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지경까지 오면서 인벤추천레벨링 글도 참고해봤고 흰딱파워레벨링 글도 읽어보면서 해본 결과
아직 제작과 채집의 정점엔 이르지 못했지만 지금까지 느낀바 간단한 꿀이라면 꿀일수도 있고
쓸데없다면 쓸데없을 수 있는 제 나름의 tip을 주절거리고자 합니다.
제작 클래스 시작순서
1. 요리37 : 안정된 솜씨 2
- 기본가공의 100% 성공과 성급한 손길을 80%까지 올려주는 버프(성급 70과 80의 차이는 꽤 큽니다 체감상)
2. 가죽공예15 : 근검절약
- 사실상의 비레고를 위한 스킬이지만 실질적으로 저렙구간에서의 가공경험치 상승의 주된 스킬입니다.
- 40내구도를 제외하면 능숙한 땜질을 잊게 만드는 스킬
3. 재봉사50 : 모범 작업 2
- cp소모 없는데 성공률도 100% 그냥 만렙때까지 주구장창쓰는 작업스킬
- 재봉을 먼저 올리지 않겠다면 15까진 찍고 모범 작업 1을 습득해서 써도 되긴 하는데 모작2의 효율이 갑이긴 합니다.
4. 목수50 : 비레고의 축복
- 정신집중으로 누적된 가공숙련도를 한방에 소모해서 가공의 진리를 보여주는 스킬
- 말그대로 축복입니다 축복. 지리죠
5. 연금술사50 : 작업 요령
- 제작공정 13이상정도되는 제작시 최고의 효율을 자랑하는 cp수급스킬
- 근검절약, 성급한 손길과 함께 쓰면 지립니다.
6. 보석공예50 : 혁신
- 가공숙련도 50% 향상스킬
- 장족>혁신>비레고의 축복으로 이어지는 파워콤보가 쩐다고는 하는데 전 찍는중이라 느껴보고 싶긴합니다.
7. 그담은 대충
- 대장장이 독창적 발상도 꿀이긴 한데 레벨링 할땐 그닥 안쓰여서 나중에 해도 될거 같습니다.
제작 길드의뢰 효율
1. 수주권이 썩어 문드러지지 않는 이상 30레벨까진 길드의뢰 안하는게 낫습니다.
2. 거의 보통은 대량의뢰가 수주권대비 경험치 효율이 좋으나 조달의뢰가 더 좋은 의뢰도 있습니다.
3. 45에서 만렙까진 수주권 11~12장 정도면 조달의뢰로 만렙이 됩니다.
대량의뢰는 하면 좋긴한데 자체수급이 안된다면 재료비 좀 후덜덜합니다.
42 즈음부터 45 조달의뢰 퀘템제작을 위한 준비제작을 하는것도 좋습니다. (흰딱레벨링 글 참조)
4. 길드의뢰에 의지하기 보단 왠만하면 제작수첩 채우면서 첫제작 보너스 경험치 먹으면서 하는게 정신적 스트레스가 덜합니다.
채집
채광이랑 원예 추천레벨링 글 보면 거의다 레벨 한자리수 1, 6에 5, 0렙짜리를 캐라는 글이 있는데 hq템 둘둘말고 가도 획득률 50퍼센트대 나옵니다.
예를들어 31이 되었을때 35짤 캔다고 개고생하지 마시고 32~33꺼부터 차근히 올라가던지
길드의뢰 조사/확인 채집만 골라서 32~33 정도 찍어두고 35짤 캐면 수월합니다.
개인적으로 길드의뢰는 채광/원예 레벨 한자리수 1, 6 때 쓰는게 좋다고 생각함.
사실 써놓고 보니까 별 거지같은 내용이긴 하지만
이제 막 제작 채집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제가 지금까지 느꼈던 바를 끄적였습니다.
부디 도움되시는 분들이 있기를...
아 그리고 제작하실 거면 왠만하면 집사 4명돌리세요.
2명으로 했다가 정신적 스트레스 받음.
담배한갑 안피면 집사 4명 한달돌립니다.
- 끗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