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1하고 지겨워서 접었다가... 이번에 PS스토어에서 확팩 할인해서 그거 지르고 복귀했습니다.
혼령사로 하고 있고요. 현재 만렙에 보드레벨? 120 정도 됩니다. 고행2 돌고 있고요. 회사라 정확히 기억 안 나지만 방어력은 1050 정도, 전투력은 4000~5000 정도고, 체력이 좀 모자라는 느낌입니다. 저항은 간신히 다 70% 넘은 수준이고요.
시즌1이랑 너무 달라져서 적응이 어렵네요. 여러 팁들 보면서 나름 공부를 하고 있는데, 고행2까지 오니 뭘 더 해야할지 막막하네요.
질문은 '뭘 더 어떻게 해야 고행3~4 가서 좋은 아이템 얻을 수 있느냐'는 겁니다. 너무 초보적인 질문이라 죄송합니다. ㅠ
일단 시즌퀘 때문에 악몽던전 계속 돌아서 보상 주는 거 다 받았고요.
그 후로 나락 돌면서(한 30~35단계) 인장 레벨업 중입니다. 대충 15렙정도;; 아직 한참 남았네요.
일단 인장 레벨업을 해야 한다는 건 알겠는데... 솔직히 너무 지겹네요. 옛날 JRPG 노가다 하는 느낌.
그리고 이거 한다고 뭐가 막 더 좋아진다는 느낌을 못 받겠습니다. 제압이고 취약이고 너무 복잡하네요. 파고들면서 공부해야 한다는 건 알겠는데, 솔직히 내일모레 50 바라보는 직딩 입장에서 여기에까지 머리를 쓸 여유가 없네요;
(그냥 AAA RPG처럼 좀 직관적으로 강해지게끔 단순화하면 안 된 건지)
혼령사 육성법은 처음에 막 헤매고 닥치는대로 아무 아이템이나 막 명품화하느라 삽질하다가, 유튜브에서 물총 트리 보고 대충 따라하고 있습니다.
물총하려면 필수템이라길래 세파존텍(무기)이랑 유니크 가슴 보호구 얻으려 안다리엘 도전했습니다. 고행2 필드는 여유있게 도는데, 만만히 보고 안다리엘 잡으러 갔다가 안 돼서 고행1가서 750렙 짜리로 둘 다 구했습니다. 확실히 편하긴 한데 피가 쭉쭉 빠지니 좀 긴장되네요.
고행1 안다리엘도 만만히 보고 그냥 막 덤볐는데, 피 순식간에 빼나 싶더니 갑자기 끔살당하더군요; 쉬운 보스도 패턴을 알고 컨트롤도 잘 해야 하나 봅니다. 걍 디아2때처럼 좀 무지성으로 덤빌 수 있게 해주면 안 되는지;;
서설이 넘 길었습니다. 보다 구체적인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상황에서 인장 레벨업 마치고 대충 고행3 스펙 되면 그리로 넘어가면 될 거 같습니다(되겠죠? 고행2 악몽던전은 쉽게 도네요.). 근데 거기선 뭘 해야 한 차원 더 높은 아이템을 구할 수 있나요? 거기서 악몽던전 돈다고 한단계 더 좋은 아이템이 떨어질 거 같진 않은데요... 그럼 고행2 안다리엘이나 다른 보스몹들 잡으면 되나요? 얘들도 그냥 가면 되는 게 아니라 재료 구하는 노가다가 필요한 거 같더군요 ㅎ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