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글 택틱도 괜찮지만, 위 링크의 기존 오프너도 5.21에선 깔끔한 편입니다.
RNG 택틱에 대한 영상은 한섭 5.21 패치전까지 올리겠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천천히 해보면 상당히 쉬운 편에 속하는 택틱이며, 추후 부흥 랭킹시에도 사용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본따윈 없는 방송이고 마이크 설정을 잘못해서 목소리가 맘에 안들어도..이해해주십사..
1. 각 제작의 '페이즈(phase)'를 인지하고 있어야한다
[정신집중 10-11스택미만, 작업량이 다 안 채워진 경우] 1페이즈
-정신집중 스택을 올리고 작업량을 채우는 구간
-해당 구간에서 최대한 CP/내구도와 같은 제작자원을 아껴야함
[정신집중 10-11스택이상 ~ 마무리 로테이션(비레고)전까지)] 2페이즈
-현재 내구도와 작업량, 품질량, CP를 고려했을 때, 추가로 내구회복 스킬이 필요한지 스스로 돌이켜보고 확인하는 구간 (매우 중요)
-가지고 있는 거의 모든 자원을 마무리 로테이션에 필요한 양을 제외하고 전부 사용해야함
*내구회복이 필요하다면 현재 CP - 내구회복에 필요한 CP를 계산하고 남은 CP로 가공을 끝마침
*내구회복이 필요없다면 현재 내구도만을 활용해서 품질을 최대한 올려야함
[마무리 로테이션(피니셔,Finisher) + 작업완료] 3페이즈(2.5페이즈, 막페)
-2페이즈와 구분하기 어렵기 때문에 마무리 로테이션표(게시물 하단에 업로드함)를 외울 필요가 있음
-마무리 로테이션을 어떤 걸 사용했느냐에 따라서 제작의 결과가 완전히 달라질 수 있음
2. 제작상태를 과감하게 포기할 줄 알아야한다
모든 상태를 포기하라는 뜻이 아닙니다.
가장 대표적인 예로, 2페이즈 구간에서 '내구도가 확정가공시에 충분히 품질량을 채울 수 있으면서도 CP도 충분한 경우임에도 불구하고 노란불 상태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성급한 손길을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상태를 이용해봐야 의미가 없다면 버려도 상관없습니다.
3. (5.21기준) 초반 제작이 매우 안정적이라면 RNG 택틱이여도 전념가공을 굳이 쓸 이유가 없다
예를 들어서 강행작업이 1번정도만 실패하고 깔끔하게 성공하여 작업량을 필요한만큼 매우 빠르게 채운 경우에는 굳이 전념가공을 사용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럴 때는 정신집중 11스택이하까지는 노란불 상태일 때는 성급한 손길, 평상시엔 절약가공을 쓰면서 '제작 상태별 우선순위' 에 따라서 스택을 올리시면 좋습니다.
단, 보통품질 상태가 너무 많이 나온다면 후반부 제작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