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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앞으로의 게임 운영 방식에 대한 추측

대격변비
댓글: 1 개
조회: 1300
2022-06-20 14:06:45
안녕하세요 인벤게 여러분.

오늘은 지금까지 제가 파악한 시스템 구조를 토대로 앞으로의 게임 방향성을 추측해 보겠습니다. 게임을 까는 것도 옹호 하는 것도 아니므로, 그냥 재미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1. 레벨 제한 해제
현재 게임에서 확인 할 수 있는 최대 정복자 레벨은 600으로 추측이 됩니다. 난이도 변경탭에서 이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 하루에 서버 정복자 레벨이 2씩 상승하므로 유저들이 지금 이모탈에서 제공하게될 최대 정복자까지 도달하는데 약 300일의 시한이 소요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따라서 약 8개월에서 10개월 텀으로 컨텐츠 최대 레벨이 새로운 던전과 함께 지속적으로 풀릴것으로 예측이 되며 이는 하스스톤의 확장팩 개념과 유사하게 운영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2. 재련
재련은 6레벨 마다 추가 옵션이 붙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이 법칙이 성립되면 최대 정복자 레벨 600에 도달할 시, 재련을 통한 옵션의 갯수는 10줄이 될 것으로 예측합니다. 즉 우리는 6개의 장비에 10개의 옵션, 총 60개의 옵션을 랜덤 재련으로 원하는 옵션을 마추어야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보석에 버금가는 핵과금 요소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3. 보석 시즌제
보석은 게임내 핵심 과금 요소이므로, 추가 보석이 풀릴 가능성은 매우 높습니다. 아마도 최대 레벨이 해제됨과 동시에 시즌 개념으로 보석이 풀릴 가능성도 높습니다. 눈치 채신 분들이 계시겠지만 저희가 받는 사료중에 구매나 문장을 통해 얻을 수 없는 보석이 존재합니다. 2성 보석인데(이름 기억이 안나네요) 배틀 패스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기존 보석이 더이상 드랍되지 않고 새로운 보석으로 새 시즌에 마추어 등장할 가능성도 존재하지만, 기존 보석을 마져 업그레이드를 다 하지 못하신 분들도 계시니 획득 방법을 막아놓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만약 이런 구성을 염두해두고 있다면, 현재의 BM구조가 향후 업데이트로 바뀔 가능성은 높지 않은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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