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믹 **
에어로가 : 1어글 버스터
진공파 : 보스 주변 장판
소용돌이 : 전체체력 1
요동치는 대지(통칭 어스) : 1,2어글 직선장판. (견제)
알마게스트 : 약 2만 데미지, 받은 데미지 기준 도트뎀 (만트라)
델타 공격 : 앞에 모여서 얼음, 산개 이동해 불 깔고 중앙(메인탱 선더 조심)
이중 공격 : 중앙에 탱 둘이 모여서 데미지 분산. 보통 1무적 2분산 3무적 처리
무의 폭주 : 화살표 방향으로 장판이 하나씩 생기고 지나감 (생긴 자리 회피 가능)
무의 범람(3가지) : 전체, 중앙/외곽, 색장판 << *
빛과 어둠(통칭 명암) : 힐쉐어 + 3플레어. (파티원과 조율해서 이동)
대십자(GC) ~ : 페이즈 전환 기준점. 알파, 델타, 오메가(알파+델타)
ㄴ알파 : 범람 2회 - 전체, 색장판
ㄴ델타 : 범람 1회 - 색 or 중앙/외곽
ㄴ오메가 : 범람 3회 - 색 or 중앙/외곽 (겹치지 않고 랜덤)
광란 : 주먹(약공격 9회), 극지(강공격 1회)
** 디버프 **
생자의 상(보라) / 사자의 상(파랑) : 반대 색장판 맞기
넉백 확정 : 데미지를 입으면 넉백. 최대한 앞에서 맞기 (거리유지 X)
가속도 폭탄 : 주사위. 끝나는 시간에 행동금지
알라그 필드 : 효과종료/사망 시 대상자가 받았던 데미지를 전체 데미지로 방출
죽음의 초월 : 즉사 데미지를 받으면 체력이 1 남고 생존. 실패시 사망
저주의 외침 : 효과 종료시 대상자를 바라보면 석화
포크라이트닝 : 대상자 주변 데미지+마비. 대상자 피해 X
수속성 압축(힐러) : 쉐어데미지
** 사용하면 좋은 스킬 **
만트라 : 시작 15초 전, 알마게스트, 오메가 이후 무의 범람, 7광란
견제 : 어스, 이중 공격 2번째 (짝근딜과 조율해서), 5극지
금강의 극의 : 결전 "쉐어징", GC알파, 명암 급사방지, 오메가 범라간 알마
전력 질주 : 결전 플레어 "터질 때" 사용하면 질풍 리필하기 좋음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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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페이즈 ++ (알파)
시작과 동시에 알마게스트 (만트라)
에어로가 이후 델타 공격
× GC알파 : 처음에 공황사용. 시전 완료에 중앙으로 모였다가 넉백/알라그탱, 넉백/알라그딜힐 순으로 정렬. 넉백 이후 주사위가 터짐.
*색장판 처리하는 중 알라그 폭발. (금강극의)
이중 공격 : 1번째. 메인탱 무적기로 버티거나(리밋안참) 중앙에서 서브탱과
무의 폭주 + *중앙/외곽
에어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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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페이즈 ++ (델타)
× GC델타 : 보스 앞에 모여서 딜하다가 초월은 범람맞고 폭탄은 터진 이후 범람회피
알마게스트 (만트라)
에어로가 이후 어스 (에어로가 끝날 때 쯤 견제)
진공파
무의 폭주 + 명암 : 자리 봐두고 플레어징 달렸으면 위치로 (금강극의)
딜체크 메테오 : 떨어지기 전에 마법진 제거. 중간에 *색장판 처리
소용돌이 : 이후 바로 이중 공격이니 탱커 우선힐
알마게스트 (만트라)
진공파 후 에어로가
× 무의 폭주 + GC알파 : 폭주 피하면서 중앙으로 모였다 넉알탱 넉알딜힐
*색 or 중앙/외곽 처리중 알라그 폭발
델타 공격 : 얼음 깔고 산개 불 맞고 얼음 보고 집합 이후 *중앙/외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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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페이즈 ++ (오메가) >> 타겟팅 불가능. 투혼 사용
일단 중앙으로 모여서 공황 처리. 딜러기준 버프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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넉백 초월 석화 - 2명
넉백 초월 주사위 - 1명
번개 주사위 알라그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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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주사위알라그1 : 보스기준 7시로 이동
나머지 넉백은 12시에서 힐러랑 물장판 맞고 뒤로 넉백
범람 3회 초월은 막타만 맞기
석화와 주사위가 터지면 (거의 동시) *광역 시전하니 알파처럼 정렬 이후 알라그 폭발 (금강극의)
알마게스트 (만트라)
무의 폭주 + 중앙/외곽
에어로가
>>> 주사위와 석화는 거의 동시에 터지므로 8명 전부 주사위를 가정해 처리.
(석화 대상 : 넉백+초월이므로 레이저를 맞고 외곽으로 넉백)
GC오메가 이후 자신의 디버프를 빠르게 파악하여 최후의 전투를 처리해야 함.
최후의 전투 : GC오메가 이후 보스가 사라져 '반대쪽' 등장. 무의 범람 이후 양쪽에서 무의 범람 2회. (보스 기준 12시 잡고 첫 범람 6시, 이후 3시/9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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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페이즈 ++ (2페랑 동일)
× GC델타 : 보스 앞에 모여서 딜하다가 초월은 범람맞고 폭탄은 터진 이후 범람회피
알마게스트 (만트라)
에어로가 이후 어스 (에어로가 끝날 때 쯤견제)
진공파
무의 폭주 + 명암 : 자리 봐두고 플레어징 달렸으면 위치로 (금강극의)
딜체크 메테오 : 떨어지기 전에 마법진 제거. 중간에 *색장판 처리
소용돌이 : 이후 바로 이중 공격이니 탱커 우선힐
알마게스트 (만트라)
진공파 후 에어로가
× 무의 폭주 + GC알파 : 폭주 피하면서 중앙으로 모였다 넉알탱 넉알딜힐
*색 or 중앙/외곽 처리중 알라그 폭발
델타 공격 : 얼음 깔고 산개 불 맞고 얼음 보고 집합 이후 *중앙/외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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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페이즈 ++ (광란)
법칙붕괴 이후 보스에게 데미지 증가 버프가 붙고 밀스톰 이후 2스택.
이후 4~5초마다 스택이 쌓임 (최대 16스택) <<여기서 15%정도면 안정적 클리어!
광란의 주먹 9회, 극지 1회 한 세트.
80초 반복하면서 데미지 증가.
8세트 이후 10초간 알마게스트 시전 → 전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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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엔님 공략영상과 아래 구글시트를 참고하였습니다. + 몽게분들의 소소한 택틱...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xxjX10WlAwDM8RUJnKgygxQXC3zmRQEq1sU1oN8hSjE/edit#gid=1382291281
혹시 잘못되었거나 수정할 곳 더 보완할 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아직 발도 안 들여본 곳이라 잘 됐는지 모르겠네요 ;ㅅ;
가기로 결심한 거 확실히 공부하고 가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