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4 방금먹은 티리엘 4어픽 세계최초는아니죠? [25]
- 리니지M 렌 이미지 나락가네 ㅋ [24]
- 메이플 '애매하면 미트라부터' 인 이유를 알아보자 [153]
- 걸그룹 귀여운 츄 [4]
- 차벤 진짜 처음 보는 바이크 패션 ㄷㄷ [2]
- 걸그룹 엔믹스 설윤, 릴리 [1]
RNG 택틱이란?
스펙이 중요한가?
해당 제작법의 특징, 장/단점
제작 상태별 우선순위
NORMAL(보통 품질)-혁신/공경 같은 버프스킬 사용-판단에 따라서 강행작업/성급한 손길 사용-7스택 이후에는 혁신을 사용 후에 절약가공 위주로 사용-10스택 이후에는 혁신을 사용 후에 주시가공 위주로 사용
확률스킬 25%증가(Centered)
-정신집중 1스택 : 성급한 손길-정신집중 2-6스택 : 전념가공(추천은 5-6스택, 권장은 3-4스택이상)-정신집중 7-11스택 : 강행작업-정신집중 11스택 이후에 '작업량이 모자르거나 CP가 모자라서 부득이하게 성급한 손길을 사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상태를 완전히 무시
내구감소 50%(Sturdy)-정신집중 5-6스택미만 : 성급한 손길(만약 5스택미만에서 전념가공을 사용할 계획이라면 3스택까지만 성급한 손길 사용 후에 강행 작업 사용)-정신집중 5-6스택 이상: 강행작업(작업량이 다 안찼을 경우)
성급한 손길(초반에 CP를 아끼고싶은 경우)절약가공(내구도 1의자리가 5 또는 0이 안되게 하기 위해서, 확정가공시)
가공(내구도를 희생하고 CP를 아낄 경우, 확정가공시)-정신집중 10-11스택 이상 : 강행작업(작업량이 다 안찼을 경우)
가공스킬류(혁신이 켜져 있다는 조건하에 사용)+장족 혁신이 발동한 상태에서 CP가 충분한 상황에서 뜬 경우에 밑가공을 사용하면 가공효율이 더 높습니다
CP감소 50%(Pliant)*1순위는 내구회복, 내구회복이 필요없을 경우에는 장족의 발전/가공스킬-일반적인 경우 : 교묘한 손놀림*교묘는 CP감소 상태에서 4스택이하로 남았을 때는 중복사용해도 무방-교묘 사용이 어려운 경우: 능숙한 땜질-교묘/능땜 사용이 어려운 경우: 근검 또는 장기절약(작업량을 아직 다 못채운 경우), 장족의 발전/가공스킬류 (내구회복이 필요없다고 판단될 경우)
가공스킬 효율 50%증가, 전용스킬 사용가능(GOOD,고품질)-전념가공을 사용하기 위해 준비하는 상태 : 비결-확정가공 스킬로 정신집중 스택을 올릴 경우 : 집중 가공*오프너에서 전념가공 사용 전의 정신집중 스택이 목표치보다 낮은 경우에 사용하셔도 좋습니다.-정신집중 10-11스택 이후에 혁신이 있는 경우 : 집중 가공-정신집중 10-11스택 이후에 혁신이 없는 경우 : 비결-CP회복이 추가로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비결*내구회복을 하고나서 CP가 얼마나 남을지를 확인하시면 비결 타이밍을 알기 쉽습니다
제작 오프너
진가 스타팅전념가공을 활용하여 정신집중 6스택 목표시) 진가 - (공경) - 근검절약(내구도 20-25이상인 경우) - 강행작업 반복전념가공을 활용하여 정신집중 10-11스택이 목표시) 진가 - 근검절약(내구도 20-25이상인 경우) -성급한 손길 반복(5-6스택까지) - 성급한 손길로 스택을 다 채웠으면 강행작업 시작*확률증가 25%(노란색)에 전념가공을 사용하여 성공시킬 때까지 반복
(정신집중 6스택 or 8스택 or 10스택 or 11스택이 될 때까지. 이건 제작 취향을 따질 것)*공경은 공정을 늘리기 위한 방법입니다. 작숙이나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생략이 가능합니다.*위 로테이션은 예시일 뿐입니다. 제작 상태에 따라서 순서가 바뀌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확신 스타팅확신 - 정신집중 - 강행작업 성공 - 근검절약(내구도 20-25이상인 경우) - 성급한 손길(정신집중 3-6스택까지) - 내구관리를 하면서 강행작업 사용*확률증가 25%(노란색)에 전념가공을 사용하여 성공시킬 때까지 반복
(정신집중 6스택 or 8스택 or 10스택 or 11스택이 될 때까지. 이건 제작 취향을 따질 것)*확신 스타팅은 공경을 안쓰고 진행하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위 로테이션은 예시일 뿐입니다. 제작 상태에 따라서 순서가 바뀌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전문가 레시피 제작시 알아둬야 하는 것들
마무리 로테이션(피니셔, Finisher)
해당 표에서 필요한 CP를 외워두시는 걸 권장합니다
74/92/99/131/146.. 이 5가지만 기억하셔도 됩니다.
해당 표는 단순히 예시일 뿐이며, 제작상태에 따라서 바뀔 수도 있습니다
[예제] - 말그대로 많은 경우의 수 중에서 대표적인 것들 입니다
주시가공 콤보를 사용할려고 경과관찰을 사용해야 하는데 고품질이 떴다면 집중가공을 사용 *경과관찰을 사용하고나서 고품질이 떴다면 집중가공을 쓰든 주시가공을 쓰든 효율은 동일함
장족 혁신까지 썼는데 Sturdy가 떴다면 CP와 내구도가 충분한지 판단하고 밑가공을 사용
*낮은 내구도 + 조금 더 높은 CP로 더 큰 효율을 내거나, 주시가공 써야하는 것을 밑가공으로 변경하는 상황이라면 혁신 1스택 잉여가 남는지라 이것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장족 혁신 비레고를 사용하면 혁신스택을 2개 버림, 만약 내구도가 남는다면 혁신 성손 성손 장족 비레고를 사용해도 됨
*성손은 CP/제작상태에 따라서 다른 가공스킬로 변경
빔슬라이서
제작과 채집 컨텐츠를 좋아하는 평범한 유저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