팅은 최저한으로 줄이면서 정예몹만 잡고 최대한 전투 안끊기게 악던 스피드런 하시는 분들은 별 필요 없을 것 같고, 저처럼 한두팩 잡고나서는 루팅도 다 하고 한숨 돌리며 느긋하게 하는 스타일은 써보면 만족할 것 같습니다. 전에는 대방없고 불복꺼졌을때 진행하다가 해골 시체활이나 고슴도치, 유령 활잡이 등이 갑자기 수십마리 훅하고 나타날때 당황하다가 끔살, 혹은 트랩이나 다른 이유로 대방없을때 CC기 걸리고 나서 당하는 경우가 가끔 있었는데 지금은 그런일이 거의 없네요. 3초일 때는 좀 달리다가 빈공간에 기본스킬 헛손질 해가며 다시 대방켜는게 너무 귀찮아서 않했는데 9초는 충분히 할만하기도 하고.
다만 6초 증가옵 말고 [추가로, 대지 기술로 적을 처치하면 활성화된 대지 방벽의 보호막이 xx 회복됩니다] 이 옵션은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대방드루가 적을 처치할 대지기술자체가 대지 방벽 밖에 없는데 대지방벽이 폭발하면서 적을 처치하고 없어지면 그다음에 켜는 대지방벽의 보호막이 더 늘어난다는건지? 수치도 너무 낮아서 의미도 없는 것 같고. 대방 드루가 아니라 다른 빌드의 드루가 대방쓰는 경우를 위한 옵션인가...
뭐 그래도 저같이 손느리고 반사신경 둔한 사람에게는 6초 증가 만으로도 충분히 제값을 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