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대별로인지 서버상태에 따른건지 허수아비 딜 차이가 많이 날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중간끊김없이 자리이동 안하고 쭉 다이렉트로 테스트했습니다.
■ 올라운더 평타 야만 (24. 5. 24)
평타야만빌드와 레디님이 올리신 던전빌드로 비교 해봤습니다
레디님이 올리신 빌드가 이속+딜 둘다 잡을 수 있어서 그걸로 했습니다.
4비투 4살바가 딜 제일 잘나옵니다.
<딜량>

<이속>
참고로 저의 기본 이속은 스탯창 기준 20%입니다.
조작 편의성은 야만> 격풍
격풍사 질주기 장애물에 씹히면 짜증올라옵니다.
전 모바일 유저이고 PC는 어떤지 모르겠으나
이동할 때 마다 계속 질주기를 드래그 해야 해서 손가락 피곤합니다.
가끔씩 하는 것도 아니고 연속적으로 질주기 시전해야해서요.
야만하면서 피곤하다고 생각했는데 격풍사에 비하면 세발의 피 였습니다.
또한 바람날은 어디로 튈지 몰라서 딴데 튀기전에 평타 잘 끊어줘야 합니다.
<타격감>
둘 다 타격감 좋은데 느낌이 다릅니다.
격풍사 > 빠르게 와리가리 하며 파바박 치는 맛이 일품.
야만 > 빠른 마동석
※ 총평
현재 던전상황에서는 초기 딜이 중요한데 격풍사가 초기 1~2초 dps가 좀 더 높게 나옵니다.
현재 정상화 된 격풍사도 딜이나 이속 모두 좋고 훌륭합니다.
업데이트후 2일정도? 폭풍격노 버그인지 뭔지 그게 얼마나 사기적이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아직 신규직업이니 빌드의 발전가능성이나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가치가 더 있어보입니다.
- 레이드는 이속이 굳이 필요없죠.
레이드시 격풍사는 이속포기하면 딜을 더 올릴 수 있습니다. 야만은 그러지 못합니다.
- 필드일반사냥은 야만이 너무 편하므로 비교 자체가 실례입니다.
- 전장은 아직 격풍사로 뛰어보질 않아 모릅니다만
야만 보다 격풍사가 플레이어 손을 많이 탈 것으로 예측됩니다.
- 룩은 주관차가 있긴한데 지금의 혈풍사는 제가 볼때 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