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튜브&치지직에서 방송하는 백범로입니다. 아이템세팅이 완벽 하지 않고 1~2어픽으로만 이루어진점 Ptr에서 거진 모든 빌드를 테스트하였기때문에 시간이 부족했다는점 고점이 조금은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시즌8 기준으로는 재사용대기시간이 부족할겁니다. 이론상 가능할수도있는데 세팅난이도가 어느정도 있는편이라 대격변보다 좋을지 미지수이기 때문에 대격변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시즌 테스트결과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PTR때와 데미지 차이가 크지않습니다.)
매커니즘 석화 5렙을 찍을시 다른 스킬들 초기화되는걸 이용하기위해 시즌보석 루미네이트 아이(촉매스킬 재사용대기시간 감소 25%) + 목걸이 ,반지 석화 재사용대기시간 담금질 + 아이리다 를 이용해서 석화 쿨타임을 10초 미만으로 만듭니다. 이후 폭풍전야 or 명멸걸음으로 석화 쿨을 당겨 최대한 빠르게 석화를 씁니다. 초기화 시키는 대지방벽을 석화 바로 뒤에 빠르게 써줍니다. 그러면 살점분쇄봉에 있는 방어스킬 사용시 데미지가 PTR기준 맥딜 1.5조 정도 나옵니다. 왜냐면 대지방벽에 붙어있는 태그들이 그 데미지에 적용됩니다. 거기에 잔(매직)+산(전설) 룬을 이용하여 석화2번에 1번 확정 제압딜로 만들어줍니다.
마치며 이번시즌 드루이드에게 매우 매우 힘든 시즌입니다. 진짜 억지로 온몸비틀어가면서 마지막날에야 완성되었습니다. 대략적으로 빌드 정도로 보시면됩니다. 살점분쇄봉 100+ 동료 95+ 칼발 95+ 대격변90+ 대지쐐기 90+ 고인돌85+ 쳐부수기 80+
생각보다는 이번시즌 호라드릭 능력보다는 보석 쪽에 파워밸류가 높습니다. 그점 때문에 나름 괜찮을 것같습니다. 허나 촉매들의 밸런스가 너무나도 안맞습니다. 붕괴를 제외하고 업타입 100%가 나오지 않을 뿐더러 컨트롤이 안되기 때문에 이점때문에 피해저항, 보호막 지우는 차이가 엄청 큰차이가 납니다. 또한 이전시즌부터 원소피해( 물리피해를 제외한 모든데미지)만 데미지를 공짜로 올려주는 기믹이 존재합니다. ex 시즌 8 시네랏 시즌9 경멸하는빛 ( 원소피해 20% 증가 / 받는피해10%증가) 물리피해를 하는직업 특성상 너무 대놓고 차별하는게 아닌가싶습니다. 또한 사실상 이번 대지방벽(살점분쇄봉) 빌드의경우에도 블리자드가 의도한것이 아닌 뭔가 얻어걸린 느낌이 많이납니다. 없었다면 100단 매우 힘들었을것이라봅니다. 시즌 5 바실리스크 6 맹위의돌 7사악한 초승달 8 가틀렌 9 유동성 척추 몇시즌동안이나 제대로된 고유아이템이 나오지않았습니다.
1달뒤쯤 패치노트 올라오는대로 다음시즌 메타 빌드가 정해질것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