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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엔드 컨텐츠 나이트 절대 버려지지 않습니다!

아이콘 sadff
댓글: 8 개
조회: 1343
추천: 1
2015-10-24 23:02:49
나이트게시판 초창기부터 계속 얘기가 나오는것 같은데 정확히 정정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런저런 말 있지만 가장 고민되게 하도 대두되는 문제가,

현재 글섭 최종 엔드컨텐츠에서 나이트를 안쓴다(혹은 안좋다) 이거죠.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50%만 맞는 얘기입니다.

안쓴다고하는 유일한 이유가 '딜' 딱하나인데 저 얘기가 나올시점에는 딜러들 템파밍, 숙련이 재대로 안된상태였습니다.

즉 딜러들 본인이 100%의 딜을 내지 못한상태인거죠.

그러나 지금은 이상황이 바뀌어 템도 올라가고 숙련도도 올라가서 나이트를 포함하고도 클리어한 파티가 존재합니다.

즉 엔드컨텐츠에서도 딜러가 중분히 역활을 하면 딜이 안부족하다는말인거죠.

흔히 말하는 나이트 단점은 딱 아래와 같습니다.

1. 엔드컨텐츠에서의 딜부족
위에 설명과같이 이미 나이트넣은 파티로 클리어가 가능한 시점입니다.

2. 스킬의 단조로움
주로 전사를 겸하는 분들이 느끼는건데 파진넣고 123123...끝이죠. 

3.솔플(딜부족으로인한 느린퀘진행)
나이트 쪼랩때는 힘세팅도 재대로 안되고, 스킬딜도 전사보다 낮다보니 전사에 비해 초반엔 진행속도가 느린편입니다. 허나, 이후 힘템 파밍이후에는 절대 꿀리지않습니다.(라지만 사실 그래도 같은템으론 전사보다 조금 낮긴함)

그렇다면 이를 누를 만한 장점은?

1. 케릭 숙련 난이도
스킬의 단조로움은 반대로 익히기 매우쉽다는 얘기와 비슷합니다. 같은 탱인 전사에 비해 필요한 스킬컨트롤이 매우 적기 때문에 컨트롤이 부족한분들도 쉽게 본연의 성능을 끌어내기 쉽습니다.

2. 확고한 탱킹력
나이트가 기본적인 탱킹력이 100이라고 할시 전사는 80~120이 가능합니다.
단, 전사는 원초의혼이라는 지속6초짜리 스킬을 썻을때에 한해서이기 때문에 매우 제한적입니다.
또한 나이트=20%뎀감 전사=20%힐업 매커니즘상으로는 받아내는 탱킹력은 서로 같기 떄문에 동일하나
파괴력있는 스킬에 원콤당할정도라면 선뎀감은 후복구보다 무조건 유리합니다.
방패의 유무도 굉장히 크기때문에 물리뎀 감소율도 차이가 많이나죠.

결론적으로 1줄 요약하면, 나이트 성능때문에(글섭기준으로도) 버릴이유는 전혀 없다는것입니다.

나이트가 좋으시면 계속 키우시길바랍니다. 성능도 뒤지지않고 인식도 구린게 전혀 아닙니다.

Lv71 sadf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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