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득 궁금해졌는데,
확률자체는 1/64이니까 계산이 쉽지만...난 단순확률이 아니라 분포가 궁금했음
분포는 공식으로는 계산이 어려울 것 같아서 엑셀로 15413 건의 가상 성공사례를 만들었음
가상의 성공사례들은 각각 성공할 때 까지의 횟수를 가지고 있고
그걸 아래 표와 그래프로 정리하였음
표 해설
ex1) 상위 10%의 운빨을 가진 자는 6번 리셋하고 7번째 명품화에서 3번 저격에 성공하였으므로 3천만골을 리셋에 사용하였다.
ex2) 상위 90%(하위 10%)의 운빨을 가진 자는 147번째 명품화에 3번 저격 성공하였으므로 7억3천만골을 리셋에 사용하였다.
결론: 본인이 운이 없다고 생각한다면 7억 골드 정도는 들 수도 있다, 고유 말고 전설은 옵이 5개라 더 빡세다
이 글의 용도 1: 저격 전 필요예산 예측
이 글의 용도 2: 저격 후 본인의 운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
가장 운이 없는 사례는 620회째(리셋비용 30억 9천5백만골)에 성공하였음
| 누적% | 횟수 | 리셋골드 |
| 10% | 7 | 0.30억 |
| 20% | 14 | 0.65억 |
| 30% | 23 | 1.10억 |
| 40% | 32 | 1.55억 |
| 50% | 44 | 2.15억 |
| 60% | 58 | 2.85억 |
| 70% | 77 | 3.80억 |
| 80% | 103 | 5.10억 |
| 90% | 147 | 7.30억 |
----전설(5옵 아이템) 저격 분포 추가----
7801건의 가상 성공사례 중...
가장 운이 없는 사례는 1149회째(리셋비용 57억 4천만골)에 성공하였음
| 누적% | 횟수 | 리셋골드 |
| 10% | 14 | 0.65억 |
| 20% | 29 | 1.40억 |
| 30% | 46 | 2.25억 |
| 40% | 65 | 3.20억 |
| 50% | 88 | 4.35억 |
| 60% | 117 | 5.80억 |
| 70% | 152 | 7.55억 |
| 80% | 201 | 10.00억 |
| 90% | 288 | 14.35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