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평타데미지/2.스킬데미지/3.도트데미지)
(허수아비를 치고 후에 내려가는 dps떄문에 적게 나와있습니다 실제로 허수아비를컷 했을때 410dps가 나왔습니다.)
이정도가 나오고있습니다.
참고) 2번째와 3번째 dps의 경우 스킬데미지의 스킬데미지의 크리티컬의차로 벌어진 데미지입니다 보통은5~10정도 데미지차이가 납니다. 필사를 켰을땐 보통 3번째 셋팅의경우 420~430정도왔다갔다하며 2번째 셋팅의경우 400~420정도를 왔다갔다 합니다.
1번째 셋팅과 2~3번째 셋팅의 차이는 기술시전과 힘 그리고 의지력정도의 차이일뿐인데 dps의 차이가 상당히 벌어지게됩니다.
취향차이지만 위에서 설명했듯이 던전별 최소 명중을 맞춘상태에선
힘이 5이상 차이가 나지않는 선에서
의지>극대화력>기술시전>활력순으로 맞춰주시는걸 추천합니다
인생 한방이야! 하시는분들에겐
극대>의지>기술시전>활력 순으로 추천드립니다.
다음으로 진각을 어떻게 쓰는지 어떤식으로 딜사이클을 돌리는지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어디까지나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일단 제가 어떨게 딜사이클을 굴리는지 영상하나를 올리겠습니다
(어디까지나 참고만 하시고 더 잘나오는방법을 연구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처음으로 진각을 사용하고 파쇄권 붕권X3 쌍룡각을 사용하는 이유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10초동안 총 5번의 스킬쿨이 돌아갑니다)
일단 제일 첫번째로 오프닝 당시에 진각을 쓰는건 질풍신뢰를 3스텍을 빠르게 쌓아서 쌓는동안의 딜로스를 없애기 위함이고
첫번째로 파쇄권을 박는 이유는 진각의 지속시간동안 최소의 도트데미지를 올리면서 붕권으로 스텍을 쌓기 위함이고
두번째로 쌍룡을 마지막에 박는 이유는 스킬 설명을 보시면 알수있습니다.
10초동안 품새 조건없이가포인트 입니다.
원래 쌍룡각의 경우
원숭이 품새가 부여된 경우 디버프를 주게 되어있는데 품새 조건에 관계없이 기술효과가 발동 되므로 마지막에 디버프를 걸어주고 진각이 끝난뒤 딜증가 버프를 차례로 쳐주면서 딜을 시작합니다.
처음 쌍룡각을 치지않는이유는 보통 보스들이 전체광역을 쓰는타이밍이 바로 쓰는게 아니라 약간시간의텀을 주고 사용하기떄문에
초반에 탱커가 어글을 잡을당시에는 힐러분들이 탱커의 체력을 관리할수있어서 나중에치면서 다음부터 유지해주는 방식으로 하고있습니다.
지금 딜사이클을 사용하기전엔
오프닝 당시에 (측면)쌍룡-> 쌍장-> 파쇄->쌍장 ->진각-> 붕권-> 붕권-> 정권 ->파쇄권 -> 쌍룡(진각종료) 순으로 사용했지만
데미지효율이 떨어져서 지금방식으로 고정했습니다.
다음으로 도트유지와 버프 유지에 관련해서 말해 드리겠습니다.
보통 마지막 질풍유지기술을 사용했을때 남는 도트의 시간이 6초가량 남아있으면 딱 파쇄권의 리필이 맞아떨어지게됩니다
하지만 6초가 아니라2~4초정도 남게 된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보통은 이 두개의 스킬중 하나 섞고 쓰시면 정확히는 아니라도 1초리필 혹은 딱 맞아떨어지게 리필이 가능하게됩니다
골절의 경우 기본 타격위력도 도트기중엔 100으로 높은편이고 지속피해 20정도면 괜찮은 정도입니다
연쇄충격의 경우 후방공격시 180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붕권의 측면 데미지와 같은 수치입니다.
두개중 선택이지만 저의 경우엔 연쇄충격을 사용합니다. 골절의 경우는 계속 리필을 해줘야하기도하고 사실 저거까지 유지할 피지컬이 안되서 입니다. 데미지 자체는골절이 더 썔수있으나 좀더 편하게 도트유지시간을 맞춰주는걸 원하시는분은 연쇄충격을 쓰시는게 머리도 들아프고 좋습니다.
아 그리고 필사의 각오와 발경을 질풍을 쌓고 쓰는이유는 하나입니다
버프를 다돌린후 진각을 쓰고 질풍을 쌓는것과
쌓은후에 버프를 돌리는 것의 데미지 기대값이 상당히 다르기 때문입니다.
제가 참고하실수있게 적을수있는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아쉽게도 제가 글솜씨가 없어서 읽기 불편하셨겠지만
제가 알고있는한에서 질문이나 추가적으로 더 적혀있었으면 하는게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심 감사하겠습니다.
더좋은 딜사이클을 적어주셔도 좋구요
마지막으로 한번더 말하지만 어디까지나 참고글입니다
참고만 하시고 더 dps를 올리길 원하신다면 더욱더 연구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