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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도적은 어떤 길을 걸어야 할까?

아이콘 후밍이
댓글: 2 개
조회: 988
2024-10-03 12:42:40


이 글은 핵심지속효과에 대한 내용이며 시즌6시작 전 추측성 글인만큼 신뢰도는 낮음을 알려드립니다.

1. 기세

5시즌 리뉴얼된 기세로 암살빌드는 떡상이 되었습니다만 기세의 50곱연산의 애매한 증가량과 한정적인 스킬담금질로 쉽지 않은 길을 걸었으나 2번시전의 담금질 추가로 기대치가 높아졌습니다. 다만, 희생의 너프 정도에 따라 매우 한정적으로 사용될 듯 합니다.


2. 백병전

군중제어피해에서 근접피해로 바뀌며 너프아닌 너프 - 시즌5에서 근접피해담금질 수치 칼질이 있었죠. (인벤 DB에는 업뎃이 된 지는 확인이 되지 않네요. 현재 겜 접속이 어려위 추후 겜 접속 이후 확인하겠습니다. 추정으로는 최대 55로 칼질되었던 거로 기억합니다. - 너프되었지만 리뉴얼된 백병전에겐 다른 수치와 동일, 기존 군중제어피해가 안보이네요ㅠ)
백병의 1,2버킷 공속이 참 달달하지만 희생의 너프유무에 따라 역시 한정적으로 사용될 듯 합니다.


3. 정밀도

속임수의 공격 패시브의 리뉴얼로 떡상이 되었습니다만 한정적인 빌드(예-연발사격)로 시즌6에도 여전히 원 포지션을 유지할 것으로 보이며 까다로운 템 세팅과 한정적인 발동조건으로 여전히 덜 쓰이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4. 희생

패치노트대로라면 칼질인데.. 의도치 않은 버그딜이라는 것이 무엇을 정의하는지 정확하게 기재되지 않아 까봐야 아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아마도 프로필 취피 계산에서 문양의 곱연산 옵션과 관련하여 칼질을 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시즌6ptr 희생 버프 관련 글은 Wismoon님의 정성어린 연구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m.inven.co.kr/board/diablo4/6032/38602?stype=nickname&svalue=Wismoon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문양 옵션 중 취약 대상 피해 및 악의의 곱연산 더블디핑을 칼질하지 않았을까 조심스레 추측합니다. ㅡ 이 추측이 맞는다면 희생은 관짝에 못박는 소리까진 안듣겠지만 ptr성능은 절대 안나올 듯 합니다.. 토탈곱연산 수치가 나락 가거든요.. 게다가 무기 곱연산 수치가 0.8에서 0.6으로까지 너프.. (블쟈야 이따구로 할 거야?)


5. 노출

궁극기 버프와 함께 주목받을 노드입니다.
죽덫을 이용한 무한궁극기 기반 빌드에 매우 강력한 효과를 제공하며(라이도루님 빌드 글 참조
- https://m.inven.co.kr/board/diablo4/6032/37094?stype=nickname&svalue=%EB%9D%BC%EC%9D%B4%EB%8F%84%EB%A3%A8) 궁극기 관련 버프가 많이 추가된 시즌6에 죽덫을 메인으로 하는 빌드도 나올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 궁극기 재감 한계치의 극복과 보조딜링의 선택, 실제 성능 여부에 따라 순수 유틸 능력으로서 여전히 한정적인 빌드에 사용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한 편으로, 도적 담당 개발자의 이상한 수류탄 성애의 영향인지 수류탄의 버프가 상당하고, 정복자의 대체적인 버프로 수류탄 빌드가 죽덫+노출과 함께 등장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측해 봅니다.(더 이상 마이너리그에 아닌 메이저리그로 진출할 수 있지 않겠나 전망합니다.)


6. 신규 연금술사의 뭐시기

그 동안 메인이 아니었던, 즉 메인 빌드에 주입을 이제 곁들인.. 포지션의 주입을 적극 활용하게 만들 용도로 나온 핵심지속스킬입니다만 많은 가능성이 있기에 추가적인 언급을 하기 어렵습니다. 정보도 많지 않고요.
이에 관련된 내용은 역시 Wismoon님의 글을 참조바랍니다.
https://m.inven.co.kr/board/diablo4/6032/38548?stype=nickname&svalue=Wismoon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피해량에 영향을 미치는 비물리피해나 주입효과증가 등이 신규핵심지속의 곱연산에 영향을 줄 것이라 생각됩니다만 역시 까 봐야 아는 것이고, 버그성의 어떤 특정 조건 딜의 더블디핑 등의 가능성이 있기에 눈여겨 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패치소식을 대충 듣고 희생을 베이스로 빌드 짜던 지난날의 노력이 물거품이 되는 거 같아 참 기분이 그렇네요ㅋㅋ 뭐 블쟈놈들이 블쟈했다 라고 하겠지만 잔뜩 기대하고 수치 일일이 계산해 가며 뭐가 최적일까 했던 시간들이 의미없는 딴짓에 불과했단게 은근 빡치는 패치내용입니다ㅋㅋ

정답은 언제나 있고 누군가는 그 것을 찾아 밝혀 주시겠지만(미리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빌드 깎는 노인 아 아니 빌드 짜는 입장으로서는 참 패치내용을 반겨야 할지 말아야 할지 겁나 애매하네용ㅋㅋ

역시 빌드 짜는 건 아무나 하는 게 아니라는 걸 뼈저리게 깨닫는 패치내용이었습니다.

혹시 오류가 있다거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말씀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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