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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크로] [매크로] 하나의 버튼으로 스킬 콤보 넣기!

Mevius7
댓글: 12 개
조회: 6145
추천: 1
2015-11-22 11:25:38

이글을 읽기전에 이글의 내용은 이미 중복글임을 알려드리며, 문제점이 있는 글입니다.

 

문제점이 있음에도 이글을 올리는 이유는 문제점이 잇더라도 이방법이 극복이된다면 엄청나게 편하게 게임을 할 수 있으

 

며, 또한 문제점에 적응이된다면 그나마 편해지지 않을까 싶어서 올려드립니다.

 

글 소스 및 패드 기준으로 올리며, 키마에서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 매크로의 궁극적인 목표는

 

1. 연타가 가능하게 해지는것

2. 버튼하나로 콤보를 다 넣는것 ( 콤보가 끊어지지 않고)

3. 인던 트라이시 기믹에만 집중하고 스킬창을 보지 않을정도로 편하게 하는것

 

서론이 길어졋네요.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처음 기본 X-Y-B-A 버튼의 모습

 

B버튼 즉 육중한 일격을 눌럿을때 모습

 

B버튼 즉 두개골 절단을 눌렀을때 모습

 

 

B버튼을 다시 눌럿을때 모습

 

보시면 아시겟지만 B버튼 하나로 육중 - 두개골 - 휘두는 도끼 콤보가 다 들어가집니다.

 

관절파괴 콤보를 보여드리겟습니다.

 

육중한 일격 버튼 눌럿을시

 

관절 파괴 버튼을 눌럿을시

 

 

폭풍의 눈이나 폭풍쐐기를 눌럿을시

 

즉 지금 버튼 4개로 들어가 있는 스킬이 총 8개이며 소스에 여기에 발경과 최후의 일격까지 넣어둬서 버튼 4개에 총 10개

 

의 스킬이 들어가잇습니다.

 

육중한 일격, 두개골 절단, 휘두는 도끼, 관절파괴, 압도, 골절, 폭풍의 눈, 폭풍 쐐기, 발경, 최후의 일격

 

지금부터는 소스 및 세트마다 스킬 세팅하는 법에 대하여 적어 보겟습니다.

 

소스에는 발경과 최후의 일격 같은경우 개인 취향으로 넣는것이므로 그에 해당하는 시전명령어를 빼고 넣겟습니다.

 

1.육중한 일격

--------------------------

/micon "육중한 일격"
/ac "육중한 일격"
/ac "육중한 일격"
/ac "육중한 일격"
/ac "육중한 일격"
/ac "육중한 일격"
/ac "육중한 일격"
/ac "육중한 일격"
/ac "육중한 일격"
/crosshotbar copy 전사 2 전사 1
/crosshotbar change 1

-------------------------------

 

2. 두개골 절단

------------------------------

/micon "두개골 절단"
/ac "두개골 절단"
/ac "두개골 절단"
/ac "두개골 절단"
/ac "두개골 절단"
/ac "두개골 절단"
/ac "두개골 절단"
/ac "두개골 절단"
/ac "두개골 절단"
/crosshotbar copy 전사 4 전사 1
/crosshotbar change 1

--------------------------------

 

3.휘두는 도끼

--------------------------------

/micon "휘도는 도끼"
/ac "휘도는 도끼"
/ac "휘도는 도끼"
/ac "휘도는 도끼"
/ac "휘도는 도끼"
/ac "휘도는 도끼"
/ac "휘도는 도끼"
/ac "휘도는 도끼"
/ac "휘도는 도끼"
/crosshotbar copy 전사 5 전사 1
/crosshotbar change 1

--------------------------------

 

4.관절 파괴

---------------------------------

/micon "관절 파괴"
/ac "관절 파괴"
/ac "관절 파괴"
/ac "관절 파괴"
/ac "관절 파괴"
/ac "관절 파괴"
/ac "관절 파괴"
/ac "관절 파괴"
/ac "관절 파괴"
/ac "관절 파괴"
/crosshotbar copy 전사 6 전사 1
/crosshotbar change 1

----------------------------------

 

5.폭풍의 눈 & 폭풍 쐐기 (폭풍의 눈은 쐐기 대신 스킬을 넣어 그대로 매크로를 만듭니다.)

----------------------------------

/micon "폭풍 쐐기"
/ac "폭풍 쐐기"
/ac "폭풍 쐐기"
/ac "폭풍 쐐기"
/ac "폭풍 쐐기"
/ac "폭풍 쐐기"
/ac "폭풍 쐐기"
/ac "폭풍 쐐기"
/ac "폭풍 쐐기"
/crosshotbar copy 전사 5 전사 1
/crosshotbar change 1

-----------------------------------

소스는 여기까지이며, 세팅을 보여드리겟습니다.

 

세트1

 

세트2

 

세트4

 

세트5

 

세트6

 

이렇게 셋팅을 합니다.

 

스샷을 보시면 알겟지만 세트 1과 세트 5가 같은걸로 세팅 되어잇는걸 알수 잇습니다. 이걸 소스와 접목해서  "왜?" 똑같이

셋팅을 해두었는지 설명해드리겟습니다.

 

명령어 중

ex)     /crosshotbar copy 전사 5 전사 1
          /crosshotbar change 1

 

이 두 명령어 때문에  셋팅을 같이 해둔것인데 

crosshotbar copy  <------ 십자바를 복사한다 라는 명령어인데 위에 경우 전사 5번 세트를 1번세트에 바꾼다 라는 의미입니다.

crosshotbar change <------ 바꿔진걸 1번세트에 고정시킨다. 라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1번세트는 어떻게보면 스킬 세트가 비어 잇는것이며 다른 세트를 그때그때 1번세트로 지정해주는 방식인 느낌입니다.

 

또한 소스중

 

/ac "스킬명"  <------이 명령어가 여러개가 복사 붙여넣기가 되어있는걸 알수가 있습니다. 전사 게시판에 글을 올려주신분의 말처럼 매크로를 쓰다보면 글쿨로 인해 연타를 처도 스킬이 씹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경우를 방지하기 위하여 스킬 시전 명령어를 여러개 넣어줍니다.

 

제가 드리는 설명은 여기까지이며, 문제점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문제점>> 연타를 할시 소스가 2번 겹치는 경우가 생겨 같은 스킬이 두번 나가게 됩니다. 이걸 말로 풀어 설명하기가...힘든게 소스의 기초 시언어를 약간만 아신다면...아실텐데... 시전 명령어가 여러개 들어가 잇어서 글쿨이 도는 동안 우리가 연타를 하게되면 시전 명령어중 첫번째 것이 수행된다면 글쿨동안 세트가 넘어가는걸 수행하지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그에 따라 연타로 인해 같은 스킬이 중복으로 2번들어가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로인해 적당한 연타와 모션을 봐야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B버튼을 연타하는 경우 즉 휘두는 도끼 콤보를 넣는 경우에 발생하는 문제점입니다.)

 

즉 어찌보면 이문제점만 해결된다면 전사 뿐만 아니라 다른클래스에도 응용이 많이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이 매크로 시스템같이 사용되는 게임 즉 블소를 예를 들어보면 스킬을 하나쓰고 같은버튼에 연계기 스킬이 나오게끔 하기

 

위해서 이 매크로를 만들어 봤습니다.

 

서론 부분에 제가 말햇듯이 적응이된다면 즉 어느타이밍쯤 연타를 하고 어느타이밍쯤 연타를 하지않아야되는 것을 적응 하신다면 쓸만하지 않을까 싶어 올려봅니다.

 

위문제점이 해결된다면 적응 또한 필요없이 연타만 할수 있게됩니다. 위문제점이 해결되면 수정해서 올리겟습니다.

 

세트 셋팅 및 소스 말구 다른 설정에 관해서는 링크를 걸어드리겟습니다. 이글을 참조하여 셋팅을 하시면 됩니다. 뿐만아니라 저 또한 링크글을 참조하여 응용하였음을 밝혀드립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472&l=69

 

 

-사보텐더-  호식이두마리치킨

 

-RS-길드 길드원 모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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