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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시즌1 8/25] 탱딜 도적 가이드_렙업 맵핑용

최이쩐롱
댓글: 26 개
조회: 15261
추천: 18
2023-08-25 23:18:17
딜탱해보신 분들은 체감상 최고다라 평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렙업구간에 맞는 덱은아니라 저의 렙업구간용 덱을 공유합니다.
그리고 안정적인 사냥용덱입니다.
85렙에 100단깨고 이후 쭉 100단으로 파밍했습니다.

딜탱도적 주소 -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2/18061?my=con

딜탱덱은 사실 100단 보스 도살자가 목적이였으며 
97렙정도부터 할수있습니다. 
또한 탱이 템으로 어느정도 갖줘졌을때 탱을하나 빼서 딜을
넣는개념입니다. 
탱딜덱은 80렙전후로 셋팅가능합니다. 
80%써뒀는데 임시저장 날려서 빠르게 약식으로 씁니다 ㅠ 

취향에 맞게 최종 트리로 탱을 갖춰 산책다닐수있는 버전과 
성장 버전에 맞는 정복자를 두겠습니다. 
본인이 렙이 안되거나 템이 아직 부족한 경우 딜탱보다 탱딜이 좋습니다. 
탱 / 딜 / 속도 다 챙겼습니다. 
보스와 도살자 잡는데 최적화되어있으며 맵핑또한 빠릅니다. 
편안하게 평회/질주하시면서 다니면 되는 스무스한 덱입니다. (질주후 연막탄 추천)

목걸패시브 혹한고정입니다. 
머리에 방어&유틸위상 들어갑니다.  


100단클 플레이 영상(아직 못찍었네요 ㅠ ) 
https://www.youtube.com/watch?v=RMaU2AZeyx8
보스속도입니다. 딜탱보다 좀늦습니다. 
그러나 사냥속도와 안정성은 더 좋습니다.

덱의 장점 - 딜탱덱보다 안정성 우월 
덱의 단점 - 보스나 도살자가 딜탱보다 조금 느림.
         딜탱과 다른 장점
1. 7문양 채용 마을방어도 9800~1만가능
2. 안정적 사냥속도 -  공통위상 GOD
3. 원소저항 챙겨서 생존확보
4. 혹한채용 장점은 아니지만 무숙을 새로구하지 않아도됨.
5. 회피후 공격력 독뎀은 공격력 영향을 받는다는것에서 착안하여 회피후 공격력 84.4%를 정복자노드에서 챙김.
6. 핵피/극피/취피 고민x 독뎀과 물리뎀 둘다 쓰니까 고민없이 본인에게 있는 가장 높은친구 채용

탱딜 도적은 평회하며 스페이스바와 질주 하고다니면 맵다밀수있음. 안정성 최고


스펙 공유

참회 살짝 더좋은것 먹어서 방어도 좀올랐습니다ㅎㅎ. 마을방어도 9862입니다.
스피드런 물약빨로 극확 15+ 된것같네요. 반지가 극확 하옵이라 상옵달면 10정도 빼고 40%정도 되겠네요. 
졸업은있는데 구멍이..ㅠㅠ


사용 스킬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28506
전문화 : 연계 점수
스킬은에 3렙안주고 2렙준게 많습니다;; 날렵한 예시로 1개랑 2개줬을때 체감되는데 3개는 또 별로임. 
직접 하나하나 바꿔가며 맞춘것도있고 욕심다부리다보니 조금 난잡하네요 ㅎㅎ 
계속 넣고뺏고 바꾸며 테스트한 결과값입니다. 해보시고 본인 스타일에 맞게 변형하시면됩니다.

[근본적인 구멍 뚫기]
문양에서 착취문양을 뺏기때문 필수

[향상된 회전 칼날]

[절제된 그림자 걸음]
3초 쿨감 체감 많이됩니다.

[질주]
질주후 뒤쪽에 연막탄 넣으면 '동상의위상' 효과로 바로 업니다.

[역습하는 연막탄]
전예 몹팩 많은곳에 질주진입후 뿌려주시면 3초 쿨감가져갈수있습니다.

[혼합 독 주입]
독주입 딜 곱연산 75% 증가 

[기세]
빼앗긴원기위상과 안정감위해 필수 

[패시브]
튼튼함 3, 흡수의 일격 3
탱킹에 큰 도움을 줍니다.
무기숙련2, 충격 3, 빠른 술수 1, 속임수 공격 1
무숙은 2개정도면 맵핑속도 좋습니다. 3개는 아깝구요.
참회든다면 빠른술수 1포인트는 진짜 체감 많이되게 좋습니다. 피하기가 유용하거든요. 
날렵함2, 착취1, 악의3
날렵함 2포인트로 [회피시 공속증가]의 확률을 높여줍니다.
정밀 주입 3, 치명적맹독1, 쇠약의독소2, 혹한3(6), 그림자붕괴1, 흡수의어둠1
극확이 보스전에 중요하며, 몹많은곳 들어갈때 독주입하고 들어가기때문에 쇠약독소 효율 좋음.
신경자극 2,  재기의 바람1
더주고 싶지만 아쉽게 못줌. 이를 보완하는게 목걸이의 기력감소와 반지의 기력증가량.
아드레날린 촉진 1, 신속 3
무조건.
[전문화: 연계 점수]
무조건.

★아이템 세팅

[머리] 방어 & 유틸위상 
1. 공통의 - 제기준 압도적 성능의 안정성을 보여준 위상입니다. 롤개념으로 CC의 범위를 2~3배 넓히는게 한타의 안정성에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하면 될것같습니다. 
2. 재촉하는 - 전 가장 별로로 본 위상입니다. 일단 보복의 심장을 빼야하기때문에 극도로 구립니다. 다만 70단미만 저단에선 압도적일거로 판단됩니다. 
3. 사냥꾼 - 피감25 높은수치로 2순위줍니다. 다만 공통위상이 압도적이라 전 별로였으며 보스나 도살자에겐 공통이나 사냥꾼 둘다 무의미합니다. 
4. 어스름 - 탱위상이 극확 8%나 준다고 좋다고 쓰다가 다시생각해보니 스킬포인트3개면 더좋은 극확이나 스킬이 많아서 버렸습니다. 잡몹구간엔 스택쌓여있으나 정예땐 바로 사라집니다. 별로입니다. 

1순위 - 독주입3, 총방어력, 기본공속
2순위 - 쿨감, 최대체력, 
3순위 -올스탯(무기에서 낮으면 채용이나..비추)

[갑옷] 불복
1순위 - 총방어력,  근접뎀감, 원거리뎀감
2순위 - 최대체력,뎀감,부상피감(1개만)

[장갑] 동상걸린
1순위 - 회칼랭크, 극확, 공속, 회피시공속
2순위 - 행적

[바지] 위세
1순위 - 총방어력, 근접뎀감, 원거리뎀감       <----- 원거리뎀감 2개필수입니다.
2순위 - 최대체력, 뎀감, 부상피감(1개만)

[신발] 참회의 경갑

[목걸이] 빼앗긴 원기
1순위 - 혹한숙련랭크, 총방어력, 기력소모감소, 
2순위 - 이속, 방어中1(중복피감 1순위 - 타피감보다 독주입시 가장 높은 피감기대값)

[반지]역병촉 / 터져나가는 
반지1 - 취피, 극확, 극피, 최대체력
반지2 - 자원생성량.취피, 극확, 최대체력or극피

[양손] 가속하는 (쇠뇌)          <----- 올스탯 높아야 힘 610넘습니다. 
1순위 - 취피, 극피, 핵피, 올스탯, 민첩


[한손] 규탄

[한손] 칼춤꾼 (단검)      <----- 올스탯 높아야 힘 610넘습니다. 
1순위 - 취피, 극피, 핵피, 올스탯, 민첩

[보석과 심장]
무기에 에메랄드
방어구에 루비
이발사, 보복, 집속탄(5렙추천-수류탄6개나감)

본인 방어도 9000초반 셋팅이면 목걸이에 불복. 
본덱은 정복자보드에서 방어도 많이 챙겼습니다. 방어도% 맥스로 다챙기면 목걸에 원기 넣으세요. 
제기준 머리 가슴 다리 목걸 방어도 7.2% 3개 6.9% 1개 기준 9831나옴.

원기위상 텝업글시켜서 +25만들고 위상추출하면 피회복 추가됩니다. +10당 10회복 추가됩니다.



렙업구간 정복자보드 (70~95)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30056
비열한습격의 전설노드가 맵핑구간에선 압도적인 사냥성능을 줍니다. 
렙업구간에선 착취 이후 100단 도전엔 통제로 교체합니다. 
>영업 비밀, 비열한습격, 레이아나의 본능, 목격자 제거, 교활한 책략, 약점노출

탱딜도적 정복자 (95~100)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29505
약점노출 전설노드를 빼고 선봉주면 방어도1만가능
>영업 비밀, 약점 노출, 레이아나의 본능, 목격자 제거, 교활한 책략, 비열한습격


-정복자보드에선 노드의 능력치를 올려주는게 압도적인 성능이라 판단하여 그에 맞게 구축했습니다. 
-희귀노드나 마법노드의 %올려주는 문양을 1순위로뒀습니다. 특히 효율이 가장좋은 방어도를 max로 올릴수있게 고안했습니다.
-3시간 넘게 착취넣고 다시 통제 넣고 계속 반복으로 실험했는데 사실 큰차이는 안납니다. 취향에 맞게 착취나 통제 선택하심됩니다. 맵핑은 어차피 빠르고 1:1기준 통제가 좋을것같아 전 통제 채용했습니다. 맵핑을 중시하면 착취가 좀더 좋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2/18019?p=2
이분의 연구에 따르면 이발사는 비핵심피해영향 받으므로 [다재다능]문양 0순위됨
아니어도 마법노드 방어도 up으로 베스트문양 


지금까지 연구
 
0. 원기위상 텝업글시켜서 +25만들고 위상추출하면 피회복 추가됩니다. +10당 10회복 추가됩니다.

1. 방어도 1만이어도 불복 풀차지로 13000안됨. 그럴바에 9800정도 맞추고 제작가능물약 방어도 500짜리 가지고다니다 도살자만나면 쓰면됨. 

2. 불복 13000전까지는 근접뎀감20%+원거리뎀감20% 합친것보다 
방어도 7.2%가 1.5~2배가량 좋다. 2자리보다 1자리가 2배가까이 좋으니 4배좋은것. 꼭 방어도 챙기자. 

3.  맵핑속도 올리려면 치명적매복을 비열한습격으로바꾸고 비열한습격찍어주면됩니다. 이땐 머리에 어스름한. (비열한습격 체감이 큰편. 다만 보스전엔 무쓸모)

4. 어스름한은 ... 해골물일까??...탱이 높아져서 그럴까...?? 쇠약의독소 2포인트하고 몹팩많은곳 들어가는게 훨씬 좋음.

5. 유튜버 고무치킨님이 올린 이발사 연구영상보면 이발사 4초는 필수.. 이제 이발사 4초 얻으러 가야함. 단, 랩업 맵핑용은 2초대가 좋음. 최적은 무숙 목걸에 2초 / 혹한 목걸에 4초해서 스왑. 전 템배열 잡을때 갈아버릴까봐 무서워 스왑안함.



글쓴이 템 - 템운이 좋은편이네요.

Lv25 최이쩐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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