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몇 가지 자잘한 팁이나 기본 노하우들 소개해드리고 가겠습니다
![아티팩트 Lv.3](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er/dataninfo/traiticon/traiticon_4104001.png?v=231107a?>)
전술 스킬은 99%의 경우에는 얘 들어주세요 이거 밖에 답없음.......
특성은
![증폭 드론](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er/dataninfo/traiticon/traiticon_7200201.png?v=231107a?>)
증드랑
![흡혈마](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er/dataninfo/traiticon/traiticon_7000401.png?v=231107a?>)
흡혈마만 사용합니다
이번 시즌에는
![증폭 드론](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er/dataninfo/traiticon/traiticon_7200201.png?v=231107a?>)
가 포텐이 더 높습니다. 교전 시 쉽게 진영 붕괴나 한 명 암살이 가능해서 좋습니다
하지만 사람 플레이 스타일이나 팀 조합에도 영향을 받기 때문에 100% 들어야 한다는 아닙니다.
![흡혈마](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er/dataninfo/traiticon/traiticon_7000401.png?v=231107a?>)
저는 보통 팀에 스증 캐릭터가 없거나, 내가 궁만 쓰고 죽으면 안되는 조합이구나 생각할 때 듭니다.
시즌2에서는 거의 증드만 들었네요
![철갑탄](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er/dataninfo/traiticon/traiticon_7010101.png?v=231107a?>)
![영혼 흡수 장치](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er/dataninfo/traiticon/traiticon_7010601.png?v=231107a?>)
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저는
![상처 악화](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er/dataninfo/traiticon/traiticon_7010701.png?v=231107a?>)
상처 악화를 많이 사용합니다.
부패, 저주와 함께 쓰면 중후반에도 꽤 딜이 쏠쏠하게 박히고 초반에도 부족한 딜을 채워줘서 2v2 교전이나
2v1 교전 때 한 명 암살이 쉽습니다. 또 평Q로 견제만 할 때에도 상처 악화를 계속 묻힐 수 있으니 좋습니다
루트는 저는 50241 공성숲 루트를 사용하는데, 골개묘나 숲고모 연병묘 중 사람 비는 루트 쓰시면 됩니다...
어차피 스킬셋이 다 무난하게 좋아서 치감 없을 때 치감 루트 챙겨주는 게 아닌 이상 위 루트들은 다 비슷합니다.
만약에
![비질란테](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er/dataninfo/itemicon/itemicon_201413.png?v=231107a?>)
![등산화](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er/dataninfo/itemicon/itemicon_204303.png?v=231107a?>)
이런 아이템을 사용하신다면
교체하시면 됩니다. 쿨감이 부족할 때 바꿔줍니다.
굳이 재료를 모아서 만들 필요는 없고 사람 죽여서 시체에서 빼가면 됩니다
![흡혈마](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er/dataninfo/traiticon/traiticon_7000401.png?v=231107a?>)
흡혈마를 들었을 때
wr/we 할 때 상대한테 보이지 않음.
저는 보통 한타 진입 각을 볼 때 쫓기거나 밀리는 상황 혹은 상대가 나를 자꾸 견제할 때 wre로 돌격하는데요
상대 입장에선 비앙카가 갑자기 관에 들어가니 무슨 돌발행동이니 싶어 더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대한테는 관 상태의 RE가 보이지 않습니다.
![](https://upload3.inven.co.kr/upload/2023/12/02/bbs/i013556358669.gif)
보통 들키는 이유는 3가지인데
1)피가 빠지는걸 눈치챘다
2)궁 보이스가 들린다
3)잘못된 각이다.
이거 은근 많이 당해줍니다. re로 냅다 돌격해서 피 반빠지고 시작하는 것보다 안정적임
![사냥의 전율](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er/dataninfo/traiticon/traiticon_7211001.png?v=231107a?>)
숙작 중에 피 관리법
왜 항상 우리 팀 앙카는 피가 없거나 반토막일까요
얘는 모든 스킬이 현재 체력 기준이라 풀피에서 야동 잡을 때 피가 많이 달아요 당연한거임
그래서 먹을 거를 하루 종일 먹으면서 다니거나 스킬을 아껴야 하는데
저는 하루 종일 먹으면서 다닙니다.
싸움 이기면 시체에서 밥부터 뻇어 먹고 밥 없으면 팀꺼 뺏어먹고 야동 잡으면 고기부터 털으세요.
싸워서 털거나 모닥불에서 요리 하거나 밥은 항상 많아야 합니다.
많은 동물은 ED평Q 하면 잡히거나 반피는 달아요 그리고 많이 맞추면 피 많이 차니까 되도록
어그로 끌어서 한 번에 맞추세요 얘는 야생 동물 잡으면서도 피 채울 수 있어서 EQW 하면 좋습니다
싸움 끝났을 때 패시브 게이지 노란색이면 관 쓰세요.
궁 쿨타임 줄이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야생 동물 잡거나 싸움에서 스킬 다 빠졌을 때 W 자주자주 쓰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기본 공격 자체는 약해서 TQER 다 쿨이면 할 게 없습니다.
W 자주 쓰면 후반 한타 중에 궁 두 번까지도 쓸 수 있습니다.
제발 제발 제발!!!!!!!!! 자주 쓰세요
시야각 활용 교전 팁
이 싸움에서는 궁도 없고 진영도 다 깨진 상태라 어쩔 수 없이 팀 두 명 죽고 시작합니다.
저기 늑대 나오는 골목에서 살짝 나온 벽 파편 뒤에 숨어 있어서 펠릭스는 코 앞에 오기 전까지 저에 대한
시야가 없습니다. 궁 사용할 때에도 벽 뒤에 숨어서 사용하면
상대한테 소리도 시야도 정보가 없기 때문에 당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것처럼 시야 각이나 부쉬를 이용해서 선 공격을 하면 좋습니다
이 교전에서는 팀이 다 죽고 상대가 한 명씩 올 때 안 도망가고 싸움 각을 보는데요
최대한의 스킬 핑퐁과
![순환 (레벨 1): 비앙카가 혈액의 고리를 충전하고 전방으로 돌진하여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충전 시간 0.2초마다 현재 체력의 3%를 추가로 소모하여 최대 1초 충전 가능하며, 충전은 최대 4초 유지 가능합니다.충전 시간에 따라 돌진 거리와 피해 범위가 늘어나고, 피해량이 30(+스킬 증폭의 55%) ~ 60(+스킬 증폭의 110%)까지 늘어납니다.1초 이상 충전한 경우, 적중 시 40(+스킬 증폭의 3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여러 적에게 적중할 경우, 추가로 적중한 적 하나당 회복량이 40% 증가합니다.](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er/dataninfo/skillicon/1042400.png?v=231107a?>)
E를 벽에 써서 딜레이를 최소화 시키고,
![진조의 군림 (레벨 1): 비앙카가 주문 영창을 하며 자신의 주변에 마법진을 생성합니다. 주문 영창이 끝나면 바닥에 마법진을 고정시키며,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스킬 증폭의 45%)(+대상 최대 체력의 8%)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느려지게 합니다. 비앙카는 마법진 위에서 모든 피해 흡혈이 20% 증가합니다.마법진의 지속 시간이 끝날 때, 범위 내의 적들에게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50(+스킬 증폭의 60%) ~ 100(+스킬 증폭의 120%)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100(+스킬 증폭의 50%)(+잃은 체력의 1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여러 적에게 적중할 경우, 추가로 적중한 적 하나당 회복량이 40% 증가합니다.진조의 군림 사용 중에 순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er/dataninfo/skillicon/1042500.png?v=231107a?>)
궁을 한 번 더 써서 이기게 됩니다.
이 싸움의 핵심은
![짧은 안식 (레벨 1): 비앙카가 정신 집중을 하며 최대 3초 동안 관 속으로 잠시 몸을 피합니다. 관 속에 있는 동안 비앙카의 받는 피해가 60% 감소하며 0.5초마다 최대 체력의 3.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혈액을 최대 저장량의 50% 이상 쌓으면, 짧은 안식의 쿨다운을 즉시 초기화합니다.짧은 안식 사용 시 혈액 저장량이 50% 이상이면 모든 혈액을 소모하며 체력 회복량이 혈액 소모량에 비례해 증가하고 1.5초마다 짧은 안식을 제외한 모든 스킬의 쿨다운이 1초씩 감소합니다.짧은 안식 사용 중에 진조의 군림과 순환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때 준비 동작이 적에게 보이지 않습니다.](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er/dataninfo/skillicon/1042300.png?v=231107a?>)
W를 최대한 자주 쓰는 것과 그 후에
![순환 (레벨 1): 비앙카가 혈액의 고리를 충전하고 전방으로 돌진하여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충전 시간 0.2초마다 현재 체력의 3%를 추가로 소모하여 최대 1초 충전 가능하며, 충전은 최대 4초 유지 가능합니다.충전 시간에 따라 돌진 거리와 피해 범위가 늘어나고, 피해량이 30(+스킬 증폭의 55%) ~ 60(+스킬 증폭의 110%)까지 늘어납니다.1초 이상 충전한 경우, 적중 시 40(+스킬 증폭의 3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여러 적에게 적중할 경우, 추가로 적중한 적 하나당 회복량이 40% 증가합니다.](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er/dataninfo/skillicon/1042400.png?v=231107a?>)
모션을 안 보이게 하고 벽에 써서
그 자리에서 빠르게 딜을 넣어서 상대를 잡아 주는 겁니다.
이 교전 역시
![짧은 안식 (레벨 1): 비앙카가 정신 집중을 하며 최대 3초 동안 관 속으로 잠시 몸을 피합니다. 관 속에 있는 동안 비앙카의 받는 피해가 60% 감소하며 0.5초마다 최대 체력의 3.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혈액을 최대 저장량의 50% 이상 쌓으면, 짧은 안식의 쿨다운을 즉시 초기화합니다.짧은 안식 사용 시 혈액 저장량이 50% 이상이면 모든 혈액을 소모하며 체력 회복량이 혈액 소모량에 비례해 증가하고 1.5초마다 짧은 안식을 제외한 모든 스킬의 쿨다운이 1초씩 감소합니다.짧은 안식 사용 중에 진조의 군림과 순환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때 준비 동작이 적에게 보이지 않습니다.](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er/dataninfo/skillicon/1042300.png?v=231107a?>)
w를 최대한 사용하여
![진조의 군림 (레벨 1): 비앙카가 주문 영창을 하며 자신의 주변에 마법진을 생성합니다. 주문 영창이 끝나면 바닥에 마법진을 고정시키며,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스킬 증폭의 45%)(+대상 최대 체력의 8%)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느려지게 합니다. 비앙카는 마법진 위에서 모든 피해 흡혈이 20% 증가합니다.마법진의 지속 시간이 끝날 때, 범위 내의 적들에게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50(+스킬 증폭의 60%) ~ 100(+스킬 증폭의 120%)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100(+스킬 증폭의 50%)(+잃은 체력의 1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여러 적에게 적중할 경우, 추가로 적중한 적 하나당 회복량이 40% 증가합니다.진조의 군림 사용 중에 순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er/dataninfo/skillicon/1042500.png?v=231107a?>)
궁을 한 번 더 써서 겨우 이기는 싸움입니다.
CC가 있는 상대라면 최대한 피하거나 맞은 뒤에 관을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관이 풀리면
버틸 수단이 아티팩트 외에는 없기에 신중하게 쓰셔야 합니다.
후반템
저는
![열세극복](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er/dataninfo/traiticon/traiticon_7010501.png?v=231107a?>)
열세극복이 반 죽음 당하고 버린 뒤로 후반템에 체력 템을 섞어주는데요
이 세 가지 템이 현재 베스트입니다
20레벨 추가 체력으로 계산해보면 +525 만큼이나 돼서 교전 중에 궁 쓰고도 버틴 뒤 추가 딜이 가능할 정도로
탱탱해집니다. 프로미넌스는 틴달이랑 스증 22 밖에 차이 안 나는데 체력에 쿨감 40% 맞춰주는 개사기 템입니다
![칼날 다리](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er/dataninfo/itemicon/itemicon_204505.png?v=231107a?>)
빌드에 따라 어떤 걸 껴도 상관없는데
얘가 제일 좋습니다. 이속 0.35 에 스증+40이라 가장 무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