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빠른 변신은 대격변 진행중에도 데미지가 감소되거나 (종료) 증가한다.
2. 공명의 3배 증가 효과는 대격변 첫 번째 타격에만 적용된다.
3. 대격변의 제압 효과는 첫 시전마다 적용되어야 유지된다.
4. 제압이 유지된 대격변을 사용 후 쿨타임을 줄여 대격변을 사용하면 첫 번째 대격변 남은 유지 시간만큼 제압 효과가 적용되고 종료된다.
ex) 20초 지속, 시전 8초 이후에 재시전 하면 12초 동안 제압 유지 후 8초간 제압x
5. 빠른변신과 같은 메커니즘으로 대격변을 사용할 때 보스를 대상으로 그로기 상태에선 늑대인간으로(번폭, 칼발 등) 일반 상태에선 곰으로(할퀴기 유지) 딜뻥을 노릴 수 있다.
6. 대격변의 돌개바람은 회오리바람 취급을 받지 않아 해당 위상이 적용되지 않는다. 같은 이유로 번개는 번갯불과 번개폭풍의 번개에 해당되지 않는다.
7. 해당 번갯불은 대격변으로 적중시 대격변 판정을 받으며 번개폭풍으로 적중시 번개폭풍 판정을 받는다. 물론 쳐부수기나 바위 같은 효과로 발생시켜도 발생시킨 스킬의 태그와 영향을 받는다.
8. 비에르펭을 사용한 대격변이 활성화 되면 선조의 인도는 발동하지 않는다. (영력 소모량 감소 100%를 유지하는 메커니즘)
9. 비에르펭으로 자원 100%를 활성화 해도 셀러그를 통한 영력 감소는 감소된다. (영력 소모량 감소 100% 판정인 이유)
10. 찢어발기기처럼 지속 시간이 늘어난다고 해도 표기되는 총 데미지 %는 오르지 않는다. (개별 %를 갖고있어서 그런듯)
11. 대격변 쿨타임 감소와 비에르펭의 끝없는 비바람 어픽 및 명품화 저격을 통해 무한 대격변 유지가 가능하다.
다음 시즌 빡세게 달리다가 대지의 쐐기 빌드도 연구해봐야겠네요! 쿨타임이 삭제됐다고 합니다 깔깔! 신규 고유템이랑 같이 쓰면서 돌덩이 날리는 거 개꿀잼일듯.. 쐐기로 발동된 나쁜징조가 평타취급을 받아서 보석이랑 신규 고유템 곱연산까지 같이 들어가는지도 확인해봐야겠네요!
고유템 담금질도 가능하면 대지의쐐기 두 번 시전될 확률 슥 넣고 억센 대지쐐기로 1평타 3쐐기 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