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아이템 및 필요위상
1. 투구 : 방어도/ 정수/ 생명력/ 보행적
2. 가슴 방어구 : 방어도/ 피해감소/ 생명력/ 근피감 및 원피감
*전 골렘을 사용하는 빌드도 같이 진행했기에 하수인 생명력이 붙어있습니다. 아직 희생용 갑옷을 구하지 못하여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니 참고 바랄게요!
3. 다리 방어구 : 방어도/ 피해감소/ 생명력/ 피안개+3(or 근피감 및 원피감)
*저는 피안개 쿨이 짦은 것을 선호해서 가능하다면 피안개+3 바지를 챙기는 편입니다.
4. 장갑 : 절단+3/ 공격속도/ 극대화 확률/ 행운의 적중 확률(or 주자원 회복)
*주자원회복이 아닌 행적을 붙여놓은 이유는 이발사에 주자원이 터지지 않는다는 제보가 많기에
대신 드러난 살의 활용이나 노화쿨감 활용을 위함입니다.
5. 장화 : 고유장화(텅 빈 무덤의 경갑)
*암흑피해 행적확률이 낮은 편인데도 릴리트나 보스전에 정수가 크게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좀 더 좋은 옵으로 구하시면 정수 걱정은 드살이랑 이거 하나로 해결될거에요!
6. 양손검(or 양손낫) : 취약 피해/ 극대화 피해/ 핵심기술 피해/ 지능
*저는 그림자마름병 딜보단 절단 자체의 딜을 크게 올리고 싶었기에 휘감는 위상을 달았습니다. 좀 더 치폭절단 본연에 가깝에 하시려면 마름병 위상을 달아주세요!
7. 목걸이 : 어스름+3 or 불완전한 균형+3/ 이동속도/ 정수 소모량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or 방어스탯)
*피안개와 뼈폭풍의 쿨타임을 줄이기 위해 재감을 달았으나, 당연히 방어도 혹은 피감을 달았을 때보단 안정감이 떨어집니다. 참고하여 주세요!
8. 반지(1) - 흡혈귀 문양을 사용하고, 마름병 시촉을 사용하는 케이스
: 최대정수/ 취약 피해/ 극대화 확률/ 극대화 피해
*빠른피 위상을 사용하신다면 궁극의 그림자 위상 혹은 저주받은 운명의 위상을 포기하셔야 합니다. 저는 궁극의 그림자 위상 대신 사용했으며, 몹 한팩을 잡으면 바로 뼈폭풍이 돌아오기에 크게 만족하고 있습니다(보스전에서는 실용성이 없습니다).
반지(2) - 증폭 문양을 사용하고, 역병 시촉을 사용하는 케이스
: 행운의 적중 확률/ 취약 피해/ 극대화 확률/ 극대화 피해
*행적이 이미 충분히 높으시다면 드러난 살을 채용하셔도 정수가 모자람 없습니다. 보스전(혹은 릴리트)에서만 가끔 정수가 없다고 뜨지만 그 즈음이면 보스전이 끝날 타이밍이라 상관없다고 봅니다.
4. 망자의 서
눈여겨 보실 점은 척후병(극대화 확률 5% 증가) 대신 수확자(암흑데미지 15% 증가)를 희생한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실험하였을때 대개 수확자를 희생하는게 딜이 더 높았고,
본체의 극확이 높은 편이라면 양손무기에 휘감는 위상을 달아주는 것만으로도 극확을 거의 100%까지 올릴 수 있기에 척후병 대신 수확자를 희생하였습니다.
극확이 좀 낮으신 편이라면 척후병을 희생하여 꼭 극확을 높여주세요!
또한 골렘에서는 극딜을 위하여 무쇠골렘을 희생하였으나, 이미 딜이 충분한 관계로 요즘 100단에서 저는 피골렘을 희생하여 생명력을 높이기도 합니다(가끔 손맛을 느끼고 싶을땐 뼈골렘 희생으로 공속을 챙기셔도 재밌습니다).
5. 플레이 방식
1. vs 우버릴리트
2. 악던 100단
3. 악던 100단 '각성의 벽'
개인적으로 이 빌드는 전투력을 크게 끌어올려 인피미스트, 치폭 빌드의 단점이었던 보스전에서의 아쉬운 파괴력을 상쇄시켰다고 생각합니다(치폭 소환강령 제외하면 릴리트 패턴 스킵이 가능한 치폭 빌드는 없는 것으로 압니다).
그만큼 몸이 약해진다는 단점이 있지만, 위의 영상에서 보셨던 '각성의 벽' 채용이나 '흡혈귀 문양 사용', 피구슬을 활용한 '빠른 피 위상'의 빠른 뼈폭풍 쿨감을 활용하신다면 큰 문제 되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6. 마치며
지금까지 제 첫번째 디아블로 시리즈의, 첫번째 공략이었습니다!
열심히 연구하고 작성해보았습니다.
재미있게 보셨길 또 제 공략이 조금이나마 즐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음에는 골렘을 데리고 다닌 '골렘절단' 공략도 적어보겠습니다.
개선점이 생길 때마다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