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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5.41 고난이도 제작에 대한 짧은 팁 (속성 제작팁)

아이콘 빔슬라이서
댓글: 1 개
조회: 10973
추천: 12
2021-06-16 01:25:54

(그냥 올리는 짤)


요새 채작문의가 많아서 대응이 느리긴하지만

고난이도 제작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나 이해안되는 점, 랭킹점수가 제작시간에 비해 너무 낮다면

[디스코드]Succex jung#0396 로 PM을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랭킹시즌이라 하실분이 계실진 모르겠지만 시간이 남으면 1대1 강의도 해드리긴 합니다. 전체 제작을 교정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오랜시간동안 알려드려야 합니다.. 랭킹에 대한 절박함과 노력이 있으시다면 해드립니다 




해당 글은 포스타입에 작성했던 https://succexjung.postype.com/post/9726511 의 부가 설명 + 간략팁 개념입니다


[10스택이후 내구회복없이 제작하는 기준점_가이드라인]

판단요소)정신집중 10-11스택, 작업량은 더이상 강행을 안쳐도됨, 내구도 46이상(교묘스택 포함) 


+자신의 제작이 정신집중 10스택에 도달했을때 [내가 과연 현재 내구도로 제작을 끝낼 수 있을까?]를 생각하시고 

그 후에 [내구도를 추가로 회복하기 위해 공정을 길게 봐야할지(혁신 경과-주시가공 콤보, 견고엔 성손..etc), 모든 CP를 가공에 투자해야할지(장족의 발전을 활용하는 제작법) 선택해야합니다



-CP 250-300 : 이후 상태에 따라서 추가내구 회복없이 최고보상이 나오는 CP구간 
-CP 300-350 : 상태에 상관없이 추가내구 회복없이 최고보상이 가능한 CP구간 
-CP 350이상 : 특수 로테이션으로 그냥 찍어눌러버리는 CP구간 (=여유롭다)


+일반적으로 7스택부터 혁신이 들어간 가공을 했다면 1.3-1.8만 품질로 스타팅, 그런게 아니라면 8천~1.3만 품질로 스타팅하게 됩니다


위 조건이 달성된 상태라면 바로 장족의 발전-혁신-(가공스킬 계열) 이렇게 쓰시면 됩니다

*단, 한정된 내구도로 가공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내구가 46-51정도에서 시작했다면 꼭 장족의 발전이 CP사용이 가능한 한도내에선 전부 가공계열에 들어가야만 합니다

*일반적으로 장족 - 혁신 - 경과 - 주시가공 콤보를 추천함


[초반구간 상태를 위한 공정 진행]

개인적으로는 위 포스타입 링크에 작성한 진가 택틱은 [설계 변경]을 진가 이후에 [보통상태]라면 상태를 바꾸기 위해서 초반부터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는 편인데

만약 설계변경을 돌렸음에도 상태가 제대로 뜨지 않았다면(예를들어 견고같은거는 떴는데 고효율이 안떴다거나 등등)

절약가공으로 6-7스택까진 그냥 상태 바꿀때까지 깡으로 올리셔도 상관 없습니다 
(물론 상태별 우선순위는 지키셔야겠죠?)



[초반 제작 상태별 우선순위 짤막정리 (=정신집중 10-11스택 이하)]

*자세한 설명은 포스타입 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s://succexjung.postype.com/post/9726511)


보통 - (정신집중 10스택까지) 절약가공 > 버프계열(혁신/성손)

견고 - 내구도 단위가 5의 배수 : 절약가공 > 작업량 미달: 강행 > 강행을 더 이상 안쳐도 될 때: 성손

고효율 - 교묘 > 능땜 >>> 근검/장기 > 가공/버프 계열

장기 지속 - (내구30이상 권장, 제작 중 단 한번에 한하여) 근검절약 > 교묘/혁신/공경

빠른 진행 - 강행 작업 > 작업스킬 > 무시(작업량에 문제가 없는 경우)

고품질 - 집중 가공 >>>> 비결


고효율 예제) 교묘/능땜 비효율, 근검/장기 발동중, 정신집중 스택을 올리는 중이라면 밑가공 이런식
장기 지속 예제) 내구도 30미만, 교묘없음, 만약 내구도를 전부 쓰기 전까지 고효율을 못띄울거 같다면 교묘한 손놀림


정신집중 상승구간의 집중가공 효율 한눈에 보기

-집중가공 : CP 18/내구10/정신집중 2스택 증가
-절약가공x2회 : CP 50/내구10/정신집중 2스택증가
-비결 : CP 20회복



(마무리 로테이션 모음표)
*공지에 있는 금단들을 기준으로 했습니다



원래 포스타입(https://succexjung.postype.com/post/9726511)에 해당 내용을 일찍 추가했어야 했는데 조금 늦게 추가한지라 올립니다

손제작 특성상 모든 상황에 대한 대응을 적어드릴 순 없지만, 해당 내용은 [초반 제작자원 관리] 및 [특정 조건에서 내구회복없이 맥품질 혹은 최고보상을 노리는] 방법 중에서 가장 쉬운 관리/구분 방법입니다


위에 적은 내용들은 확신 오프너도 동일하게 사용가능하지만, 확신오프너와 진가오프너는 세부 운용방식과 위 조건에 도달하는 난이도가 달라서 개인적으로는 다른 분의 택틱을 보고 제작을 하시고 계시다면 해당 택틱을 잘 따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강행작업 제작 너무 오래해서 생각없이 돌리다가 중간에 완성된다는 분들이 자주 보여서 추가

레시피 작업량 12046 - 강행작업 작업량 = 완성이 되는 작업량
레시피 작업량 12046 - 빠른진행+강행작업 작업량 = 완성이 되는 작업량

이거 계산해서 따로 적어두시고 띄워두시면 집중력 떨어져도 습관적으로 바로 눈치채실겁니다

[xxxx이상일 때는 완성된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대부분은 강행작업을 초반에 쓰다보니 자주보는 작업량은 정해져있습니다

Lv81 빔슬라이서

제작과 채집 컨텐츠를 좋아하는 평범한 유저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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