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로 인한 대격변 지속시간 증가버그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 하지만 더 이상 대격변의 유지시간이 중요하지 않은 메타가 올 것입니다. 이것은 나중에 차차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행4를 10% 소수의 유저의 영역으로 남겨두겠다는 개발진의 취지에 어울리는 만큼, 100단클은 현재로서는 시즌 기믹 없이 불가능하다는 것이 제 결론이고요!
스냅샷은 사라졌습니다만! 대격변 확정제압은 여전히 가능합니다. '흥분' 패시브를 이용해서 확정제압을 하고, 장비로 극대화를 챙기는 방법이고요, 몇천억대 딜이 여전히 가능합니다. 명실상부 드루1티어 빌드로서 변함은 없어보입니다
암석폭발 / 동료 / 칼날발톱 / 쳐부수기 / 고인돌 / 자격산사태 가능한 모든 빌드를 시도해봤습니다만, 85단을 넘길 수 있는 빌드가 대격변 외 현재 없는 관계로 좀더 밸런스 상황을 지켜봐야겠습니다.
3. 신규 보스 메커니즘, 시즌메카닉 50%곱연산 기제가 여러개 있는 것으로 보아, 영원섭과 비교해서 최대 캐릭 스펙이 10배이상 올라갈 거라고 보고 있습니다만, 그렇게 해봤자 나락 단수로는 15단 정도 차이라고 보시면 될거같고요. 저는 이번에도 영원섭에서 먼저 빌드를 깎고 시즌 진입할 계획입니다!!
일단 몇가지 테스트후 확인된 정보는 - 보스를 연달아 잡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15초 쿨타임이 생겼고요.
- 보스재료 인벤토리에 없으면 보스를 잡아도 루팅을 할 수 없습니다. 재료가격이 많이 올라가겠군요 - 우버고유의 가치가 많이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처럼 연속해서 빠르게 잡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4. 드루이드 밸런스 주요 내용
보존하는 회오리 갑옷 : 밀쳐내는 거리만큼만 몹을 끌어당깁니다. 아이리다만큼의 압도적인 풀링성능은 아니지만 많이 쓸만해졌습니다. 강화된 회오리 갑옷 : 굳이 밀쳐내지 않더라도[적이 저지불가 상태여도] 취약이 적용됩니다. 쿨감만 충분히 챙긴다면, 회갑으로 취약기제를 확정적으로 챙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강화된 피의 울부짖음 : 보스상대로 0.3초 쿨타임 감소가 되어, 더 편리하게 수문장/역류 발동이 가능해졌습니다. 아마 칼발드루가 애용하지 않을까 싶네요
---
정리하면,
1. 대격변메타는 그대로입니다. 빌드는 샤코+곰갑이 필수 아이템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2. 그외 암석폭발이 크게 강화되었으나, 대격변이 워낙 압도적이라 굳이 플레이할 가치는 없습니다. 3. 신규 고유는 아쉬운 부분이 많네요.. 무조건 대지스킬을 트리거로 써야 하고, 어차피 대격변보다 약해서 파밍가치가 없어보입니다. 4. 회갑의 유틸이 생각보다 많이 좋습니다. 아이리다/ 크라이룬을 챙겨야 했던 빌드들의 소소한 상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