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 에덴에서의 콤보 브레이크 타이밍>
1페 / 어차피 딜컷합니다. 버스트 종료 후 즉시 색빼기-시안 조진 후 옐로 사용가능 시간을 돌려놓고
그림이나 그리면서 놀면 됩니다. 딜 조금 부족한파티같으면 화이트홀리 한두대 넣어줘도 됩니다.
마지막에 픽토가 딜 좀 쉬었다고 터질 파티면, 그건 그냥 못 깨는 파티입니다.
2페 / 1페에서 만들어 온 CCY로, 보스팝업 후 도망 전 CCY를 한번 더 칠수있게됩니다.
1페 딜컷 조건에 따라 살짝 달라지지만 결과적으로 시안+블랙코멧, 신속마무지개로 마무리됩니다.
DD하면서 그림그리는 동안, 알아서 CCY가 또 완성됩니다. (DD이후 빛폭전, 2.5페 전도 마찬가지)
3페 / 아포카리 전후로 깡 콤보브레이크가 가능은 하지만, 무빙 손해가 나는 것 같습니다.
글섭 랭커들 중 CB사용하는분들도 3페에선 쓰는 기록이 거의 없는 거 보면 안 쓰는게 맞지 싶습니다.
4페 / 시간결정 들어가기 직전이 타이밍입니다. 시결 전 시안이랑 정교 넣고
보스 도망 전 블랙코멧/신속마레인보우 마무리 예쁘게 잘 됩니다.
5페 넘어가기 직전도 좋습니다. 시간결정 전 그림 전부 다 털고, 시간결정 기믹 하면서 그림 1~2개 그려둡니다.
4페 완전히 마지막까지 안 쉬고 딜 넣은경우, 강제로 C징쪽에 끌려가기전에 깡그림1개 그릴 타이밍도 됩니다.
신속마 추가시 깡그림+신속마그림 가능하지만, 신속마는 막타 레인보우 넣을때 씁니다.
근데 이렇게 4페 막타를 신속마+레인보우 넣으면 후딜이 매우 길어지므로 주의,
시간결정 기믹 처리하면서 그리는게 최고입니다. (어떤 패턴에 걸리든 숙달되면 그림 그릴 타이밍 다 나옵니다)
5페 / 기믹구조 상 깡 콤보브레이크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5페의 경우 화이트홀리를 고려할 수 있는데요,
화이트홀리 3회(520*3)보다 RGB(440, 480, 520)이 더 약한데 안 쓰는 이유는
당연히 RGB를 통해 게이지를 모으기 때문입니다. 깡딜로만 보면 화이트홀리가 더 높습니다.
이 원리 때문에, 보스 사망 전 CYM콤보가 끝난 상태에서
그 다음 CYM콤보(RGB 6회, CYM 3회, 블랙코멧)을 다 넣기 전에 보스가 죽을것같으면
상황에 따라 그냥 화이트홀리 치는게 득인 상황이 연출됩니다.
R(440) -> G(480) -> B(520) -> R(440) -> 신속마/레인보우 -> 가이린 사망
W(520) -> W(520) -> W(520) -> W(520) -> 신속마/레인보우 -> 가이린 사망
<영식 레퍼런스(라이트헤비)>
글로벌서버 정상급 픽토 라이트헤비 4층 아무 로그나 뜯어보면 대충 아래와 같습니다.
FFXIV ANALYSIS에서는, Y사용가능이 드랍됐다고 프록 문제점이라 합니다. 분석 사이트의 한계죠.
다 보기는 너무 길어지니, 대충 1분 19초 것만 무슨일이 있었나를 봅니다.
버스트 끝나고(신속마그림 탕약 묻히는거까지) 바로 RGB 6회를 때려넣어 게이지 50을 채웁니다.
이후 0분 45초경, 색빼기-시안을 쓰고 CB 작업에 들어갑니다.
표에서는, 그림 총 5회 + 망치콤보로 30.8초를 클리어하고 시안-옐로로 콤보를 마무리했습니다.
그 후 블루 워터를 사용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때 타이밍이.. 아마 원륜식 윤원식 그거할때인데 어차피 망치 쓰면서 이동하면 편하기도 한 타이밍이라
아주 편하게 성공합니다.
7.2이전까지의 콤보 브레이크는 이런 테크닉입니다.
다른 것은 틀리지 않았다는 가정 하에 2분마다 위력 +760이 추가되는 꼴입니다.
(이걸 알아버린 이상, 안 쓸 수 있겠나?..)
- 그나저나 -
최대한 짧게 써볼랬는데 글이 되게 길어지는게 참 어렵네요.
동영상 편집을 할 줄 알면 2분딜싸 기준으로 기존과 CCY를 비교해서 유튜브에 올리는게 참 좋은데 컴맹인지라..
나중에 또 심심하면 7.2기준, 망치를 최대한 덜 쓰는게 이득인 경우의 글을 써볼까 싶습니다.
근데 7.2에는 흑마하세요 흑마 개쩝니다 ㄹㅇ 개쩝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