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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풍사] 격풍사의 모든 것 - 25. 11. 03

아이콘 야옹래옹
댓글: 106 개
조회: 54900
추천: 32
2025-02-17 18:48:17
▣ 25. 11. 03
불9 연전 세팅


▣ 25. 10. 31
주 무기 정수 - 크사크 두트 추가

▣ 25. 10. 05
【던전+지옥성물함+연전】 통합 신규 세팅

▣ 25. 10. 01
【망각의 기둥/지옥학살자 현상금, 무리의 시련, 도전 균열】
생존 세팅 추가 



 순간 가속력 = 중단거리 최강
 강력한 슈팅 = 최상급 딜
 편한 무빙딜 = 논타겟팅 원거리

기본 개념

■ 안개의 손길
- 공격 시 주기적으로 미풍을 생성하는 기본 내장된 자동 스킬.
- 미풍 유지 시간 8초, 재사용 시간 10초.
- 안개의물든보주 획득 1개당 재사용 시간 0.5초 감소.

■ 미풍
- 전투를 돕는 분신.
공격 시 주기적 생성.
특정 기술 사용 시 즉각 나오기도 하나 
  뭔 짓을 해도 최대 3개까지만 보유 가능.
  [ 정정: 쇄파 영원템 착용 시 4개도 나옵니다 ]
- 다음 사용하는 기술을 따라 함.
- 시간이 지나면 '안개에물든보주'로 변함.



모바일 자동 평타

연전 / 균열(태고,도전,공포) / 현상금&망각
심연&에레반 / 선봉대 / 금고 / 무리시련 / 닥사 등등

PVP와 던전, 성물함 제외한 모든 컨텐츠에서 자동 평타로 전환.
모바일 유저 손가락 피로도 효과적 감소.

1) 설정 - 인터페이스 - 주 공격 조준 'ON' / '주 공격 지연 시간 '0초'
2) 평타 버튼을 두 손가락으로 툭 터치하면 평타 자동 발동.

던전 / PVP에서도 써도 되지만
뭔가 반응이 느려지는 것 같아서 안 씁니다.





『1』메멘토






『2』쇄파







『3』범람







■ 이동 방법

【 흐르는 강타, 쇄파 】= 일반 돌진기. 짧은 돌진 거리.
【 돌풍 】= 장애물을 건너 뛰는 순간이동기. 먼 거리 이동. 
              ㄱ자, ㄴ자 구간과 가벽을 통과할 때 유용.

◈ 기본 움직임 패턴: 돌풍/흐르는 강타(or 쇄파) 번갈아 사용.
                             └스킬 쿨 회전성.
                             때때로 상황에 맞게 뭘 써야 하는지 선택.

◈ 미풍(분신)은 제자리 고정이나
    돌풍 사용 시 미풍을 나와 같은 위치로 이동시킴.

※ 질주기 사용을 위한 잦은 손가락 드래그는
평타 딜로스 & 피로감 상승.
내 뒤와 앞 쪽에 몹이 있다면
더 가까운 쪽이 어딘지 거리를 파악하여
스킬을 툭 쳤을 때 원하는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거리감, 터치타이밍 연습 필수.
격풍사는 익숙해질수록 편해지고 강해집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겨울 2셋 하는 이유?
A. 겨울 2셋= 오한 상태의 적에게 공격력 15% 상승.
마법 옵션 중 [이동 속도 저하+공격 속도 저하] 또한 오한으로 인정.
주 무기에 장착하는 룬은 "레브or파"로 2개 모두 장착 권유.
* 보스몹에게 오한 표시가 안 뜨지만 실제로는 적용.
나의 주 공격 뿐만 아닌 미풍(분신)의 공격으로도 발동.
오로지 레브룬과 미풍의 공격으로만 발동되는 영상을 보겠습니다.
https://youtube.com/watch?v=0K7pkpIISO0&si=jHTpPcP5ClUenRLR

Q. 지속 피해 요건이 뭐가 있나요?
A. 위 세팅 내에서는 바지 정수 '울부짖는 닻' 외에 없습니다.
하지만 '요동치는 결말' 5성 보석 장착 시 화염 도트 뎀(지속 피해)이 발동되며, 
이로운효과 최대 적용일 경우 약 15초간 지속 피해 도트 유지.
"2성 보석-고통의 죔쇠",  "세트 아이템-눈의 연회" 발동 조건에 부합.

※ 새로 출시된 피의부빙 5성 보석도 지속 피해(출혈 도트 뎀) 있습니다.


Q. 타래분리기(너울파도)가 주 공격 피해인가요 스킬 공격력 인가요?
A. 허수아비에서는 너울파도가 스킬 공격력으로만 찍히나
     실제로는 둘 다 모두 적용.


Q. 어스름함 5성보석이 주 공격 시 발동인데 너울파도 사용 시 적용되나요?
A. 너울파도 사용 시 어스름함도 발동.


Q. 거수기계 5성 보석은 스킬데미지 증가인데 너울파도 사용 시 적용되나요?
A. 적용. 그래서 주 무기 정수인 타래분리기가 핵심 정수.


Q. 너울파도 무한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A. 아래 노하우에 '마법 부여' 참조.


Q. 재련 옵션 중에 소환수 공격력 증가가 미풍에도 적용됩니까?
A. 미풍(분신)은 소환수로 인정되므로 적용
    하지만 더 나은 재련 선택사항들이 있기에 재련에 있어서는 효율이 낮음.


Q. 저는 4연회가 딜 잘 뽑히던데요?
A. 기본 극대화 확률이 낮아서 그렇습니다. 
     기본 극대화 확률이 낮을수록 극확을 합연산으로 올려주는 4연회가 좋을 수 있습니다.
     극대화 확률이 높으면 연회보다는 딜을 올려주는 세트 아이템 구성이 좋습니다.


Q. 격풍사는 어떤 전설 보석이 좋나요?
A. 아래 노하우에 '전설 보석' 참조.


Q. 격풍사는 일반 보석 뭐가 좋나요?
A. [PVE] 파랑-사파이어 / 빨강-전기석 / 노랑-황수정
     [PVP] 파랑-사파이어, 남옥 분배 / 빨강-전기석 / 노랑-토파즈
     일반보석 선택해서 보상 받으실 때는 
     시장가 제일 비싼 사파이어가 효율이 좋습니다.
     아래 노하우에 '일반보석' 참조.





기타 세팅법
위 정수, 세트템 구성은 빈 껍데기.
개별로는 티가 별로 안 나지
껍데기를 하나씩 채우면 결국 차이를 만듭니다

■ 저주 정화 (PVE/PVP 공통)

◆ 작업 위치: 대장장이 - 저주정화
◆ 작업 내용: 전설템 부위마다 저주옵션 변경 가능

고문 6셋 + 채찍질 2셋
※ 우선순위: 고문6셋

※ 질주기 위주라 PVE / PVP 모두 고문셋이 제일 좋은 선택

【 고문 6셋 】 쿨타임 9초 
질주기 사용 시 '불길(화염 지속피해)' + '이동 불가상태(제어불가)'

【 채찍질 2셋 】 쿨타임 30초
주 공격시 일정확률로 지속피해 채찍장판 3초간 발사






■ 영원 전설 장비
직업 스킬 옵션이 달린 전설 장비(= 영원템)

◆ 획득 방법:  망각의기둥 / 지옥현상금 / 공포균열(주 10회)
                    디아블로 레이드(주 1회) / 대장장이 제작

※ PVE는 영원템 조상님이 강림하더라도
극대화 확률 최우선.


└ 타 직업 변경 시 해당 직업에 맞는 장비로 장착 후 직업 변경.


● PVP를 전혀 안 한다면 모를까 숙제라도 한다면
    PVE/PVP 통틀어 최우선 순위는 흐르는강타 4셋(MAX)

 스킬 중첩은 4개 MAX. 효과는 장착 개수만큼 그대로 +.
    예1) 너울파도
          1개 데미지: 5천 / 2개: 1만 / 3개: 1.5만 / 4개: 2만
    예2) 흐르는강타
          1개 흡수량: 5만 / 2개: 10만 / 3개: 15만 / 4개: 20만  




【 영원 전장비 제작
재료 모이는 대로 쓰지 말고 모아서 난이도 변경시 사용

▣ 경   로: 대장장이-아이템 제작



● 로돌이 드랍 된 광물은 10분 뒤 같은 위치에 생성되며 한번 더 드랍.
  총 2개 획득가능. (까딸레냐1님 팁)

● 파괴부름: 고대의요람 지역 PVP 이벤트로 마을에 있는 NPC 통해 전투 시작. 
                로돌 외 매판 경기 결과와 상관없이 철광석10개, 은광석10개 드랍.


 스킬 랜덤 굴리기 】
▣ 경로: 대장장이-마법부여
 재료: 공포의정수 10개
 재료 수집 경로: 공포균열, 망각기둥, 지옥현상금, 시장 구매

이건 부자 아니면 여러번 못할 것 같네요. 
선택이어도 잠깐 고민할 것 같습니다만
랜덤 굴리기인데 10개 소모라니요. 
하지 마세요



■ 

- PVE -
강력한 순서로 내림차순 (6%룬 이상)

【 다리 】
아운(10%): 괴물 처치시 질주 기술 재사용 0.02초 감소, 적 처치 시 생명력 0.25% 회복
아티(6%): 괴물 처치시 질주 기술 재사용 0.02초 감소

【 보조 무기 】
주(8%): 정예 피해 4% / 생명력 가득한 적 피해 5% / 극대화 확률 4%
*레(10%): 평타 피해 4.5% / 제어불가 적에게 피해 10% / 평타시 6%확률로 적에게 오한
극확이 최상치 수준(40%이상)이라면 '레'룬이 '주'룬 보다 좋습니다. 단지 비쌀 뿐.
우르스(6%): 정예 피해 2% / 생명력 가득한 적 피해 5% / 평타 피해 4.5%

【 몸통 】
도(10%): 괴물 처치 시 9% 확률로 주변 피해 100%
시르(6%): 괴물 처치 시 9% 확률로 주변 피해 100%

【 머리/어깨 】
타트(10%): 이로운 효과 4.5% / 플레이어와 정예에게 받는 피해 2% 감소
티르(6%): 공속 2% / 이로운 효과 4.5%
오스(8%): 공속 2% / 재사용 감소 4%

* 타트는 PVP에서도 최고임을 감안하여서 제일 우선순위는 맞습니다.
* 저는 '재사용감소'보다 전설보석 지속시간을 늘려주는 '이로운 효과'를 더 높게 평가합니다. 

【 주 장비 】
레브(8%): 생명력30%미만 적 피해 4% / 극대화 피해 6% / 평타시 6%확률로 적에게 오한
파(6%): 생명력30%미만 적 피해 2% / 기술 피해 3% / 평타시 6%확률로 적에게 오한
아스트(9%): 생명력30%미만 적 피해 4% / 이속 3% / 이속 1%증가마다 질주 기술의 거리, 속도 0.12%증가
라움(10%): 생명력 가득한 적 피해 5% / 기술피해 3% / 플레이어와 정예에게 주는 피해 2% 증가

* 겨울2셋 발동을 위해 오한을 걸어주는게 핵심




- PVP -
강력한 순서로 내림차순 (6%룬 이상)

【 다리 】
라즈(8%)= 기절저항4% / 지속 피해4%감소 / 생명력10%미만시 5초간 최대 생명력 20% 보호막. 쿨20초
아운(10%)= [인내] 플레이어 처치시 최대생명력 2.5%회복
딘(9%)= 제어불가시 피해4%감소
아티(6%)= 기절저항2% / 지속피해2%감소

【 보조 무기 】
레(10%)= 제어불가 적에게 주는 피해 10%증가 / 평타시 6%확률로 적에게 오한 / 주 공격 피해 4.5%
주(8%)= 극대화 확률 4%
핀(9%)= 보호막 있는 적에게 피해 8%증가 / 받는피해 1.5%감소
우르스(6%)= 주공격피해 4.5%
 
【 몸통 】
쿼트(9%)= 기절 저항 4% / [인내]주위적 하나당 회피율 0.8%씩 8%까지 증가 / 공격 회피시 최대 생명력 2%회복
파이(8%)= 제어불가시 피해 4%감소 / 방패막기 2% / 제어불가 걸린 적이 극대화적중시 제어불가 지속 16%증가
도(10%)= 공속 2%
시르(6%)= 제어불가시 피해 2%감소 / 방패막기 2%

【 머리 / 어깨 】
타트(10%)= 방패 막기 2% / 이로운 4.5% / 플레이어 피해 2% 감소
오스(8%)= 공속 2% / 재사용 감소 4%
티르(6%)= 공속 2% / 이로운 4.5%
토르(9%)= 지속 피해 4%감소 / 최대 생명력 1.5%증가 / 근처 적이 주는 피해 4%감소

【 주 장비 】
라움(10%)= 기술공격력 3% / 플레이어 피해 2%증가
레브(8%)= 극대화피해 6% / 평타시 6%확률로 적에게 오한 / 생명력 30%미만 적에게 피해 4%증가
아스트(9%)= 이속 3% / 생명력 30%미만 적에게 피해 4%증가
파(6%)= 기술공격 3% / 평타시 6%확률로 적에게 오한 / 생명력30%미만 적에게 피해 2%증가



■ 선견자 [정복자]

던전 기준 모든 정복자 유형 통틀어 압도적.
개념을 하나씩 짚고 넘어가면 복잡하기에 간단하게 말씀 드립니다.

8초 내 적을 처치 가능하면
질주 스킬(=돌진기) 사용

질주기 사용이 많아 발동 여건이 쉽고,
남겨진 미풍이 잔몹을 처리해줘 정복자 쿨 초기화까지
격풍사에게는 안성맞춤.

8초 내에 적을 처치할 수도 없지만
빠른 이동을 위해 질주기를 써야 한다면?
상황에 맞게 판단하세요.



※ 어둠 4세트(질주기 사용시 극대화 확률 22.5% 증가)와 
   갈고닦은강철(정복자-선견자, 극대화 확률 20% 증가)는 중복 X.
   이런 버프성 극대화 확률은 가장 높은 쪽만 적용이 되므로
   갈고닦은강철은 무시 됩니다.



■ 극대화 확률
공격이 극대화 적중시 데미지 2배
(방어구관통+극대화피해 수치에 따라 2배+ 상승) 

극확 수치에 따라 극명하게 갈립니다
요동치는결말이 있고, 어머니탄식이 있고
피의부빙이 있고, 선견자(정복자)가 있고
뭐가 있고있고 해서 풀버프 극확 100%가 끝이 아닙니다.
전설 보석 지속시간은 이로운 효과 적용 받아도 12초남짓. 
남은 8초까지 준비하세요.
최종 목적 올타임 100%

【 기본 극대화 확률 계산 】
ⓐ 기본 제공 = 3% (모든 장비&사역마 제거한 나체 상태)
ⓑ 전설 장비= 최대 24% 머리 / 어깨 / 주 무기 2개 / 보조 무기 2개 = 최대 4% X 6부위 
ⓒ 룬 = 8% 보조장비의 '주'룬 4% X 2부위
ⓐ+ⓑ+ⓒ= MAX 35%

ⓓ 고급 속성 [폭행] 활성화 된 전설 사역마 중첩 효과
     4마리=극확8% / 3마리=5% / 2마리=3% / 1마리=1%
     폭행속성은 [ 지진걸음 / 무리발톱 / 바로그 / 고양이 ] 만 해당되며, 
     종을 각각 다르게 갖춰야만 속성이 중첩되어 극대화 확률 상승.
ⓐ+ⓑ+ⓒ+ⓓ= MAX 43%


고급 속성 작업 한번만 해두면 영구적 사용

경매장으로 사역마 고급속성 작업



어머니탄식 / 요동치는결말 = 합연산으로 기본 극대화 확률.
    보석 효과가 터지면 스탯창에 수치가 그대로 반영.

◈ 연회 4세트 / 양치기 4세트 = 합연산으로 기본 극대화 확률.
    하지만 쓸만한 지속 피해 정수가 거의 없다시피한 격풍사는
    연회 4세트는 타 세트아이템 대비 후 순위라 현재 쓰지 않습니다.

어둠 4세트는 기본 극대화 확률이 아니라 계산 방식이 다릅니다.
    기본 극대화 확률이 높아질수록 효율이 떨어지는 곱연산 방식.
    기본 극대화 확률은 PVE시 보정이 없는 반면 PVP는 1/3로 보정.
    따라서 어둠 4세트는 기본 극대화 확률 보정이 없는 PVE에서는 효율이 떨어지나
    PVP시 기본 극대화 확률이 상당히 낮아지기 때문에 수치 반영이 꽤 좋은 편.
    그래서 전장에서는 단순 딜 세트아이템 보다 어둠 4세트를 사용.

  
※주의※ 
마법부여로 장비에 극대화 확률 넣으실 때는 3%로 만족하세요. 
     욕심으로 4%띄우려다 재료&골드 거지됩니다.



■ 마법부여

◆ 작업 위치: 대장장이 - 마법부여
◆ 작업 내용: 전설/세트템 부위마다 마법옵션 변경

▣ 이로운 효과 [MAX 미확인]
효과: 스킬&전설보석 지속시간 증가 ▶ 딜 상승
마법 부여 하실 때는 4.5%로 만족하세요. 
6% 띄우려다 거지 됩니다

비투의충동 2셋: 30%
허리,신발,몸통,바지: 6% x 4= 24%
머리: 4.5%(고대전설투구)
티르or타트룬 머리,어깨 : 4.5% x 2= 9%
재련 장비 8부위: 3% x 8= 24%
MAX 91.5% 증가
전설보석 지속시간 6초 x 91.5%= 11.49초


 재사용 감소 [MAX 30%]
전설보석 4등급에서 가능한 각성 보너스까지 포함해서 30%까지
효과: 스킬 쿨 타임 시간 감소 ▶ 빠른 재사용 ▶ 딜 상승
마법 부여 하실 때는 3%로 만족하세요. 
4% 띄우려다 거지 됩니다


 이동 속도 [MAX 70%]
효과: 이동 속도 증가 ▶ 선빵 타격 ▶ 딜 상승
능력치창 기준 노버프 상태로 MAX 20%
마법 부여 하실 때는 3%로 만족하세요. 
4% 띄우려다 거지 됩니다

※ 이속, 재사용감소를 MAX 근사치(19%이상)로 맞췄다면
   나머지 마법옵션들은 딜에 관련된 옵션으로 변경 

 이로운효과, 재사용감소
   모든 이로운효과, 재사용감소를 다 끌어모아도
    전장에서는 수치가 1/3로 보정.
    즉, 너울파도와 측풍이 무한사용 불가능하며 쿨타임 약 2초정도 발생.
    따라서 전장용 장비는 이로운효과&재사용감소 모두 최대치로 확보


《 부위별 추천 옵션 》

◈ 목걸이
- 소환수가 주는 피해 (~8%)
└ 격풍사 분신인 미풍도 소환수 입니다
- 이동 속도 (~4%)
- 재사용 감소 (~4%)

◈ 장갑
- 제어불가 적에게 주는 피해 (~10%)
- 악마에게 주는 피해 (~8%)
- 소환수가 주는 피해 (~8%)
위 3개 중 하나 뜨면 그냥 쓰세요. 마법부여 재화 많이 들어갑니다.
- 이동 속도 (~4%)
- 재사용 감소 (~4%)

◈ 반지
- 생명력30%미만인 적에게 주는 피해 (~8%)
- 소환수가 주는 피해 (~8%)
위 2개 중 하나 뜨면 그냥 쓰세요. 마법부여 재화 많이 들어갑니다.
- 이동 속도 (~4%)
- 재사용 감소 (~4%)

◈ 허리/신발
- 이로운 효과 (~6%)
└ 이로운 효과 시간 증가는 모든 전설보석의 지속시간 증가 ▶ 딜 상승

◈ 머리 (극확이 최우선입니다)
- 극대화 확률 (~4%)
- 이로운 효과 : 이 옵션은 고대전설투구에만 있습니다. 
- 주 공격 피해
- 기술 피해
- 공격 속도
- 생명력30%미만인 적에게 주는 피해 (~8%)
- 주공격시 적의 공격/이동 속도 감소 [제어불가 오한]
- 너울거리는파도 [직업스킬] 주 공격 강화
- 측풍 [직업스킬] 칼날 방출

◈ 어깨 (극확이 최우선입니다)
- 극대화 확률 (~4%)
- 주 공격 피해
- 기술 피해
- 공격 속도
- 생명력30%미만인 적에게 주는 피해 (~8%)
- 주공격시 적의 공격/이동 속도 감소 [제어불가 오한]
- 너울거리는파도 [직업스킬] 주 공격 강화

◈ 주무기 (극확이 최우선입니다)
- 극대화 확률 (~4%)
- 극대화 피해
- 주 공격 피해
- 기술 피해
- 공격 속도
- 생명력30%미만인 적에게 주는 피해 (~8%)
- 주공격시 적의 공격/이동속도 감소 [제어불가 오한]
- 제어불가 적에게 주는피해 (~10%)
- 악마에게 주는 피해 (~8%)
- 너울거리는파도 [직업스킬] 주공격 강화
- 측풍 [직업스킬] 칼날 방출
- 흐르는강타 [직업스킬] 보호막 생성

◈ 몸통
- 이로운 효과 (~6%)
- 측풍 [직업스킬] 칼날 방출
- 흐르는강타 [직업스킬] 보호막 생성

◈ 바지
- 이로운 효과 (~6%)
- 흐르는강타 [직업스킬] 보호막 생성

◈ 보조무기 (극확이 최우선입니다)
- 극대화 확률 (~4%)
- 극대화 피해
- 주공격 피해
- 기술 피해
- 악마에게 주는 피해 (~8%)
- 주공격시 적의 공격/이동 속도 감소 [제어불가 오한]
- 제어불가 적에게 주는 피해 (~10%)




■ 전투 평점
   


난이도별 전투평점으로 인해 얻는 피해 증가는 최대 11%까지만 가능.
11%위로 올라가지 않으니 전투평점 말고 아이템 옵션을 보십시오.

※ 전투평점이 해당 난이도에 모자르는 경우 피해 감소로 이어집니다.




■ 재련

◆ 작업 위치: 대장장이 - 재련
◆ 작업 내용: 전설템 부위마다 재련 옵션 변경 가능


【 PVE 】
공격 속도(복수)  1 ~ 2%
이로운 효과(충격) 1.5 ~ 3%
극대화 피해(들불) 1.5 ~ 3%
제어불가인 적에게 주는 피해(복수) 1 ~ 2%
악마에게 주는 피해(복수) 2 ~ 4%
※ 1개 전설템에 복수 옵션 3개를 맞출 시 세트 효과 발생
    = 주공격시 2%확률로 1초간 적에게 주는 모든 피해 100%증가

【 PVP 】
공격 속도(복수) 1 ~ 2%
이로운 효과(충격) 1.5 ~ 3%
플레이어 피해 증가(복수) 0.5 ~ 1.5%
플레이어 피해 감소(충격) 0.5 ~ 1%
보호막 피해 증가(복수) 3 ~ 6%
※ 1개 전설템에 복수 옵션 3개 맞출 시 세트 효과 발생
   = 주 공격시 2%확률로 1초간 적에게 주는 모든 피해 100%증가

◆ 전장에서의 재련 효과
  성능 30%로 감소
  ※ 전설보석 4등급이상 시 각성 효과로 받는 보너스 특성도 30%로 감소.
  단, 플레이어 피해 증가&감소 / 최대 생명력 증가 는 보정 없이 적용.

◆ 세트 효과, 쿨 타임
전설템 몇 등급부터 재련 개수가 5개로 늘어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전설템 1부위에 3개이상 같은 계열로 맞출 시 세트효과가 일어납니다.
예를 들어 
머리 부위= 공속 / 플레이어 피해 증가 / 보호막 피해 증가 =복수세트 효과.

이렇게 총 8부위를 복수 세트로 맞출 시 쿨 타임은 10초까지 감소
<쿨 타임>
1부위= 80초 / 2부위= 40초 / 3부위= 26초 / 4부위= 20초
5부위= 16초 / 6부위= 13초 / 7부위= 11초 / 8부위= 10초




◈ 재련의 따른 딜량 변화 테스트



■ 전투부대 역할 관리
 
◈ 던전 / 성물함 / 연전 ▶ 공격자 (공격 옵션) 
     대부분 질주기로 이동하기 때문에 '공격자'도 이속 충분.
     * 본인이 상당히 강력하다면 조금이라도 더 빠른 보호자 추천.
   
 - 비교 영상-
https://youtube.com/shorts/8_fQuJxNiWo?si=PeezFAEa5_OjqsJ8
《 공격자 잔해 추천 》
- 뒤에서 공격 시 극대화 확률 3%증가
- 나의 생명력70%이상 시 극대화 확률 3%증가
- 3야드 내에 적이 없을 시 공격력 3%증가 [보유]
- 피해를 줄 때마다 2초간 공격력 1%증가 x 10중첩= 10% [보유]
- 모든 공격력 6%증가, 받는 피해 3%증가



 그 외  보호자
    필드 컨텐츠는 공격력이 낮아도 씹어 먹기 때문에 굳이 공격자를 선택 하기보다
    몸집 증가로 인해 기본 이속이 더 빨라지는 '보호자'가  더 유익.
    전장 또한 생명력 증가와 기본 이속 증가가 더 나은 선택.  

《 보호자 잔해 추천 》
- 생명력 6.5%증가, 캐릭터 크기15%증가
- 나와 아군이 피해를 받을 예정일 경우 6초간 최대 생명력의 6% 흡수 보호막. 60초 쿨.
- 6미터 내에 적이 1마리만 있어도 받는 피해 3%감소
- 생명력이 15%미만일시 6초 동안 받는 피해 15%감소. 60초 쿨.
- 6미터 내에 적이 1마리당 받는 피해 1%감소. 3중첩.
 



■ 호라드림 유산

 PVP 겸용 
방어구 관통&저항 몰빵

 PVE 올인
CASE1) 방어구 관통 수치가 PVE기준 MAX 근사치일 때
(스텟창에 방어구 관통 눌렀을때 56%정도가 MAX)
: 공격력 몰빵

CASE2) 방어구 관통 수치가 모자랄 때
: 방어구 관통, 공격력 균등분배



■ 부적

 너울 / 측풍 / 흐강
 3가지 우선

4%까지는 어렵지 않으나 그 이상은 돈과 운이 필요한 찐 도박.
여유가 있는 게 아니라면 4%까지만 추천. 
그 돈으로 차라리 공명이나 일반보석을 올리세요. 






■ 사역마


【 고급 속성 중첩 】
극대화 확률 부분에 설명.


【 유용한 스킬 】

▣ 구원자
사역마가 1회에 한해 나의 죽음 방지+피해 면역.
PVE/PVP 가릴 것 없이 제일 유용한 스킬. 
회복 수치가 170부터 1씩 상승함에 따라 쿨 타임0.5 감소. 
회복 수치 MAX200일 경우 쿨 타임 60초까지 감소.


▣ 지속되는 상처
사역마가 3초간 방어구 깍기 스킬을 시전. 
쿨 타임 20초.
통찰 수치가 올라갈수록 방어구 깍기 % 상승.
통찰 수치 MAX200일 경우 방어구 깍기 29.8%까지 상승.


▣ 결사대
나의 생명력이 75% 위면 2.25% 공격력 증가.
사역마가 적용한 추가 상태이상 효과 1개당 100%씩, 최대200%까지 증가.





■ 극대화 피해 & 방어구관통


능력치창에 방어구 관통을 누르면
현재 극대화 피해가 두 배에서 56% 추가 증가라고 써있습니다.
더 올라가기도 하지만 효율이 굉장히 떨어지며
사실상 56%가 한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능력치창을 아래로 더 내리면 극대화 피해라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착용한 장비 또는 사역마 속성 등의 달린 마법 옵션의 합계입니다.

극대화 피해 MAX 120%까지

저의 경우 노버프 상태의 극대화 피해값은 56%+50%= 106%.
여기에 5성보석인 '피의부빙' 버프를 받는 동안은
극대화 피해를 MAX치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 노버프 극대화 피해80% + 피의부빙 극대화 피해40%(10등급기준) = 120%
ⓑ 노버프 극대화 피해106% + 피의부빙 극대화 피해40%(10등급기준) =120%

둘 중 뭐가 더 쎌까요?
노버프 상태까지 고려하여 최대한 극대화 피해를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 적중률 & 회피
    
   ◈ 적중률 [MAX 30%]
    전장 시 수도사들 보면 빗겨나감 많이 발생되는데 그 이유가 회피율 입니다.
    반대 속성인 적중률을 맞추면 어느정도 상쇄되며, 마법부여로 옵션 부여 가능.
    마법부여시 1부위에 6~12%뜨는데 9% 뜨면 멈추세요.
    12% 욕심내다가 거지됩니다.  

   ◈ 회피율 [MAX 30%]
    전장에서 유용한 회피율 옵션입니다. 상대방 공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마법 아이템을 얻으시면 이것도 마법부여로 옵션 부여 가능.
    마법 아이템은 마법능력치가 장비 1개당 1~4개까지 부여됩니다.

    《 유용한 마법능력치 》
    1. [인내] 주위 적 하나당 회피율 0.8%씩 최대 8%까지 증가
    2. [인내] 공격 회피시 일정 확률로 5초간 최대생명력 5% 보호막 부여. 쿨 12초
    3. [인내] 보호막이 각각 1회 적중 피해의 50%를 흡수하는 2회 충전효과 부여. 쿨 12초.
    4. [저항] 생명력 10%미만시 5초간 최대 생명력 15% 보호막 부여. 쿨 30초.
    5. [인내] 전투에서 벗어나 있는 동안 초당 최대 생명력 1.2% 회복
    6. [억류] 기술이 6%확률로 주위 적을 끌어당김. 쿨 12초.



■ 공격 속도
공격 속도 + 주 공격 속도 = MAX 100%

● 비투의충동 4세트 : 30%

● 전설템 재련: 2%씩 8부위= 16%

 전투 태세 : 지배 태세(공격)시 10%

 룬 : 티르(2% x2개)= 4%,  오스(2% x2개)= 4%

 사역마 : 1.5%

 전설템 정수 : 숨한모금(보조무기) 28%
└ 전설템 정수는 여러 부위 있어도 최대치 1부위만 적용.
    단, 전설템 정수중에 '주 공격 속도' 올려주는건 모두 중복 적용.

30% + 16% + 10% + 4% + 1.5% + 28% =
여기까지가 합산 89.5%

 전설보석: 늑대심장, 공허불꽃, 섬뜩한리듬, 카센의격려 등
└ 전설보석의 공격 속도/주 공격 속도 모두 중복 적용.




■ 무기고
무기고 저장법
    



■ 전투 태세



지배 태세(=공격) / 강화 태세(=방어)

지배 태세: 활성화 시 3초간 나와 소환수(미풍)의 공격 속도 20%증가. 
               지속시간 종료 후 10%로 감소.
강화 태세: 활성화 시 3초간 최대 생명력 30%의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 받는 피해 10% 감소.

◈ PVE
평상시는 지배 태세로 다니되 
생존의 위협이 올 때나 침묵의 수도원에서 기둥 클릭 전에 씀.

◈ PVP
상황에 따라 태세 전환. 여러가지 경우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1) 적진에 진입하기 전
2) 싸우다 피 빠질 때
2) 튈 때



■ 일반 보석
    
   

 ◈ PVE 
   ● 빨강 : 전기석 (공격력- 공격력 증가)
   ● 노랑 : 황수정 (지속효력- 해로운 효과의 지속시간 증가)
   ● 파랑 : 사파이어 (방어구 관통- 극대화 확률 적중 시에 극대화 피해 증가)

 ◈ PVP
   ● 빨강 : 전기석 (공격력- 공격력 증가) + 루비 (생명력- 생명력 증가)
   ● 노랑 : 토파즈 (저항- 적의 해로운 효과의 지속시간 감소)
   ● 파랑 : 사파이어 (방어구 관통- 극대화 확률 적중 시에 극대화 피해 증가
                + 남옥 (방어도- 적의 방어구 관통 수치 감소)

★ 적의 방어구 관통은 방어도로 상쇄
    적의 지속 효력은 저항으로 상쇄
    전장에서의 상대와 일반 보석의 최대 전투치 차이는 10%까지만 차이.
    예) 상대의 방어구관통 10000, 나의 방어도 5000이면
    2배인 100%차이가 나야 하지만 최대10%차이만 납니다.
  
★ 전장에서 공명과 전설 보석 구성도 중요하지만
    일반 보석이 엔드컨텐츠.
    이 게임이 롤이나 FPS게임도 아니고 컨트롤 보통만 할 줄 알면
    전장은 일반 보석 좋은 사람이 유리.
    저처럼 깡공명 일반 보석 수치가 낮으면 전장에서 줘터집니다.

★ 배틀패스, 풍요의은총, 기타 이벤트등으로 일반보석 보상을 받을 시
    시장가가 제일 높은 사파이어 보석으로 받는 것이 유리.
    



■ 추천 전설 보석 - 25년 10월 5일

전설 보석/일반 보석 확인 가능 사이트
(사이트 만든 분이 게임을 접었는지 최근 보석들은 없습니다)

추후 공명도 올릴 생각이라면
8개의 전설보석 모두 5성 세팅을 기본으로 하되
PVE시에는 2성 1~3개로 교체 패턴이 좋습니다.
하지만 2성이 너무 많으면 추후 공명 올리기가 힘드니 (마력 부족 등)
2성 2개 이하로 교체 추천드립니다.

"어머니탄식, 고통의죔쇠, 찬란한송곳니, 망령유리"는
 PVE시 웬만한 5성10등급 능가합니다. 

◈ 죔쇠 vs 5성 딜량 테스트

※ 전투 평점이 더 요구되는 경우(다음난이도 선파밍, 성물함보스 등)
   5성을 껴야 전투 평점이 더 오르니 
   그 때는 올5성 세팅으로 바꿔서 플레이 하세요. 



 5성 보석 】
격풍사 기준

  - A급 -
A급 기준은 PVE/PVP 가릴 것 없어야 하며 효과 또한 상타치

비취 (PVE, PVP) ▶ 이동 속도 + 공격력 상시 적용
 병담희 (PVE, PVP)  이동 속도 + 공격력, 재사용 감소(상시 적용)
 요동치는 결말 (PVE, PVP) : 극대화 확률 + 화염 피해 + 지속 피해
 └ 화염 피해: 바람기술과 사용 시 화염폭풍 발동 (들불 세트아이템도 활용 가능)
 └ 지속 피해: 2성보석 고통의죔쇠 발동 조건 충족
 피의 부빙 (PVE, PVP) : 피해 증가 + 극대화 피해 + 극대화 확률 + 출혈
 수기계 (PVE, PVP) : 이동 속도 + 밀치기 면역 + 스킬 범위 증가 기술 공격력 증가
                                            (너울파도도 기술공격력 판정) 
 똬리 (PVE, PVP) : [피해 증가 or 피해 감소] + 광역 타격
                                      첫 마주하는 적은 쿨 타임 없이 적용

 
- B급 -
A급이라기에 조금 아쉬움

● 어스름함 (PVE) : 평타 한정 A급.  2성 죔쇠를 능가하는 파워
어스름함 약7등급 = 고통의죔쇠 10등급.  PVP시 보조 보석으로 한서린피 장착 추천
● 늑대심장 (PVE) : PVE기준 A급. 빠른 공속인 격풍사에게 최고
늑대심장 10등급 = 고통의죔쇠 10등급
● 공허불꽃 (PVE, PVP) : 화면 밖까지 타격되는 광역 딜 + 공격 속도 증가
● 금빛창공 (PVE, PVP) : 화염폭풍 + 회피율로 다방면에서 상타치


 - C급 -
좋은 보석이 넘치는 시대라 별로 추천 안함.
이미 있으시면 쓰다가 기회봐서 갈아타세요.

● 스며드는어리 (PVE, PVP) : 장기 딜에서는 쓸만. 첫 마주하는 적은 쿨 타임 없이 적용
● 풍금고 (PVE, PVP) : 딜로만 보면 최고이로운 효과 적용이 안되어 짧은 지속 시간
● 심연의아귀 (PVE, PVP) : 방어구 깍기 + 풀링
                                                2초 후 발동이라 PVE시 정말 별로이나 PVP시 괜춘
● 별불꽃파편 (PVE, PVP) : 경직 + 순간 폭딜. 필요한 순간 적중하면 좋지만
                                                 한큐가 엄한데서 터질 때가 종종 있고, 
                                                 그 뒤로 쿨 타임 20초를 기다려야 함


【 2성 보석 】

- A급 -
● 고통의죔쇠 (PVE, PVP) - 상시 적용
● 찬란한 송곳니 (PVE, PVP) - 상시 적용시장 구매&제작 불가
● 어머니탄식 (PVE, PVP) - 요동결말 약 8등급 정도라면 자체 테스트 후 파괴 여부 결정
● 망령유리 (PVE, PVP) - [10등급 기준] 방어구깍기 28%+극확4%쿨타임 6초
                            


『 PVP 추천 』

● 한서린 피 보조 보석도 좋습니다.  PVP시 쓸모가 적은 보석에 보조 보석으로 추천
● 흔들리는 손아귀 - 1성 보석이지만 상대가 질주 기술 사용 못 하게 만듭니다.
                             동일 대상에게는 20초 쿨 타임이나 첫 대면하는 상대는 즉시 적용


고품질 그래픽으로 즐기세요
■ 안드로이드 해상도 매우 높음 락 해제 (스압)

인벤러

Lv68 야옹래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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