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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5월 10일 개발자 노트 : 정령 밸런스 조정 예고

아이콘 Noori
조회: 1162
2023-05-16 10:09:37

안녕하세요. 구원자 여러분.

에버소울의 디렉터 김철희입니다.

 

오늘은 5월 18일에 적용될 1차 정령 밸런스 조정에 대한 내용을 전달 드리려고 합니다.

전반적으로 성능이 부족하거나 소외되고 있는 정령들에 대한 밸런스가 조정되었으며, 추가적으로 빠른 시일 내에  2차 정령 밸런스 조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2차 밸런스 조정에 대한 내용은 별도로 전달 드리겠습니다.)

 

여기에 포함된 내용은 실제 라이브 서버 적용시 변경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유물 스킬 밸런스 조정]

 

<제이드 : 황금의 바람>

유물의 공격력 증가 효과를 소폭 상향시키고, 제이드의 공격성을 조금 더 끌어올릴 수 있는 방향으로 조정합니다.

등급기존변경
에픽 (기본)<재물운> 스킬에 공격력 3% 증가 효과가 추가되고, 스킬의 추가 효과 발동률 증가 효과가 15% 추가로 증가한다.<재물운> 스킬에 공격력 4% 증가 효과가 추가되고, 스킬의 추가 효과 발동률 증가 효과가 15% 추가로 증가한다. 보석 탄환을 사용할 시 마나를 1000 회복한다.
에픽+공격력 4.5% 증가로 변경된다.공격력 6% 증가로 변경된다.
레전더리공격력 6% 증가로 변경된다.공격력 8% 증가로 변경된다.
레전더리+공격력 9% 증가로 변경된다.공격력 10% 증가로 변경되고, <황금의 고리> 스킬 사용시 30%의 확률로 공격력 18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이터널공격력 10.5% 증가로 변경된다.공격력 12% 증가로 변경된다.
이터널+공격력 12% 증가로 변경된다.공격력 14% 증가로 변경된다.
오리진공격력 15% 증가로 변경된다.공격력 16% 증가로 변경되고, <보석 탄환> 및 <황금의 고리> 스킬의 추가 발동률이 10% 증가한다.

 

<도라 : 고미네이터>

체력을 아슬아슬하게 유지해야 하는 페널티 안에서 공격성과 생존률을 끌어올릴 수 있는 방향으로 조정합니다.

등급기존변경
에픽 (기본)<곰강불괴> 스킬에 물리/마법 저항 8% 증가 효과가 추가된다.<곰강불괴> 스킬에 물리/마법 저항 10% 증가 효과가 추가된다. <곰경지수> 사용시 최대 체력의 20%의 해제되지 않는 보호막을 부여하고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받는 회복량이 50% 감소한다.
에픽+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12%로 변경된다.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15%로 변경된다.
레전더리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16%로 변경된다.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20%로 변경된다.
레전더리+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24%로 변경된다.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25%로 변경된다. <곰경지수> 사용시 부여되는 보호막의 효과가 체력의 30%로 변경된다.
이터널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28%로 변경된다.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30%로 변경된다.
이터널+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32%로 변경된다.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35%로 변경된다.
오리진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40%로 변경된다.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이 되는 효과가 추가된다.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40%로 변경된다.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이 되는 효과가 추가된다.

 

<하루 : 카모플라쥬>

방어적인 방향에 너무 집중되어 있는 유물의 기본 효과를 변경하고 <절명의 백아>의 위력을 올리는 효과로 변경됩니다.

등급기존변경
에픽 (기본)<무리 사냥> 스킬 발동시 하루의 물리/마법 저항이 8% 증가한다. 카모플라쥬의 효과를 받고 있는 동안 하루는 적의 공격 대상이 되지 않는다.<절명의 백아>가 4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무리 사냥> 스킬 발동시 하루의 물리/마법 저항이 20% 증가한다. 카모플라쥬의 효과를 받고 있는 동안 하루는 적의 공격 대상이 되지 않는다.
에픽+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12%로 변경된다.<절명의 백아>가 6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레전더리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16%로 변경된다.<절명의 백아>가 8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레전더리+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24%로 변경된다.<절명의 백아>가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30%로 변경된다.
이터널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28%로 변경된다.<절명의 백아>가 12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이터널+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32%로 변경된다.<절명의 백아>가 14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오리진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40%로 변경된다.<절명의 백아>가 16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40%로 변경된다.

 

<르네 : 버닝 업>

르네의 기본 치명타 확률이 낮아 상대적으로 화력이 낮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치명타 확률을 소폭 상향합니다.

등급기존변경
에픽 (기본)일반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치명타 확률이 1.2% 증가하는 특수 버프 효과를 얻고 10중첩일 경우 모든 공격이 공격력 8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최대 10중첩)일반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치명타 확률이 1.5% 증가하는 특수 버프 효과를 얻고 10중첩일 경우 모든 공격이 공격력 8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최대 10중첩)
에픽+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1.8%로 변경된다.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2.25%로 변경된다.
레전더리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2.4%로 변경된다.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3%로 변경된다.
레전더리+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3.6%로 변경된다.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3.75%로 변경된다.
이터널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4.2%로 변경된다.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4.5%로 변경된다.
이터널+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4.8%로 변경된다.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5.25%로 변경된다.
오리진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5.4%로 변경된다.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6%로 변경된다.

 

<니콜 : 치명적인 깃털>

메인 스킬 <폭풍>을 깃털 낙인이 있을때 사용할 수 없어 니콜 자신이 큰 손해를 보던 부분을 보완하고 <깃털 낙인> 효과를 더 자주 유지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등급기존변경
에픽 (기본)<깃털 낙인> 디버프에 대상이 받는 치명타 피해량 12% 증가 효과가 추가된다.<깃털 낙인> 디버프에 대상이 받는 치명타 피해량 15% 증가 효과가 추가된다. <날카로운 깃털>을 사용할 시 마나가 1000 회복된다.
에픽+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18%로 변경된다.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22.5%로 변경된다.
레전더리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24%로 변경된다.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30%로 변경된다.
레전더리+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36%로 변경된다.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37.5%로 변경되고, 가속이 12 증가한다.
이터널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42%로 변경된다.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45%로 변경된다.
이터널+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48%로 변경된다.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52.5%로 변경된다.
오리진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60%로 변경된다.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60%로 변경되고, 가속이 20 증가한다.

 

<비비안 : 쉴새없이 부는 바람>

긴 예열 시간을 보완하기 위하여 돌려받는 마나의 양을 소폭 상향하였습니다.

등급기존변경
에픽 (기본)<저미는 바람의 칼날> 스킬 사용시 마나를 500 돌려받는다.<저미는 바람의 칼날> 스킬 사용시 마나를 600 돌려받는다.
에픽+돌려 받는 마나량이 750으로 변경된다.돌려 받는 마나량이 900으로 변경된다.
레전더리돌려 받는 마나량이 1000으로 변경된다.돌려 받는 마나량이 1200으로 변경된다.
레전더리+돌려 받는 마나량이 1250으로 변경된다.돌려 받는 마나량이 1500으로 변경된다.
이터널돌려 받는 마나량이 1500으로 변경된다.돌려 받는 마나량이 1800으로 변경된다.
이터널+돌려 받는 마나량이 1750으로 변경된다.돌려 받는 마나량이 2100으로 변경된다.
오리진돌려 받는 마나량이 2250으로 변경된다.돌려 받는 마나량이 2400으로 변경된다.

 

[얼티밋 스킬 밸런스 조정]

 

<클레르 : 성검초래 - 생트 카트린의 검 ->

클레르를 더 공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위력을 상향시켰습니다.

레벨기존변경
1빛의 힘으로 적을 심판한다. 가장 가까운 적과 그 주변 2.5m 범위에 공격력의 250% + 방어력의 250% 만큼 피해를 입히고, 2초동안 기절시킨다.빛의 힘으로 적을 심판한다. 가장 가까운 적과 그 주변 2.5m 범위에 공격력의 300% + 방어력의 300% 만큼 피해를 입히고, 2초동안 기절시킨다.
2피해량이 공격력의 280% + 방어력의 280%로 변경된다.피해량이 공격력의 325% + 방어력의 325%로 변경된다.
3피해량이 공격력의 310% + 방어력의 310%로 변경되고, 기절 시간이 3.5초로 변경된다.피해량이 공격력의 350% + 방어력의 350%로 변경되고, 기절 시간이 3.5초로 변경된다.

 

<클라라 : 홀인원!!>

다른 힐 계열의 얼티밋 스킬보다 힐량이 낮은 점을 조정하였습니다.

레벨기존
변경
1전투를 잠시 멈추고 기분을 전환하는 시간을 갖는다. 모든 아군의 체력을 공격력의 60% 만큼 회복시키고, 10초 동안 공격력의 60%만큼 체력이 회복되는 효과를 부여한다.전투를 잠시 멈추고 기분을 전환하는 시간을 갖는다. 모든 아군의 체력을 공격력의 120% 만큼 회복시키고, 10초 동안 공격력의 60%만큼 체력이 회복되는 효과를 부여한다.
2회복량이 65%, 지속 회복량이 65%로 변경된다.회복량이 130%, 지속 회복량이 65%로 변경된다.
3회복량이 70%, 지속 회복량이 70%로 변경된다. 8초 동안 아군에게 군중 제어 면역 효과를 부여한다.회복량이 140%, 지속 회복량이 70%로 변경된다. 8초 동안 아군에게 군중 제어 면역 효과를 부여한다.

 

<클로이 : 천둥과 폭풍의 방패>

클로이의 얼티밋 스킬이 위력적으로 체감될 수 있도록 위력을 상향시켰습니다.

레벨기존변경
1유성처럼 적들을 내려치는 일격으로 가장 가까운 적과 주변  반경 2.5m에 방어력의 300%만큼 피해를 입히고 넘어뜨린 후 2.5초 동안 기절시킨다.유성처럼 적들을 내려치는 일격으로 가장 가까운 적과 주변  반경 2.5m에 방어력의 400%만큼 피해를 입히고 넘어뜨린 후 2.5초 동안 기절시킨다.
2피해량이 350%로 변경된다.피해량이 475%로 변경된다.
3피해량이 400%, 기절 시간이 4초로 변경된다.피해량이 550%, 기절 시간이 4초로 변경된다.

 

<미리암 : 섬멸의 흉탄>

후열을 공격할 수 있으나 잘 활용되는 다른 얼티밋 스킬들에 비해 피해량이 낮고 마탄 특수 버프가 사이클에 나쁜 영향을 미쳐 피해량을 조절하고 마나 회복을 추가하였습니다.

레벨기존변경
1가장 가까운 적을 대상으로 폭 3m의 직선 범위에 공격력 320%의 피해를 입히고 <마탄> 특수 버프 효과를 2개 획득한다. (최대 7중첩)가장 가까운 적을 대상으로 폭 3m의 직선 범위에 공격력 380%의 피해를 입히고 <마탄> 특수 버프 효과를 2개 획득한다.(최대 7중첩) 추가로 마나를 3000 회복한다.
2피해량이 345%로 변경된다.
피해량이 410%로 변경된다
3피해량이 370%로 변경된다. 획득하는 <마탄> 특수 버프가 4개로 변경된다.
피해량이 440%로 변경된다. 획득하는 <마탄> 특수 버프가 4개로 변경된다. 회복되는 마나가 6000 으로 변경된다.

 

<니콜 : 피할 수 없는 죽음의 비>

니콜이 조금 더 공격적인 서포트를 할 수 있도록 기본 피해량을 크게 증가시키고 추가 피해량 대신 깃털 낙인을 부여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레벨기존변경
1니콜과 매돌이의 완벽한 콤비네이션. 가장 가까운 적과 그 주변 4.5m 범위에 공격력 250%의 피해를 입힌다. 대상이 <깃털 낙인> 효과에 걸려있을 경우 공격력의 11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니콜과 매돌이의 완벽한 콤비네이션. 가장 가까운 적과 그 주변 4.5m 범위에 공격력 34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에게 <깃털 낙인>을 부여한다.
2피해량이 270%, 추가 피해량이 120%로 변경된다.피해량이 360%로 변경된다.
3피해량이 290%, 추가 피해량이 130%로 변경된다. 대상의 방어력을 20% 추가로 관통해서 피해를 입힌다.피해량이 380%로 변경된다. 대상의 방어력을 20% 추가로 관통해서 피해를 입힌다.

 

<르네 : 초압축 에너지 버스트>

기어 업 버프를 가지고 있어도 같은 계열의 스킬인 하루의 얼티밋 스킬보다 부족한 위력을 가지고 있어 위력을 상향시켰습니다.

레벨기존변경
1에너지를 강제로 응축시킨 후 가장 가까운 대상에게 날려서 공격력의 300%만큼 피해를 입히고 멀리 날려보낸다. <기어 업> 버프 상태일 경우 15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에너지를 강제로 응축시킨 후 가장 가까운 대상에게 날려서 공격력의 400%만큼 피해를 입히고 멀리 날려보낸다.
<기어 업> 버프 상태일 경우 20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2피해량이 320%, 추가 피해량이 160%로 변경된다.피해량이 430%, 추가 피해량이 220%로 변경된다.
3피해량이 340%, 추가 피해량이 170%로 변경된다. <기어 업> 버프 상태일 경우 대상을 4초 동안 기절시키는 효과가 추가된다.피해량이 460%, 추가 피해량이 240%로 변경된다. <기어 업> 버프 상태일 경우 대상을 4초 동안 기절시키는 효과가 추가된다.

 

<니니 : 태극팔괘진>

피해량이 낮아서 군중제어의 위력을 체감하기 힘들고 상대적으로 비교될 수 있는 지호의 얼티밋 스킬에 비해 메리트가 떨어져 피해량을 상향하였습니다.

레벨기존변경
1무수히 많은 봉인 부적을 날린다. 가장 가까운 적과 그 주변 2.5m 범위에 공격력 270%의 피해를 입히고 10초 동안 침묵 상태로 만든다.무수히 많은 봉인 부적을 날린다. 가장 가까운 적과 그 주변 2.5m 범위에 공격력 390%의 피해를 입히고 10초 동안 침묵 상태로 만든다.
2피해량이 300%로 변경된다.피해량이 420%로 변경된다.
3피해량이 330%로, 침묵의 유지시간이 12초로 변경된다.피해량이 450%로, 침묵의 유지시간이 12초로 변경된다.

 

<아드리안 : 악을 멸하는 심판의 창>

<악을 멸하는 심판의 창>의 피해량을 조금 높여 적진으로 뛰어들어 메인 스킬과 연계해 조금 더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조정됩니다.

레벨기존변경
1정의의 힘으로 적을 꿰뚫는다. 가장 공격력이 높은 적을 대상으로 이동하여 주변 3m 범위에 공격력의 300%만큼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운다.정의의 힘으로 적을 꿰뚫는다. 가장 공격력이 높은 적을 대상으로 이동하여 주변 3m 범위에 공격력의 360%만큼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운다.
2피해량이 330%로 변경된다.피해량이 380%로 변경된다.
3피해량이 360%로 변경된다. 범위 내의 대상을 3초동안 기절시키는 효과가 추가된다.피해량이 400%로 변경된다. 범위 내의 대상을 3초동안 기절시키는 효과가 추가된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이번 1차 밸런스 조정에 이어서 빠른 시일 내에 2차 밸런스 조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에 대한 내용은 별도로 안내해 드릴 예정이며, 컨텐츠 업데이트 내용 또한 별도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발전하는 에버소울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에버소울 디렉터 김철희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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