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극리바에 들어가기 전에 자료들 찾아서 공부중인데요, 보통 나이트가 꼬리탱을 맡더라구요.
나이트가 둘이고 한분이 숙련자시면 제가 머리탱을 맡을 가능성이 높으니 걱정이 덜한데 혹시 상대가 전사시면 제가 꼬리로 갈 것 같아서 꼬리 공략을 집중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빨 사하긴(1마리 쫄)이 나올때 꼬리탱이 어그로를 끌고 스턴을 먹인다고 되어 있더라구요.
공략들을 보다가 의문이 생겼는데요.
이빨쫄은 공포의 폭풍이라는 스킬과 공포의 물줄기라는 스킬을 쓰고,
폭풍은 보통 백마도나사 소환수의 밀쳐내기를 써 캔슬시키고
물줄기는 방패 가격이나 각종 기절 스킬로 캔슬시킨다고 읽었습니다.
그런데
1. 이빨쫄의 "폭풍" 스킬을 캔슬시키는 방법으로 "침묵 스킬을 쓴다"고 적은 공략이 있는데요,
'내면의 기개' 스킬을 쓰면 침묵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내면의 기개로 폭풍 스킬을 끊는 것도 가능한가요?
나이트와 전사가 탱커일 경우 나이트가 무조건 꼬리탱으로 가는 이유가 두 스킬 모두 캔슬시킬 수 있어서인가 싶어서요.
2. 내면의 기개로 침묵시키는 시간은 1초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지속 시간이 너무 짧아서 힐러, 소환수의 밀어내기를 쓰는 건가요?
3. 같은 디버프 효과는 1회 이상 사용할 경우 2회부터 지속 시간이 짧아진다고 들었습니다.
내면의 기개로 폭풍을 처음 끊고, 다음 폭풍도 내면의 기개로 끊을 경우 2회부터는 아예 침묵이 안 먹힐까요?
0.5초 이런 단위로 떨어져야 할 것 같은데 아예 0이 될수도 있는거 아닌가 싶고, 나이트가 내면의 기개를 써서 끊는 부분에 대해서는 자세한 설명을 못 봐서 궁금합니다.
4. 만약 1이 가능해서 나이트가 내면의 기개와 방패 가격을 같이 쓰면서 혼자 계속 스킬을 끊을 경우,
(1) 두 스킬의 디버프 효과가 스킬별로 각각 감소하나요, 아니면
(2) 스킬을 쓴 플레이어가 동일하면 스킬 종류와 무관하게 몇번째 디버프인가에 따라 감소하나요?
예)
(1) 스킬별로 디버프 지속 시간 별도 감소
폭풍 1회차 내면의 기개 - 침묵(1초=full)
물줄기 1회차 방패 가격 - 기절(6초=full)
폭풍 2~회차 내면의 기개 - 침묵(1초 미만)
물줄기 2~회차 방패 가격 - 기절(6초 미만)
(2) 스킬 사용자에 따라 디버프 지속 시간 감소
폭풍 1회차 내면의 기개 - 침묵(1초=full)
물줄기 1회차 방패 가격 - 기절(6초 미만)
이하 계속 감소
5. 물줄기를 '방패 가격' 말고 '방패 후려치기'로도 끊을 수 있나요?
방패 후려치기가 먹힌다고 해도 이건 사용 조건이 있으니 거의 안 쓸것 같기는 한데 궁금해서 여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