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일요일, 중섭에서 11주년 기념 라이브 방송을 했고 7.3 업데이트 일정이 공개됐습니다.
확정된 날짜가 나온건 아닌데 모그 석판 개최 기간이나 레라 일정(으로 예상하면 9월 16일이 됩니다.
중섭 7.2 기간이 3개월 정도 될거라더니 정말 12주 만에 7.3이 업데이트 되네요.
게다가 2025 불꽃축제(래쉬가드 주는거)도 다음 달에 개최합니다.
한섭 7.2는 지금 글섭과 동일하게 가고 있고 아마 7.25~7.3을 줄일 것 같은데 과연 7.3은 언제가 될런지.
그 외 라이브 방송에서 나온 얘기들은 한섭 레터라이브 구성과 비슷합니다.
이건 7.4에서 나올 새 의상입니다. 어디서 얻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음 프린세스 데이 보상입니다. 또 다른 응원봉 동작이라는거 같네요
한섭에는 없는 그 탈 것인데 디자인 단계에서 외형 및 타는 위치의 여러 구상안 입니다. 요리 속에 들어가 있는 안도 있었네요 ㅋㅋㅋ
아르카디아와 관련된 개발 일화나 Q&A가 많았는데, 언어의 한계로 누군가 정리한 글이 올라오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ㅎㅎ
중국 운영진에 번역 현지화 담당자가 있어서 번역 관련해서도 Q&A가 좀 있었고, 여러 주제로 통계 데이터 발표도 있었습니다. (환상약 제일 많이 먹은 사람, 종족 비율 같은거)
그리고 굿즈도 다양했는데 역시 유저가 많아야 굿즈도 다양하게 나오는구나 싶었습니다 ㅜㅋㅋ
이건 교통카드
퀘스트 중에 간간히 나오는 초상화로 만든 뱃지 (꽤 괜찮은 듯?)
이건 행사에서 쓰일 일러스트인 것 같네요. 지난 번 절 에덴 일러스트도 그렇고 일러스트를 꽤 잘 뽑습니다.
그리고 마무리로 11주년 케이크 컷팅식. 옥수수님이 희생하셨습니다.. ㅎㅎ 가운데 2분은 일본 개발진이고 장소는 하이델린 카페입니다.
요시P의 축하 영상도 있었는데 내용 중에 PD님도 '너네가 가장 궁금한건 이거지?'라면서 패치 일정 동기화에 관한 얘기를 했는데, 아직 정확한 일정은 말할 수 없지만 조만간 패치 주기가 맞춰질 것 같다는 듯한 늬앙스였습니다.
어쩌면 이번 한국 10주년 기념 행사에도 요시P의 축하 영상이 오고 비슷한 얘기를 들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