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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3.35 몽크 딜싸이클

역률
댓글: 12 개
조회: 9688
추천: 10
2017-05-05 07:45:56

안녕하세요!  모그리서버 역률입니다.

 

요새 특히나 몽크 하면 "그"분을 다들 떠올리시고 또한 그분께서 인벤에 댓글로 알려 주셨던

 

10글쿨 딜싸이클을 많이들 사용하려고 하실겁니다ㅎ

 

10글클 딜싸이클을 정리하자면 파쇄권이 21초 도트이기 때문에 글쿨을 2초로 계산하여 파쇄가 1초에 리필 되게끔!

 

9번 글쿨을 사용하고 10번째에 파쇄권을 사용 하는 것입니다!

 

어찌보면 참 간단해 보일수 있지만...  자칫 골절 타이밍을 잘못 잡게 되면 쌍룡,쌍장, 파쇄, 혈도중에

 

어느것이든지 끊어지게 될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딜로스가 생깁니다.

 

사실 레이드 특성상 나무인형을 때리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10글쿨을 딱딱 맞게 쓸수는 없지만

 

10글쿨을 어느정도 익히고 있다면 딜 향상에 상당히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아직도 초보이고,  니가 먼데?? 하실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몽크를 새로 키우시는들이 많아진거 같고 그런 몽크들을 혐오하는.. ㅠ  유저들이 조오금. 있는것 같아서

 

몽크 유저가 좀더 많아지고 많은 유저들이 몽크를 선호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써봅니다!

 

 

오프닝은  많이들 알고 계시는

 

(연무3, 투기5)

나찰 - 파쇄 - 진각 - 붕권 - 붕권 - 필사의각오 - 쌍룡 - 발경 - 쌍장 - (용약) - 붕권

- 창기포 - 혈도 - 철산고 - 연격 - 공명권 - 정권 -  음양투기창 - 파쇄

- 쌍룡 - 쌍장 - 골절 (필사,용약끝) - 붕권

 

이 오프닝에서 그분과 철산고, 공명권 위치가 다른데... 

저는 재사용대기시간이 짧은 기술을 빨리 사용해서

레이드 시간동안 더 많이 사용 하는것을 선호해서 이렇게 사용중입니다.

 

오프닝 이후부터

10글쿨을 사용 하면서 어떻게 골절넣느냐에 대해 지인분들중에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어서 이라면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팁이라기 보다는 저는 이렇게 사용합니다.)

 

파쇄권을 사용하고 난 직후!  

1)  파쇄권 도트 21초  >>  혈도 남은 도트 시간     ->   다음 파쇄권전에  혈도 사용

2)  파쇄권 도트 21초  <<  혈도 남은 도트 시간     ->   다음 파쇄권전에  골절 사용

 

이런 규칙만 가지고 사용하게 되면 사실 3분안에 골절 사용량이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제가 올린 영상이 2분 30초정도의 영상인데 오프닝 포함해서 2번 사용했습니다.

 

골절 사용하면 와 딜 많이 오르겠지 하실수 있는데 사실 골절을 효율적이지 못하게 막 많이 사용하게 되면

TP만 활활 타오르고...  딜 상승이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10글쿨의 장점이라면 파쇄권과 혈도 를 사용할때 발경 상태일때 사용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파쇄권, 혈도 쓸때마다는 사용 시간상 안되지만 발경일때마다 혈도와 파쇄를 사용할수 있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도트에 발경으로 인한 크리가 터지냐 안터지느냐에 따라 딜차이가 좀 납니다.

 

 

몽크를 하면서 딜싸이클도 참 중요하지만...

딜 향상을 위해 다들 알지만 잘 잊게 되는 팁이라면

 

1)  후측을 놓치지 말자! - 글쿨 1~2초 밀릴까봐 후측 포기하지 말고 질풍이 끊어지지 않는다면 최대한 챙깁시다!

2)  몹이 사라지거나, 기믹 처리를 하는 도중에는 언제나  연무와 투기사용으로  손을 놀리지 말아요!

3)  탱커의 성향을 파악합시다! - 탱커가 다양한 기믹때마다 어떻게 무빙동선을 잡는지를 잘 파악한다면

                                            기믹처리 도중에도 후측이 좀 더 잘 챙겨지게 됩니다.

4)  몹의 피가 얼마 남지 않았을때 도트 리필을 하지 맙시다!

                -  파쇄권, 혈도의 위력 자체는 좀 낮습니다.  도트 틱이 다 들어가야 많은 데미지를 내는데

                   기계적으로 딜하다보면 습관적으로 몹이 피가 10%이하인데 파쇄 혈도를 리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부분을 의식하고 줄이고 연격, 붕권을 더 사용하시면 딜상승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됩니다^^

5)  연습은 배신하지 않는다!   -  나무인형 쳐봤자 실전에서 해봐야지 무슨 도움이냐 만개 필요없다 하실지 모르지만

                                             계속 쳐보고 도트 시간 보고 하다보면 던전에서도 기믹이 이해되고, 무빙동선이

                                             파악이 되면 자연스럽게 딜사이클이 나오게 됩니다!

                                             왜 몽림사 스님스님 하는지는 연습을 많이 할수록 나옵니다 ㅎㅎ

 

 위의 다섯가지는  디피 상승에 대해 고민할때 잘하시는분들("그분에게도 ㅎ")께 물어보고 조언 받았던것과

제가 생각한걸 정리해보았습니다.

 

몽크 클래스를 참 좋아하는 일반 유저로서  저도 사실 몽크는 "그"만 하자 라는 댓글을 보며

당연하게 인정은 했지만ㅋㅋ  한편으로는 아쉽? 안타까움?  이런게 있었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몽크 클래스에 대한 진입 장벽이 생긴다고나 할까요?

아니면 좀 하기 부담된다고 할까요?

몽크하면 딜이 무조건 파티원들보다 월등히 높아야한다.. 이런 부담감부터 시작하여ㅠㅠ 

저도 한참 부족한 유저지만 클래스 자체가 재미있어서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몽크 극혐 하지 말아주세요!!! 가능성 있고 재미있는 클래스입니다ㅎㅎ

 

몽크 분들 화이팅~

 

 

글재주가 없다보니  딱히 설명이라거나 도움이 안되실것 같아서 영상을 준비하긴 했는데...

이게 제일좋다 이런게 아니고

"10글쿨 딜사이클에 대한 이 놈만의 해석" 정도로 받아드려 주셨으만 합니다ㅎㅎ

 

 

(HD 1080 되여!)

Lv10 역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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