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걸이는 쳐부수기 드루가 사용하는 템중에 유일하게 재감을 챙길 수 있는 부위이기 때문에 웬만하면 재감은 맥옵으로 넣어주는 게 좋습니다. 재감이 맥옵일 때 궁쿨은 42.7초가 됩니다.
반지 : 기존에 목걸이에 넣었던 반격 위상(보강 양에 따라 핵심피해 증가)은 반지에 넣어줍니다.
반지에는 극피와 대지극피가 붙는 부위인데 맥옵으로 붙여봤자 쳐부수기 한번 쓰는것보다 극피 증가량이 떨어집니다. 이 빌드는 극피 스택을 쌓고 궁 현탐을 줄이기 위해 대지의 힘과 폭풍전야(영혼 은총)를 최대한 활용해야 하기 때문에 극피와 대지극피 대신 극확과 행운의 적중을 넣어줍니다.
궁쿨과 지속시간의 차이가 15초인데 위 세팅이 되면 평균적인 몹 밀집도일 때 궁 현탐이 5초 + 알파 정도 됩니다.
장갑 : 기존에 사용하던 위상과 변화는 없습니다.
장갑도 대지극피가 붙는 부위인데 대지극피 대신 극확과 행운의 적중을 챙겨 줍니다.
각 아이템의 최적 옵션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이외 템은 기존 곰드루와 동일)
무기 : 핵심 피해, 모든 능력치, 감속 피해, 취약 피해(감속이나 취약 대신 극피나 대지극피가 붙어도 크게 상관은 없음)
반지 : 극확, 행운의 적중, 생명력, 취약 피해
목걸이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필수), 방어 옵션, 의지력 등
장갑 : 극확, 행운의 적중, 쳐부수기+3, 공속
방어 옵션으로 안정성을 더 챙기려면 한손무기에 토템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위상은 다 똑같고 남는 토템에 가속하는(극대화시 공속 증가) 위상 넣으시면 됩니다.
토템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필수), 극확, 방어옵션
은총은 아래와 같습니다.
새의 격노는 표기상으론 30% 곱연산으로 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극피를 30%p 올려주며, 몇백프로의 극피가 올라가는 궁곰드루한테는 개죠트 은총이므로 공격속도 증가를 찍어줍니다. 공속이 충분하다고 생각되면 흑요석 내리치기(20킬당 제압) 혹은 피학성(극대화시 생명력 회복) 찍어주면 됩니다.
드루이드 변신궁 회색곰의 격노는 상시 뎀감, 상시 저지불가, 초마다 공격력 및 보강 증가라는 기존에도 개사기 스킬이었는데 여기에 위상으로 극피 스택까지 쌓을 수 있게 되면서 업타임을 최대한 길게 가져가는 것이 생존에도 딜에도 도움이 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도 채용하던 위상인데 무슨 차이냐고 할 수 있지만 기존에는 극확과 행적을 챙기지 않기 때문에 극피 스택 쌓이는 속도가 더 느리고 폭풍전야 행적도 덜 터질 뿐더러 위상을 반지에 넣기 때문에 최소 12초 + 알파의 궁 현탐이 발생하게 됩니다. 실제로 해보시면 5초와 12초의 현탐은 상당히 큰 체감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기존 빌드에서도 궁변신시에는 극피가 상당히 올라가기 때문에 템에서 맞추는 극피 옵션 효율은 떨어집니다. 특히 쿨타임이 5초 줄어드는 것보다 극피와 공격력 스택이 쌓인 궁곰을 5초간 더 사용할 수 있다는게 엄청난 메리트입니다. 당연히 충격파 자체는 무기에 충격파, 목걸이에 반격 넣는것보다 35%정도 더 약해지지만 극피 스택으로 보완이 가능합니다.
단점은 기존 쳐부수기 곰드루와 마찬가지로 1:1인데 극피 스택 쌓이는 속도가 느리고 폭풍전야도 덜 터져서 궁 현탐도 길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극피를 올리던 기존 곰드루는 극확과 행적을 챙기지 않기 때문에 일대일에서는 대지의 힘 발동이 잘 되지 않는데 극피는 극대화가 발동하지 않으면 아예 없는 옵션이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속도차이는 크게 나지 않았습니다.
초공은 높은데 극피가 없어서 아쉬웠던 무기가 있는 분, 광란의 야수인간 5초 위상이 여러 개 있는 분, 목걸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맥옵에 가까운 분, 극확과 행적이 챙겨진 반지나 장갑이 있는 분 등은 한번 트라이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