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만이 핫하긴하나봅니다. 전장가도 야만밭이고 인벤 게시판도 야만 글이 많네요.
야만 전장용 빌드는 거의 대동소이하게 비슷할겁니다. 사기저하,사슬창,산파괴자 켜놓고 몸빵으로 그냥 돌진하는거죠.
신규정수 패치후에도 전장용 빌드는 변화가 없어요. 그래서 일명 뚝배기 빌드 짜서 전장 다녔습니다.
골드 1부터 전설 찍을때까지 선조의 망치 빌드로만 다녔으며 승률도 나쁘지 않습니다.(65프로입니다)
크게 드잡이 엄니를 쓰냐 안쓰냐로 나뉩니다.
1. 머리 - 드잡이엄니
어깨- 마구잡이 싸움
가슴 -거역하는 분노
다리 -x
주무기 - 분노소환사, 유인의 곤봉
보조 - 산파괴자, 명멸의추
어깨를 혐오스런 막을 쓰지 않고 마구잡이를 쓴 이유는 전장에서는 보정으로 산파괴자가 쿨감 최대를 받아도 2초정도 시간이 빕니다. 또한 상대방이 드잡이 엄니를 쓰면 산파괴자 스킬 자체가 없어져 주된 공격방법이 없어지기때문에 상대방이 드잡이로 스킬을 지우기전에 쿨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사용합니다.
또한 낙석이 아닌 유인의 곤봉을 쓰는이유는 각성시 낙석은 쿨감 10퍼, 유인의 곤봉은 피해증가 10퍼로 실제로 9퍼차이 밖에 안나고 기절시 66퍼 피해증가가 한방싸움시 상대방 구원자 쿨을 뺄수 있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유인의 곤봉을 사용합니다.
플레이는 간단 합니다. 달려가다가 상대방이 버프쓰거나 적 집단에 끌려가면 바로 드잡이로 버프 다지우고 모은후에 망치 한방날립니다. 거역하는 분노와 유인의 곤봉에서 어마한 딜 상승이있어 무리 한가운데 두방정도 망치 날리면 구원자 돌거나 야만은 불사 켜집니다. 이때부터 말뚝딜이아닌 석상주변 무빙하면서 드잡이 쿨 돌아올때까지 주변에서 망치 쓰면서 빙빙 돌면됩니다. 내가 먼저 죽어도 불사나 구원자 쿨을 빼주면 팀원이 마무리 해주니 살려고 하지말고 어떻게든 상대방 구원자 쿨 돌게만 해주면 성공입니다.
2. 머리 -신정수(진노 극대화19퍼증가)
어깨 - 마구잡이싸움
가슴-거역하는분노
다리-램의난국
주무기-분노소환사,유인의곤봉
보조- 산파괴자, 명멸의추
두번째는 드잡이 엄니를 빼고 맹렬한 돌진을 넣은후 진노 극대화를 부여해 선조의 망치 딜을 최대값으로 올리기위한 빌드입니다. 전장에서 극대화 보정들어가는데 왜 머리정수 저렇게 하냐 물으시면 전장이여도 머리 극대화 19퍼 그대로 적용됩니다. 진노 키면 거의 30퍼에 가까운 극대화 확률이 나옵니다. 맹돌로 굳이 기절까지 안가도 됩니다. 뭉쳐서 싸우다보면 거의항시 디버프가 걸려있기때문에 거역하는분노에서 대부분 풀뎀증 버프받고 들어갑니다. 오히려 맹돌은 석상에 뭉친 사람들 원밖으로 밀어내기 용도로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석상 주변 빙빙 돌면서 망치 날려주면되고 석상 주변 적들 2~3명만 구원자 쿨돌게 피를 빼줘 우리팀 강령이나 악사가 편하게 죽일수있게 만들어주면 성공입니다.
혼자 무쌍찍는 빌드는 아닙니다. 아무리 공명이 높아도 둘이상 붙으면 오히려 급사 당합니다. 따라서 팀원들과 같이 움직이는게 중요하며 나하나 죽어서 팀원들이 석상을 잘 밀수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야만은 킬데스로 평가하는 직업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