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각 쓰고 3스택 채웠는데 보스가 하늘로 날아갔다.]
뭐 막 오픈했을때 꺄류상 드립을 들으면서 그리 안좋나? 라는 생각도 했는데
항상 같이 플레이하는 친구와 몽크+용기사 조합으로 많이 플레이 해보고
느낌점을 간단히 적어보자면
1. 순간딜
이건 정말 동일장비 비슷한 수준의 컨트롤이라면 용기사가 위입니다.
용기사는 포지셔닝 잡고 콤보 순서대로 박으면서 중간중간 글쿨없는 기술들 잘 넣고 (게다가 위력도 높..) 하기쉽지만
몽크같은 경우 일단 진각을 쓴다하더라도 3스택을 쌓기위해 붕권3연빵이나 파쇄붕붕 넣거나 하는것도 있지만
몽크 경험이 있으신 분이라면 3스택+(최소2도트) + 쌍룡각 디버프 + 쌍장타 버프 가 갖춰져야
몽크특유의 빠른 글쿨로 누적딜을 쌓아가는느낌을 아실겁니다.
순간의 기준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0스택에서 시작해서 뭐 일반잡몹 1마리잡는데 걸리는 시간을 비교하면 아무래도 용기사쪽이 빨라보임
2. 지속딜
이게 참 항상 문제가 되는건데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컨되는 몽크가 나무인형 상대로 안쉬고 포지션 다 맞춰가며 딜 넣고 도트 다 넣으면 무조건 앞서지만
일반적인 레이드 상황에서 중간중간 패턴때문에 빠지고 기믹처리하고 하면서
딜타임이 분산되는 경우라면...글쎄요 사람마다 미묘한 컨트롤 차이와 스택관리 등에 따라
매우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용기사가 사실 글섭2.2기준보다 버그픽스? 같은것도 된 버전으로 알고있는데
류상은 앞으로의 업뎃에서 지속적인 상향이 예정되어 있고
몽크는 뭐 더 단점이 보완되기는 하는것 같지만 특유의 컨트롤 난이도때문에
손이 못따라가 주면 점점 딜 내기 쉽지 않을겁니다. 물론 손 되면 딜량은 충분하지만요
[매크로 쓰면 결국 한계가 옵니다.. 손가락 부셔져라 연타해가며 해야 딜량구경좀 할수있음..]
3. 생존력?
사실 근딜의 생존력이 뭐 얼마나 의미가 있겠냐마는.. 어차피 다들 탱죽고 어글끌리면 죽는건 마찬가지
레이드에서 기믹회피의 문제는 개인의 컨트롤이 가장 큰 변수라는것은 미리 말해두고요
몽크에 비해 용기사가 점프기술때문에 셀프속박걸린상태에서 맞게되는 경우까지 넣게 된다면
내단과 새털걸음의 위력이 더 높고, 회피불가패턴시 데미지 감소가 가능한 몽크쪽이 일반적으로 같은 컨트롤이라면
그나마 약간 더 살 확률이 높다는 정도로 말할수 있을것같아여...
4. 파티플
다른 팀원에게 좀 도움이 되는 만트라
힐러 부담을 한번이라도 줄여주는 내단과 회피
쌍룡각 디버프
가끔 귀찮은 버프를 촌경으로 제거 (근데진짜 이거 쓸일은 매우 적음)
같은걸 생각한다면 이건 몽크쪽이 좀더 [딜 외적으로] 도움이 되는것같음
대충 이정도 될것같네요
뭐... 어디까지나 개인의 의견이니 제가 놓친거나 잘못생각한게 있다면
말씀해주시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