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개의 틈새 공략을 위한 키포인트 요약]
1. 화염 속성을 가져가면 보다 쉽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화염으로 몇 대 때려주면 일시적으로 안개의 틈새가 약화되어 공격력과 방어력이 모두 감소한다.
2. 1페이즈에서는 특히 발 밑에 브레스를 뿌리고 압정을 생성하는 패턴을 조심하자.
압정 데미지가 생각보다 아프기 때문에 신경 쓰지 않으면 체력을 꽤 많이 낭비할 수 있다.
3. 1페이즈에서 안개의 틈새가 하늘로 모습을 감춘 이후에는 두 가지 형태의 패턴을 사용한다.
얼음 천장을 생성하는 패턴은 재빨리 멀어지거나 아니면 아예 중앙으로 달려가야 하며,
얼음벽을 생성하는 패턴은 수상한 기운이 모이는 방향에 있는 얼음벽 뒤로 숨어야 한다.
4. 2페이즈의 돌진 + 투사체 패턴은 생각보다 투사체가 촘촘하지 않으므로 당황하지 말고 대응하자.
잘 모르겠다면 회피를 계속 눌러주는 것만으로 큰 피해 없이 대응이 가능하다. 단, 돌진 데미지는 꼭 피해주자.
[1페이즈 주요 패턴]
■ 얼음 브레스
- 고개를 천천히 돌리면서 브레스를 뿌리는 패턴과, 일직선으로 빠르게 발사하는 패턴이 있다.
■ 발 밑에 얼음 브레스 후 압정 생성
- 시선을 아래로 내리 깔면 해당 패턴.
- 발 밑에 얼음 브레스를 뿌리고 얼음 압정을 생성한다.
■ 돌진하면서 브레스
■ 날개 쓸기
- 날개에서 푸른 빛이 돌면 해당 패턴.
- 날개로 땅을 쓸어서 냉기를 방출한다.
■ 꼬리 치기
- 가볍게 비행한 다음 꼬리에서 푸른 빛이 돌고 꼬리로 찍는다. 전조 모션이 길기 때문에 알아차리기 쉽다.
[1페이즈 주요 패턴 - 모습을 감춘 이후]
- 하늘로 솟아올라 모습을 감춘 다음, 시간을 끌다가 두 가지 패턴 중 하나를 사용한다.
■ 얼음 천장 낙하
- 범위가 넓지만 바로 달려서 멀어지면 웬만하면 맞을 일은 없다.
- 자세히 보면 중앙 부분이 비어있다. 안개의 틈새의 위치를 빨리 찾아냈다면 중앙으로 가서 공격하는 것도 가능.
■ 얼음벽 생성 후 광역 브레스 발사
- 이상한 기운 같은 게 한 곳으로 집중되는 게 보인다. 기를 모은 후 광역 브레스를 발사한다.
- 해당 방향에 얼음벽이 있으니 뒤로 숨어야 한다.
- 기운이 모이는 곳이 안개의 틈새가 있는 방향이니 얼음벽 앞뒤를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하자.
[2페이즈 주요 패턴]
- 체력이 약 50%가 되면 시작된다.
■ 기 모은 후 주변에 냉기 방출
- 2페이즈 개막 패턴. 멀리 떨어져 있으면 맞지 않으며 시간이 지나면 다시 사용한다.
■ 강화 꼬리 치기
- 패턴은 동일하나 꼬리를 내려칠 때 투사체가 추가된다.
■ 투사체 발사하며 2연속 돌진 + 착지 후 투사체 발사
- 안개의 틈새가 날개에서 푸른 빛을 내며 날아올라 대량의 투사체를 발사하고 돌진한다.
- 두 번 돌진 후 착지하고, 잠시 쉬었다가 다시 한 번 투사체를 쏜다.
- 한 명을 대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타겟이 아니라면 휩쓸리지 않는 위치로 이동하자.
- 투사체가 생각보다 촘촘하지 않기 때문에 당황하지 말고 틈새를 잘 찾아보자.
- 잘 모르겠다면 회피를 계속 눌러서 별 피해를 입지 않을 수 있다. 돌진 시 몸통박치기만 주의하자.
[보상]
고유 유물 '안개의 밤' (노란색, 고정 옵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