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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시즌6] 나락 104+ 제압 절단 빌드 공략

아이콘 왕이되려한다
댓글: 9 개
조회: 2589
추천: 1
2024-12-06 13:04:05


0. 들어가에 앞서

절단 빌드는 성능만으로는 다른 빌드에 비해 크게 강점이 없는 빌드입니다.
편의성은 쇄도나 소환 빌드에 크게 밀리며 고점도 뼈영혼 같은 빌드에 크게 밀립니다.

애초에 변태 빌드인만큼 어느정도 감안하고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나락을 제외하고는 거의 촉수 - 절단 투클릭으로 운용이 될만큼 생각보다 운용이 굉장히 편한 빌드이며 특유의 촵촵하는 타격감이 제법 찰지니 새로운 빌드를 찾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한번쯤 찍먹해 볼만 할겁니다.

1. 아이템 빌드

전반적인 빌드 매커니즘이나 빌드의 키워드들이 아이템과 연관성이 있으므로 아이템빌드란에 대부분의 내용을 적고자 합니다.

아래 아이템들을 보실 때 꼭 유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아이템은 굉장히 유동적이며 가지고 계신 템들의 어픽스 상황에 따라 명품화 저격도 달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제가 예시로 보여드리는 템들에 대해서는 참고만 해주시되 꼭 저랑 모든 부위를 똑같이 세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템을 보시고 '아 쟤는 저렇게 극확을 100% 맞췄구나', '아 쟤는 저렇게 공속을 맞췄구나' 이렇게 이해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전반적인 템을 소개 드리기 전에 꼭 맞춰야할 필수 스펙을 먼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마을 기준이며 전투에 들어가면 고무적인 지도자 16%가 추가되어 극확 100입니다.
** 산의 노래와 전쟁의 합창을 섭취했을 때 스펙입니다.

방어 - 1000 (산의 노래로 200 커버 가능)
저항 - 올 70% (정복자로 대부분 커버 가능)

극확 - 100% 

공속 

양손도검 기준 - 21프레임 91% 
양손철퇴(낫, 도끼) 기준 - 23프레임 94%

1-1. 투구



영벌의 후예 고정

명품화 - 극확 100%를 맞출 수 있을만큼만 극확 투자 그 외엔 핵심기술에

1-2. 갑옷



거짓된 죽음의 수의 고정
극확 100%에 아슬아슬하게 못미칠 경우 모능에 1개 아닐 경우 체력 3저격

1-3. 장갑



지능 / 공속 /절단 

공속 프레임을 맞출만큼만 투자 그 외엔 절단 올인

1-4. 바지



핏빛 달의 무릎바지 고정

체력 3저격

1-5. 신발



지능 / 체력 / 초당정수 혹은 방어

신발에 만약 방어를 붙일 경우 '산의노래'를 먹을 필요가 없어지지만 콱스룬을 사용하는만큼 정수가 한번 싹 말랐을 때 복구가 더뎌집니다.
어차피 무기에서도 이를 보조하기 위한 옵션을 달기는 하지만 묘하게 불편해서 전 초당정수를 씁니다.
방어를 다셔도 무방합니다.

가능할 경우 지능 3저격

**왜 텅빈 무덤의 경갑을 쓰지 않나요?

첫째. 스킬 액션칸이 모자랍니다. 등반시 반드시 저지불가가 필요하므로 피안개를 뺄 수 없습니다. 게다가 저주오라는 마약입니다. 전 이미 저주오라위상 없이는 살 수 없는 몸이 되버렸습니다.

둘째. 텅빈 무덤의 경갑이 생각보다 별로입니다.

언뜻 보면 4어픽 모두 굿옵션으로 보이지만 피해감소는 이번 시즌엔 사실상 죽은 옵이고, 절단 크기는 있으면 좋고 없으면 말고 정도입니다. 
사실 텅빈 무덤의 경갑을 통해서 얻는 가장 큰 이익은 '절단 2배 피해를 100%로 맞출 수 있다' 인데, 이건 무기에서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합니다.

반면 텅빈 무덤을 착용시 잃는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능 / 체력 / 초당 정수 / 저주 위상

모든건 기회비용입니다. 텅빈 무덤을 선택함으로서 포기해야 하는 것들을 생각해보면 답이 나옵니다.
 
1-6. 무기



양손 무기 고정

양손을 써야 하는 이유는 크게 2가지 입니다

첫째. 연꽃 위상의 압도적인 수치를 양손 무기에 적용하여 데미지를 최대 400%까지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둘째. 한손 무기의 경우엔 룬을 달 수가 없습니다. 양손에 룬을 달면 방어구쪽에 토파즈 2개를 더 박을 수 있습니다.

도검이냐 철퇴냐는 선택일거 같습니다. 

빌드의 특성상 저도 처음엔 공속에 이점이 있는 도검이 무조건 좋을거 같아서 골랐는데 나중에 테스트시 이 2단계 프레임 차이가 생각보다 그리 크기 않더군요.
한방 데미지가 우월하고 비록 합연산이지만 제압 데미지를 크게 챙길 수 있는 양손 철퇴도 분명 나쁘지 않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명품화는 무조건 절단 2배 피해 3저격입니다. 이건 필수입니다.
아이템 옵션에서도 제압피해 200% 이런거 깔끔하게 버리고 행적 자원 회복 챙기시면 됩니다.

1-7. 목걸이



추방된 군주의 영물 고정

전 핵심에 좀 많이 들어갔는데 여러번 테스트시 최생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최생이나 핵심 중 잘되는걸로 

1-8. 반지1



별 없는 하늘의 반지 고정

공속 맞출 수 있을만큼 투자 나머진 핵심 기술 올인

1-9. 반지2



지능 / 최생 / 공속

별반이나 추방목에서 공속 명품화를 많이 했다면 반지2에서 공속을 뺄 수 있지만 그렇게 해서 얻는 이득이 사실상 크지 않으므로 가급적 저 옵션 그대로 준비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공속 부족하면 공속 1개 정도 명품화 나머진 지능 올인

2. 룬

네오 잘

잘의 요구 공물은 200이며 네오의 발동률이 상당히 높으므로 상시 20% 체력 유지가 가능합니다.
오움도 써봤지만 요구 공물이 지나치게 높고 심지어 데미지 고점도 잘보다 낮았습니다.

탐 콱스

제 빌드의 핵심이며 추방목을 쓰는 이유입니다.

콱스로 인해 추방목의 카운트를 순간적으로 대폭 올려주며 추방목과 같이 터질시 제압딜 x 콱스 2배 피해가 중복되며 굉장히 큰 데미지 시너지를 냅니다.
어차피 100단 넘어가면 노란 데미지론 기스날까 말까 합니다. 
이 빌드의 특성상 제압이 터질 때 모든 공격기제를 몰아서 터뜨리는게 중요하므로 가급적 이 룬도 그대로 사용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3. 빌드 운용

나락을 제외하고는 생각없이 투클릭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나락에서는 신경쓸게 조금 됩니다.

우선 첫 제압 턴은 그냥 우클릭 쭉 누르면서 넘기시고 제압이 한번 터진 후에 약간 텀을 둔 뒤 식인 빨고 촉수 영혼문 시전하고 다시 우클릭 쭉 하시면 됩니다. 이후 이 과정을 반복하시면 되는데 이건 어느정도 해보시면 감이 올겁니다.

또한 연꽃 위상 특성상 절단 투사체가 총 3개가 생기는데 이 3개를 모두 맞춰야 딜이 나옵니다.

요약하자면 '추방목 카운트가 올라가는 동안 식인을 쌓고 가능하다면 콱스룬과 함께 제압을 터뜨린다.' 입니다.

4. 스킬 

피안개 - 촉수 - 영혼문 - 시폭 - 마름병 - 절단

상세 스킬 트리는 제가 여유될 때 수정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ㅠㅠ

5. 정복자

보드 - 식인 / 쇠약 / 피바다 / 죽음의 냄새
문양 - 정수 / 증폭 / 처치자 / 지배 / 심연

이것도 역시나 제가 여유될 때 수정하고 인벤에 올리겠습니다...

다만 요새 정복자는 포인트가 꽤나 여유가 있고, 저도 기를 쓰고 최적화하진 않았으므로 다른분걸 보시거나 원래 쓰시던게 있다면 그걸 쓰셔도 됩니다.

6. 망자의 서

수확자 (암흑피해) / 뼈 (제압) / 무쇠 (극피)

7. 마치며

오랜만에 글 올리는거라 조금 더 알차게 채우고 싶었는데 어쩌다보니 시간에 쫓겨서 급하게 올리게 됐네요.

기회되는대로 수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안할 가능성이 높지만) 


언제나처럼 늘 강령 화이팅이며 다음엔 피창이나 마름병 중에서 올려보겠습니다.


 



Lv28 왕이되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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