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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저레벨 캐릭터의 독창적 발상 사례를 모읍니다.

댓글: 1 개
조회: 2466
추천: 4
2018-02-08 10:47:50
홍련 제작 실험이 1/3 이상 진행되었고, 독창적 발상의 구현 원리는 상당히 밝혀낸 상태입니다. 다만, 60레벨 미만의 레벨, 특히 50레벨 이하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홍련 레벨의 실험으로는 알 수 없다는 것도 확실해졌습니다. 그리고 홍련이 되면서 작업 및 가공에 적용되는 공식의 배율이 변경되었기 때문에, 과거 데이타끼리 비교라면 모를까, 과거 데이타를 지금 데이타와 비교할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그러한 레벨대의 값을 수배합니다.

(60레벨 미만의 레벨, 특히 50레벨 이하의) 제작자의 레벨, 만든 레시피 레벨, 사용한 가공이나 작업 종류 및 상승 수치, 그리고 독창적 발상 (1혹은 2) 사용 후 같은 가공이나 작업 사용 후 상승 수치를 알려주시면 공식을 파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얻은 수치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를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철 주괴는 16레벨 대장장이 제작법입니다.
상점제로 그 부근의 장비를 장착해보니, 작업 숙련도 105, 가공 숙련도 104가 나옵니다.
제작자 레벨이 충분히 높은 경우,
작업의 경우
300%로 108, 250%로 90, 150%로 54, 120%로 43 , 100%로 36, 90%로 32 가 오르고,
가공의 경우
450%로 323, 375%로 269, 300%로 215, 250%로 179, 225%로 161, 200%로 143, 150%로 107, 125%로 89, 100%로
71 이 오릅니다.
따라서 100% 원값을 역산해보면,
작업은 36 이상, 36.333 미만이고, 가공은 (... 어떻게 희한하게 나왔는데) 71.778 이상 72 미만입니다.

가공의 경우는 간단해서, 제작자 레벨이 제작법 레벨 이상이면 저 값이 나옵니다.
그래서 16레벨 이상의 대장장이는 제가 구한 값과 같은 값이 나옵니다.
반대로 제작자 레벨이 낮은 경우는 페널티가 붙는데요.
1레벨 낮을 때, 그러니까 15레벨 대장장이인 경우 5%가 붙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71.778~(72)에 0.95를 곱한 68.189~(68.4)가 기준이 되므로,
15레벨 대장장이가 가숙 104로 (정신집중이 없거나 1스택일 때) 가공을 성공하면 가공량이 68 오를 것입니다.

작업의 경우는 좀 더 복잡합니다. 제작자 레벨이 더 높을 때 보너스가 있어서,
충분히 레벨이 높은 경우 1.5배까지 붙습니다.
따라서 작숙 105인 16레벨 대장장이가 철 주괴를 제작할 경우 기준값은 제가 구한 값의 2/3으로 24~(24.222)가 되어서,
작업을 성공하면 작업량이 24 오르게 됩니다.
15레벨 대장장이의 경우 저기에 3% 페널티가 붙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23.28~(23.496)으로 23이 오르게 됩니다.

정리하면, 작업 숙련도 105, 가공 숙련도 104인 15레벨 대장장이가 철 주괴를 제작할 때
작업은 23이 오르고, 가공은 68이 오를 것입니다.
독창적 발상을 쓰면, 15레벨 제작자가 16레벨보다 낮은 레벨의 제작법을 하는 것처럼 되는 것이 아니라,
저 레벨 차이에만 적용이 되어서, 더 높은 레벨의 대장장이가 여전히 16레벨 제작법을 다루는 것처럼 됩니다.

사례의 경우 가공은 아주 간단합니다(간단한 만큼 더 알아낼 수 있는 것도 별로 없습니다).
1레벨만 올라가도 가공은 71이 될 것이고 그보다 더 올라가도 계속 71이니, 71이 나올 것입니다.
작업의 경우는 최대 1.5까지 가니까(그리고 15레벨에 독창적 발상으로 거기까지는 안갈테니)
그 배율을 구하는 것으로 얼만큼 레벨이 떨어지는지 알아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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