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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2월 23일 정령 밸런스 조정 예고

아이콘 Noori
조회: 292
2023-02-20 23:33:29

안녕하세요. 구원자 여러분.

에버소울의 디렉터 김철희입니다.

 

항상 에버소울을 아끼고 사랑해주는 구원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오는 2월 23일에 전선 17지역 공개, 추천 길드 리스트 개선 등의 내용이 포함된 마이너 패치가 적용될 예정인데요.

 

이번 패치와 함께 진행될 정령 밸런스 조정에 대한 내용을 미리 전달 드리고자 합니다.

 

전에 말씀드렸듯이, 전반적으로 성능이 떨어진다고 평가 받고 기획 의도보다 부족한 성능을 보이는 정령들에 대해서 지속적인 밸런스 조정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번 밸런스 조정 대상에 포함되었다 하더라도 해당 정령의 밸런스 조정이 최종 완료된 것은 아니며 목표한 수준의 성능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이후 추가 조정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미카

 

ㅇ 유물 스킬 <기타리스트>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레벨기존변경
1레벨<큐트☆라이브> 스킬 사용중 군중 제어 효과 면역 상태가 된다.<큐트☆라이브> 스킬 사용중 군중 제어 효과와 넉백 계열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되고 15초간 범위 내 아군의 공격력을 25% 증가시킨다.
2레벨<큐트☆라이브> 스킬 사용중 200의 마나를 추가로 회복한다.<큐트☆라이브> 스킬 사용중 400의 마나를 추가로 회복한다.
3레벨마나 회복량이 400으로 변경된다.마나 회복량이 600으로 변경된다.
4레벨마나 회복량이 800으로 변경된다.마나 회복량이 1000으로 변경된다.
5레벨마나 회복량이 1000으로 변경된다.마나 회복량이 1200으로 변경된다.
6레벨마나 회복량이 1200으로 변경된다.마나 회복량이 1400으로 변경된다.
7레벨마나 회복량이 1600으로 변경된다.마나 회복량이 1800으로 변경된다.

시하

 

ㅇ 유물 스킬 <메인 보컬>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레벨기존변경
1레벨<해피☆라이브> 스킬 사용중 군중 제어 효과 면역 상태가 된다.<해피☆라이브> 스킬 사용중 군중 제어 효과와 넉백 계열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되고 범위 내 아군에게 15초간 공격력의 200% 만큼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걸어준다.
2레벨<해피☆라이브> 스킬 사용중 200의 마나를 추가로 회복한다.<해피♡라이브> 스킬 사용중 400의 마나를 추가로 회복한다.
3레벨마나 회복량이 400으로 변경된다.마나 회복량이 600으로 변경된다.
4레벨마나 회복량이 800으로 변경된다.마나 회복량이 1000으로 변경된다.
5레벨마나 회복량이 1000으로 변경된다.마나 회복량이 1200으로 변경된다.
6레벨마나 회복량이 1200으로 변경된다.마나 회복량이 1400으로 변경된다.
7레벨마나 회복량이 1600으로 변경된다.마나 회복량이 1800으로 변경된다.

 

미카의 유물 1단계 효과로 주변의 공격력을 높이는 효과를 추가하고, 유물의 마나 회복량 증가의 기본 값을 소폭 상향시켰습니다.

시하의 유물 1단계 효과로 주변 아군에게 보호막을 걸어주는 효과를 추가하고, 유물의 마나 회복량 증가의 기본 값을 소폭 상향시켰습니다.

미카의 버프로 주변 아군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한편, 공격력을 스킬의 계수로 사용하는 시하가 이 버프를 받는 포지션에 있다면 보호막과 회복량을 모두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미카 / 시하의 생존에도 추가적인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이라

 

ㅇ 유물 스킬 <죽음 속에 피어나는 생명>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레벨기존변경
1레벨<쇠락의 룬> 스킬 효과에 걸린 적을 아이라가 공격할 때 최대 체력의 2%만큼 회복한다.<쇠락의 룬> 스킬 효과에 대상의 마나 회복량을 50% 감소시키는 효과가 추가되고, 해당 대상을 아이라가 공격할 때 최대 체력의 2%만큼 회복한다. 
2레벨회복량이 3%로 변경된다.회복량이 3%로 변경된다. (기존과 동일)
3레벨회복량이 4%로 변경된다.회복량이 4%로 변경된다. (기존과 동일)
4레벨회복량이 6%로 변경된다.회복량이 5%로, 감소하는 마나 회복량이 75%로 변경된다.
5레벨회복량이 7%로 변경된다.회복량이 6%로 변경된다.
6레벨회복량이 8%로 변경된다.회복량이 7%로 변경된다.
7레벨<쇠락의 룬> 스킬 효과에 적용중인 대상이 마나를 회복하지 못하도록 한다.회복량이 8%로, 감소하는 마나 회복량이 100%로 변경된다.

 

아이라의 유물 효과가 낮은 승급 단계에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마나 회복량 감소 효과를 점진적으로 증가하게 변경하였습니다.

최종 효과는 동일합니다.

셰리

 

ㅇ 서브 스킬 <텐션 업>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레벨기존변경
1레벨술을 마셔 취기가 오르면 몸을 사리지 않고 전투에 임하게 된다. 지속 시간 제한 없이 공격력이 15% 증가하고, 방어력과 회피가 15% 감소한다. (최대 3중첩)술을 마셔 취기가 오르면 몸을 사리지 않고 전투에 임하게 된다. 지속 시간 제한 없이 공격력이 15% 증가하고 회피가 15% 감소한다. (최대 3중첩)
2레벨공격력이 17.5%, 방어력과 회피 17.5% 감소로 변경된다.공격력이 17.5%, 회피가 17.5% 감소로 변경된다.
3레벨공격력이 20%, 방어력과 회피 20% 감소로 변경된다. 텐션 업 버프가 3중첩이 될 경우 <헤롱헤롱> 특수 버프가 추가되어 공격력이 20% 추가로 증가한다.공격력이 20%, 회피가 20% 감소로 변경된다. 텐션 업 버프가 3중첩이 될 경우 <헤롱헤롱> 특수 버프가 추가되어 공격력이 20% 추가로 증가한다.

 

ㅇ 유물 스킬 <영원히 깨지 않는 술>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레벨기존변경
1레벨<텐션 업> 스킬을 사용하면 6초 동안 2초마다 마나가 120 회복되는 효과가 추가된다.<텐션 업> 스킬을 사용하면 6초 동안 2초마다 마나가 120 회복되고, 파이어 불릿의 발동 확률이 영구히 15% 증가한다. (최대 3중첩)
2레벨마나 회복량이 180으로 변경된다.마나 회복량이 180으로 변경된다. (기존과 동일)
3레벨마나 회복량이 240으로 변경된다.마나 회복량이 240으로 변경된다. (기존과 동일)
4레벨마나 회복량이 360으로 변경된다.마나 회복량이 360으로 변경된다. (기존과 동일)
5레벨마나 회복량이 420으로 변경된다.마나 회복량이 420으로 변경된다. (기존과 동일)
6레벨마나 회복량이 480으로 변경된다.마나 회복량이 480으로 변경된다. (기존과 동일)
7레벨마나 회복량이 600으로 변경된다.마나 회복량이 600으로 변경된다. (기존과 동일)

 

텐션업 스킬의 리스크가 너무 크다고 판단하여 방어력 감소 효과를 제거하고, 유물을 통해서 패시브의 효율을 상향시켰습니다.

패시브의 발동 확률 증가로 인해서 <핫샷> 스킬의 효율이 같이 증가하게 됩니다.

제이드

 

ㅇ 제이드의 행동 패턴이 변경됩니다.

     - 기존 : 일반 공격 → 보석 탄환 →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 거부할 수 없는 제안 → 일반 공격 → 보석 탄환 → 일반 공격

     - 변경 : 일반 공격 → 보석 탄환 →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 거부할 수 없는 제안 → 보석 탄환 → 일반 공격

 

ㅇ 얼티밋 스킬 <열려라 금단의 문>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레벨기존변경
1레벨제이드의 비밀 금고에서 적을 황금으로 만드는 빛을 발사해 모든 적에게 공격력의 270%만큼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기절시킨다. 이후 12초 동안 모든 아군의 스킬의 추가 효과 발동률이 50% 증가한다.제이드의 비밀 금고에서 적을 황금으로 만드는 빛을 발사해 모든 적에게 공격력의 270%만큼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기절시킨다. 이후 12초간 모든 아군의 공격력이 25% 증가한다.
2레벨피해량이 295%로 변경된다.피해량이 295%로 변경된다. (기존과 동일)
3레벨피해량이 320%로 변경된다. 스킬 추가 효과 발동률 증가의 지속 시간이 20초로 변경된다.피해량이 320%, 기절 시간이 3초, 증가하는 공격력이 35%로 변경된다.

 

ㅇ 유물 스킬 <황금의 바람>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레벨기존변경
1레벨<재물운> 스킬에 공격력 3% 증가 효과가 추가된다.<재물운> 스킬에 공격력 3% 증가 효과가 추가되고, 스킬의 추가 효과 발동률이 15% 추가로 증가한다.
2레벨공격력 4.5%로 변경된다.공격력 4.5%로 변경된다. (기존과 동일)
3레벨공격력 6%로 변경된다.공격력 6%로 변경된다. (기존과 동일)
4레벨공격력 9%로 변경된다.공격력 9%로 변경된다. (기존과 동일)
5레벨공격력 10.5%로 변경된다.공격력 10.5%로 변경된다. (기존과 동일)
6레벨공격력 12%로 변경된다.공격력 12%로 변경된다. (기존과 동일)
7레벨공격력 15%로 변경된다.공격력 15%로 변경된다. (기존과 동일)

 

제이드의 행동 패턴을 소폭 단축시켜 서브 스킬의 사용 빈도를 높였습니다. (행동 패턴 변경은 별도의 공지 이전까지 구원자님들의 정령에게만 적용되고, NPC 정령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얼티밋 스킬의 일정 시간 증가하는 스킬 추가 효과 발동률 50%가 효율이 떨어진다고 판단되어, 해당 버프를 공격력 버프로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유물 1단계 효과로 스킬의 추가 효과 발동률 버프를 15% 추가해서 제이드의 전체적인 딜량의 기대치를 상승시키며, 다른 정령들과 조합했을때의 기대값을 상향하였습니다.

르네

 

ㅇ 유물 스킬 <버닝 업>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변경
1레벨일반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치명타 확률이 0.6% 증가하는 버프 효과를 얻는다. (최대 15중첩)일반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치명타 확률 1.2% 증가하는 특수 버프 효과를 얻는다. (최대 10중첩) 버닝업 버프가 10중첩이 될 경우 모든 스킬이 대상에게 공격력의 8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힌다. (2023.02.20 19:00 내용 보충)
2레벨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0.9%로 변경된다.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1.8%로 변경된다.
3레벨공격력 1.2%로 변경된다.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2.4%로 변경된다.
4레벨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1.5%로 변경된다. 스킬 사용시 버프 효과를 1개 추가로 획득한다.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3.6%로 변경된다. 
5레벨공격력 1.8%로 변경된다.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4.2%로 변경된다.
6레벨공격력 2.1%로 변경된다.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4.8%로 변경된다.
7레벨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2.4%로 변경된다. 일반 공격시 버프 효과를 1개 추가로 획득하며, 최대 중첩수가 20으로 변경된다.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5.4%로 변경된다.
르네의 스킬 구성상 회피 세트를 강요받게 되는 경향이 있는데, 회피 세트를 장착하더라도 어느정도 피해량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유물 스킬 1레벨에 피해량을 추가해주는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이 트리거를 활용하기 위한 스택을 조금 더 원활히 쌓을 수 있도록 버닝업 버프의 중첩 조건을 완화하고 성능을 소폭 상향하였습니다.

미리암

 

ㅇ 미리암의 행동 패턴이 변경됩니다.

     - 기존 : 일반 공격 → 두발의 탄환 →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 치명적인 일발 → 일반 공격 → 자미엘과의 거래 → 두발의 탄환 →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 치명적인 일발 → 일반 공격
     - 변경 : 일반 공격 → 두발의 탄환 →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 치명적인 일발 → 일반 공격 → 자미엘과의 거래

행동 패턴을 변경하여 자동 전투 효율을 높이고 핵심 버프인 자미엘과의 거래의 발동 주기를 짧게 단축하였습니다. (행동 패턴 변경은 별도의 공지 이전까지 구원자님들의 정령에게만 적용되고, NPC 정령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에루샤

 

ㅇ 유물 스킬 <차크라 폭주>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레벨기존변경
1레벨에루샤의 일반 공격시 감전 상태인 대상을 공격할 경우 가속이 8초간 2%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된다. (최대 5중첩)에루샤의 일반 공격시 감전 상태인 대상을 공격할 경우 12초간 가속이 2%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된다. <차크라 폭주> 버프가 5중첩 상태일 경우 공격력이 20% 증가하는 <무한한 차크라> 버프가 추가된다.
2레벨증가하는 가속이 3%로 변경된다.증가하는 가속이 3%로 변경된다. (기존과 동일)
3레벨증가하는 가속이 4%로 변경된다.증가하는 가속이 4%로 변경된다. (기존과 동일)
4레벨증가하는 가속이 5%로 변경된다. 추가로 공격력이 3% 증가한다.증가하는 가속이 5%로 변경된다. 추가로 공격력이 3% 증가한다. (기존과 동일)
5레벨증가하는 가속이 6%로 변경된다.증가하는 가속이 6%로 변경된다. (기존과 동일)
6레벨증가하는 가속이 7%로 변경된다.증가하는 가속이 7%로 변경된다. (기존과 동일)
7레벨증가하는 가속이 8%로 변경된다. 증가하는 공격력이 6%로 변경된다.증가하는 가속이 8%로 변경된다. 증가하는 공격력이 6%로 변경된다. (기존과 동일)
유물 버프의 활용이 조금 더 수월해지도록 유물 버프의 지속시간을 증가시키고, 유물 버프를 모두 유지할때의 이득을 크게 상향시켰습니다.

레베카

 

ㅇ 유물 스킬 <마력을 소멸시키는 황색의 주사>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레벨기존변경
1레벨<회복을 막는 황색의 주사> 스킬 사용에 적중된 대상의 마나를 600 감소시키는 효과가 추가된다.<회복을 막는 황색의 주사> 스킬 사용에 적중된 대상의 마나를 800 감소시키는 효과가 추가되고, 전투 시작시 레베카의 마나가 2000 회복된다.
2레벨감소시키는 마나가 900으로 변경된다.감소시키는 마나가 1200으로 변경된다.
3레벨감소시키는 마나가 1200으로 변경된다.감소시키는 마나가 1600으로 변경된다.
4레벨감소시키는 마나가 1500으로 변경된다. 전투 시작시 레베카의 마나가 1000 회복된다.감소시키는 마나가 2000으로 변경된다. 전투 시작시 회복되는 마나량이 3000으로 변경된다.
5레벨감소시키는 마나가 1800으로 변경된다.감소시키는 마나가 2400으로 변경된다.
6레벨감소시키는 마나가 2100으로 변경된다.감소시키는 마나가 2800으로 변경된다.
7레벨감소시키는 마나가 2400으로 변경된다. 전투 시작시 회복되는 마나량이 2000으로 변경된다.감소시키는 마나가 3200으로 변경된다. 전투 시작시 회복되는 마나량이 4000으로 변경된다.
레베카가 안티 탱커로서의 역할을 조금 더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유물의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에버소울은 외면 받는 정령 없이 모든 정령이 다양한 조합에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이런 방향에 따라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밸런스 조정이 있을 예정입니다.

 

위 내용은 개발 상황에 따라서 실제 라이브 서버 적용 전까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에버소울 디렉터 김철희 드림.

Lv88 Noo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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