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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고아 빌드가 답답한 이유

닥터마틴
댓글: 5 개
조회: 2609
추천: 1
2025-10-16 16:05:42
고아를 쓸 때는 기본기술에 제압이 터지게 하고 3초 쿨이 발생하게 하는 혼돈 특전도 같이 쓰기 때문에 이 쿨을 줄이려고 재감에 투자를 많이 하죠. 재감 75%를 맞춰주면 기본기술 쿨이 0.75초가 되고 재장전 시간과 맞게 됩니다. 

이전 시즌까지 10프레임이니 12프레임이니 해서 1초에 5대를 치냐 6대를 치냐 했었는데 갑자기 거의 1초에 1대 치고 있는거죠. 

그래서 딜로스를 줄이기 위해 사용하는 기본스킬이 두개지요.   



심장추적자랑 강력한 화살을 쓰는데요. 

구멍뚫기도 명사수 스킬임에도 안쓰는 이유는 위에 두 스킬은 원거리 무기를 이용하는 반면 구멍뚫기는 근거리 무기로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스킬 한방의 데미지가 낮아요. 

그럼 왜 스킬 세 개 다 안쓰고 두 개만 쓰냐?

재장전의 두배 피해 증가는 두번째 사용하는 재장전 가능 스킬에 발동하기 때문에 이게 구멍뚫기에 발동하면 손해기 때문입니다. 약하게 한대 더 때리느니 강하게 때리는 스킬에 곱연산을 더 주는게 좋은거죠. 

그런데 말입니다. 

고단 등반할 거 아니면 연막탄, 쇠못 덫 빼고 이동기 넣는게 좋죠. 마찬가지로 약하게 때려도 몹들이 다 터지니 쌔게 때리는거보다 한대 더치는게 이익입니다. 

그러니 고아 빌드가 해보고 싶은데 답답해보여서 싫은 분들은 명사수 스킬 3개 넣으면 됩니다. 

그러면 고아빌드로도 이정도의 파밍 속도가 나올 수 있습니다. 



이속 높이려고 암살자 장화도 착용해줬습니다



Lv55 닥터마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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