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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 졸가메 / 시작 아이템 파밍에 관한 이론과 팁

아이콘 졸가메
조회: 251
추천: 1
2023-11-10 03:36:38
이 게임에서 뉴비에게 가장 큰 벽이라 함은 초반 파밍일겁니다 

대다수의 뉴비들은 1일차 밤이 지나기 전에 5개의 영웅등급 아이템을 만들질 못하고 헤메이고

운이 나쁘면 시작 위치에 다른 경쟁자가 생기는데 첫 지역에서 아이템을 많이 확보해야하는 

루트를 쓰는 실험체인 경우 그대로 초반 파밍이 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특정 지역에 따라 완성이 빠르고 3~5레벨에 공격적으로 활동하는 실험체에게 죽임을 당하는 것도 많아 

이터널 리턴의 가장 큰 진입장벽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래서 가장 기본적인 동선과 이유를 말씀드려봅니다.


대부분의 실험체들은 첫 지역에 하이퍼루프가 있고 두번째 지역에서 세번째 지역으로 걸어서 이동하거나

두번째 지역에서 떨어지는 위치 기준으로 옆 지역으로 하이퍼루프까지 가서 세번째 지역을 가는 등

소위 3루트 전략을 사용할 때 하이퍼루프가 있는 맵을 바라보고 이동하게 됩니다.

2루트 전략을 사용하는 실험체는 매우 적기 때문에 기준을 3루트로 삼으면 이제 어느 순서로 상자를 먹을지 생각해야합니다.



위의 이미지는 일반적인 학교 스타팅 시 어떤 경로로 상자를 먹고 하이퍼루프로 이동하는지 선으로 표기한 것입니다.(첫 지역에서 먹어야하는 아이템을 모두 확보한 경우 상자를 다 뒤지지 않고 바로 달립니다.)



또한 채집할 아이템과 야생동물에서 얻는 가죽의 갯수를 생각해야하고 

마무리 지역에서 야생동물을 잡을지, 지나가면서 잡을지, 어떤 지역에서 오브젝트를 채집할지를 정해야합니다. 

3루트로 파밍지역을 짧게하는 일부 실험체는 원격드론으로 아이템 하나를 배달시키기도 합니다.

이는 각 유저마다 어떤 아이템을 첫 5종 영웅 아이템으로 두르는 루트인지 다르고 

위에 말한 핫지역(연못, 소방서, 절)에 몇명의 공격적인 실험체가 입장할 것인가에 따라 우선도가 달라집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노란 테두리가 없는 아이템은 다른 지역에서도 획득 할 수 있고 
미획득 상태에서도 노란 테두리 없이 나오기 때문에 2~ 3번째 지역에서 획득이 가능하다면 빠르게 달려나가도 됩니다. (이것도 본인의 워프 위치, 다른 유저의 지역 쏠림 등으로 유동적으로 생각해야합니다.)


시작 아이템은 대부분의 실험체가 고정이지만 아닌 실험체도 있고

동일한 아이템을 시작아이템으로 해도 진행하는 맵이 달라지는 경우도 있기에 

사용하는 루트는 한개만 쓰기보다 여러개를 준비하거나 가이드를 무시하고 이동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적당히 망했을 때 가이드를 무시하고 이동하는 것을 소위 유동적으로 파밍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본인의 파밍 최종 지역이 둘 중 하나를 충족시켜야 좋은 루트입니다.

곰이 두마리 있거나 하이퍼링크가 가까울 것.



추천 루트나 상위권 유저들이 사용하는 루트들은 대부분 이 조건을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어쩔 수 없이 둘 다 해당하지 않는다면 아군의 위치를 보면서 최대한 빠르게 합류를 할지 

곰. 늑대 이외의 야생동물을 죽여가며 합류할지를 정해야합니다.  


이론은 위와 같고 실전용 팁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작 위치에 옆에 다른 경쟁자가 있는 경우


스타팅이 대충 망한 예(펌)


일단 최대한 상대방을 스타팅 대쉬(위의 버프)로 앞질러가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무빙, 이동기, 블링크 등등으로 앞지르지 못했을 경우 선점당한 상자를 뒤이어 파밍할 것인지 

다른 루트를 찾아 빠르게 이동 할지

아니면 초반 리젠지역 이외의 상자를 노려볼지 선택해야합니다.

첫 지역에서 1개의 아이템을 줍지 못했을 경우 더 이상의 시간낭비를 하지 않고 드론으로 시키는 편이 좋습니다.



2. 파밍할 2번째 3번째 지역에 xx의 악마가 많이 픽된 경우

악마로 불리우는 실험체들




그리고 주로 피해자들 (이동기가 없는 대부분의 실험체)



피해자 실험체들은 

첫 맵에서 오브젝트 파밍, 녹색 아이템 제작등의 행동을 하지 않고 재료만 줍고 이동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아예 해당 지역에서 시작하는 루트로 짜버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극단적으로 깍는 분들은 시작 시 주는 물, 빵까지 버리며 진행합니다.



3. 점프대, 하이퍼루프 이용 시 팁

점프대는 발판을 밟는 동시에 제작 시 파템을 1개 완성할 수 있고 

녹템을 2개 완성할 수 있습니다.

하이퍼루프의 이동 후, 속도 디버프는 파란템이나 보라템등을 제작하면

이동속도 패널티 시간을 알차게 사용 가능합니다.



4. 그 외 지정된 재료아이템 파밍 시



루트에 필요한 아이템 재료가 상자에 있을 시 자동 습득이 설정되어있으면 멍때려도 습득은 됩니다.
기본 옵션이 체크되어있기에 별도 설정은 안해도 됩니다.

하지만 그걸 기다린다는 것은 그만큼 파밍이 늦어진다는 것이니

재료 아이템을 클릭해서 직접 줍고 다음 상자 위치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순수하게 컨트롤과 연습이 필요하기 때문에 여러번 해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



일단 대상 아이템은 우측 하단으로 정렬되니 마우스 커서를 어디에 둬야할지 정도는 생각해두면 좋습니다.

단, 상자를 열고 제작을 시도할 시에는 굳이 클릭해서 줏을 필요는 없으니 경쟁자만 없다면 

이 컨트롤은 필요한 시점에서만 하면 됩니다.



5. 추가 제작 단축키 활용

첫번째 아이템 이외에 2번 3번 아이템을 먼저 제작하는 방법으로 템포나 위에 언급한 

추가 이동 오브젝트 사용에 대비하여 자동 순서상의 제작 단축키를 사용하지 않고 빌드업을 진행하는 팁입니다.



설정창에서 2번 3번 제작 단축키를 지정해주고 사용하면 됩니다. 더 사용하는 분도 있긴 하지만 그 정도로 키를 분배할 위치도 없습니다.

게임 진행 중에 후반아이템의 재료로 빌드업 아이템이 아닌 아이템이 제작 가능해질 때 

루트 잠금 시스템으로 Z키를 통한 음식 제작을 하지 못하게 잠기는 경우에도 유용하니 이 부분도 설정해두면 유용합니다.



이러한 시작 아이템 빌드업과 파밍의 과정은



레이싱 경기의 피트인처럼 반복 숙련을 통해 완성에 도달하는 시간을 단축 하여

야생동물을 잡아 무기 숙련도를 올려서 무기 스킬을 활성화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초반 교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이 제대로 싸워보기 전에 억까당하지 않는 이리 라이프를 즐기시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숙달된 인벤러

Lv78 졸가메

그냥 평생 게임하는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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