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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패치 직전이라 적는 용기사 알파 자잘한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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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0 개
조회: 9060
추천: 42
2019-02-19 18:29:56

 그렇습니다. 사실 알파는 정말 특별한 운용법이라 할게 없습니다. 그냥 되는대로 돌리세요
영상은 시트에 있습니다만 이번엔 파밍 영상은 3,4층밖에 없고 죄다 1주차 영상임을 유의
문득 생각나는게 있으면 더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참고 가능 시트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dlm_yl9Ugs1wHyMVVcko01Wcz-D7uRwlwfJMfG88OEU/edit#gid=1939270726

1층: 카오스


- 1층은 블레이즈 + 사이클론 / 쓰나미 + 어스 의 두개가 묶여서 랜덤 순서로 나온다. 경우의 수 2개 

첫 기믹이 정면 직선 장판인 eddict면 블레이즈 스타트, 솬 앞뒤/좌우 회피기믹이면 쓰나미 스타트.


- 블레이즈 스타트와 쓰나미 스타트는 크리스탈 페이즈까지 진입 시간이 다르기때문에 스킬에 차이가 존재한다.

용기사의 경우 

1. 블레이즈 스타트라면 크리스탈 직전에 나스트론드를 한번 더 진입 (* 스코굴 지연 안할 경우 보스 + 크리스탈, 지연시 크리스탈 2회일 것) 

-> 크리스탈에 점프+척추로 2스택 -> 보스 돌아오면 점프 후 3스택 나스

2. 쓰나미 스타트라면 크리스탈에 나스트론드를 진입하지 않음


- 카오스 팔 앞뒤/좌우 안전지대 구분은 아래 사진과 같다.
원래 사람한테 달려있을 팔이 빛난다면 앞뒤 -> 좌우 순으로, 

없을 팔이 빛난다면 좌우 -> 앞뒤 순으로 시전




- 견제는 탱버에 번갈아가면서


- 진북은 쓰나미 넉백징 피할 당시, 블레이즈 산개 도중, 어스 밀리고 나서, 싸이클론 넉백 처리 도중에서 택


- 2번째 리터니는 2회 기믹의 끝부분 쯤 돌아온다.
어느정도 파밍이 되면 7분내로 끝나버리기 때문에 쿨에 바로 쓰고

1주차에 딜이 아직 넉넉하지 않은 때에는 크리스탈 처리 후 시너지 + 영약과 같이 올려도 좋다.


블레이즈


-블레이즈에서 파이어 디버프는 탱/힐->딜 순으로 터지는데,
딜러의 디버프기준 15초가 되었을때 탱힐의 것이 터진다.

16초까지 측후를 잡다가 자기 자리로 피해도 괜찮다


-개인적으론 8산개를 선호.
8산개하면 6시로 가는 딜/탱커도 터질 타이밍에 밖으로 빠질 필요 없이 딜해도 되기 때문


-쉐어징은 탱/힐에게 부여되며 쉐어징 대상자가 맞을 당시 있던 위치에 빅뱅 AOE가 설치된다.

고로 탱/힐은 쉐어징에 최대한 맵 끝에 붙어주고 딜러들은 그냥 안쪽에서 딜해도 괜찮다.


-빅뱅은 위에 적은 것과 같이 쉐어징을 맞은 자리에서 원형으로 생기는 피격시 기절+허공에 뜨는 AOE.


-바닥은 전부 피해지는 구간이 있으나 근딜은 측후를 잡을 것이므로 패스. 사진은 찾으면 금방 나올 것


사이클론


-보스가 점프하는걸 따라가는 용도로 전질을 사용하지 말고 뒷점프 사용 후 키면 위와 같이 기믹처리가 가능.

뛰는 타이밍은 바닥에 화살표가 사라지자마자 즉시 = edict 캐스팅바 반정도



-사이클론 디버프는 탱/힐은 맵 바깥을, 딜러는 맵 안쪽을 바라본채로 넉백당해야 처리된다.
반대로 할 경우 그대로 낙사

일부러 밀려야만 사라지므로 거리유지 등으로 씹을 경우 낙사는 하지 않으나
디버프가 터지며 대미지 + 댐감 디버프가 걸린다.


-이를 이용해 탱커는 첫 사이클론 처리 후 영상과 같이 움직여 주차하는 것이 좋다.

https://youtu.be/xQR9SmcRWV8

탱커는 보스 몹서클 안쪽에서 딜, 딜러는 후방에서 그냥 딜 하면 되기 때문

만약 주차가 조금 불안정해도 보스 뒤에서 딜하다 위에서와 같은 타이밍에 살짝 모서리쪽으로 이동하면 된다.



-2회째 넉백은 플레어와 같이온다. 플레어는 기본적으로 힐러 2명에게 부여된다.


-사이클론 빅뱅 장판은 힐러가 플레어를 깐 자리에서 등장한다. 힐러는 넉백+플레어를 처리한 직후 그 자리를 벗어나야한다.



다크 크리스탈 


-크리스탈에 오는 디버프는 딜러 블레이즈+어스(hp1) 탱/힐 사이클론+쓰나미 디버프이다.

탱힐은 딜러의 파이어를 맞아 밀려 지정된 위치로 가 쓰나미 디버프로 딜러를 맞춘다.

+로 할 경우 탱/힐들이 밀린 다음 서야할 위치는 사진과 같다.


 

 X자라면 이 사진과 같다.


보편적인 처리법은 위의 두가지이고, 딜 최적화로 알려진 방법은 기타 여러가지가 존재하나 적지 않음  


- 크리스탈 페이즈에 실드를 감지 말 것. 실드로 쓰나미를 맞았어도 막은 판정이 되어 사망하기도한다.


쓰나미


- 쓰나미 디버프는 힐탱 -> 딜 순으로 4/4씩 터진다.


- 보스의 첫 점프는 거리비례 대미지이므로 첫주차에는 맵 끝까지 이동하는게 좋다.

일부러 실드를 감아 리밋 채우기도 가능

점프 직후에는 직선 넉백 공격을 쏘므로 보스 뒤로 뛰어가서 사용까지 대기한다.


- 쓰나미 디버프는 터질때 도넛형태이다. 따라서 전부 한 곳에 모여서 처리한다. 보기보다 얇은 판정이므로 약간의 어긋남은 괜찮다.


- 플레어는 기본적으로 항상 힐러에게 부여된다.

힐러의 플레어가 깔리는 타이밍과 동시에 힐/탱 쓰나미가 터진다. 당연히 탱커도 정 중앙에 잘 모여서 처리하고

힐러들이 너무 안올라가거나 빨리 들어오거나 혹은 딜러들이 측후를 잡는다고 너무 나갈 경우 맞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


- 빅뱅 장판은 힐러가 플레어를 맞은 위치에서 등장한다. 


어스


- 어스 디버프는 딜/ 탱힐이 다른 내용을 가진다.

딜러는 hp를 1로 만들어 없어지고, 반대로 탱힐은 hp를 풀로 채워야 없어진다.


- 어스의 넉백은 거리유지로 씹어도 무관하다.

개인적으론 빠르게 손을 따라가기 위해 2번보단 1번에 사용하는 편 


- 첫 넉백 이후 카오스가 앞뒤/좌우 기믹을 시전한다. 
딜러들은 일부러 장판을 2번 전부 맞아서 디버프를 없애고 

탱/힐은 전부 피하며 풀hp를 만들어 디버프를 없애야한다.


-두번째 넉백은 쉐어징과 함께 온다. 쉐어징은 힐/탱에게 부여된다


- 두번째 넉백 이후엔 카오스가 빅뱅을 시전한다.

쉐어징을 2/2/2/2 페어로 처리하고 탱/힐은 바로 이동,

딜러는 그자리에 그대로 남아 빅뱅 장판까지 맞아야 디버프가 사라진다.



2층: 미드가르드오름


- 견제는 탱버에 딜러 둘이 번갈아가면서.


- 진북은 첫 아크몬 , 두번째 아크몬+얼음장판+엑사, 이후 알아서 선택


-2페이즈 구슬 처리에는 니드호그랑 같은 방식을 쓰는 것이 보편적이나, 우리는 내가 직접 만든 택틱을 사용했다. 시트참조


-실드 디버프는 일정량의 대미지를 막아주는 것이므로 먹은 탱커가 온탱이 되면 마지막 핫테일 대미지가 좀 더 아프게 들어올 수 있다고 한다


-2층은 탱커가 타임 임메모리얼 당시 받는 버프에 따라 ST인지 MT인지가 결정된다.

보스랑 같은 색의 디버프를 가진채로 피격시 둠이 생겨 잠시 후 즉사.
운이 나쁘면 계속해서 MT를 맡아 탱버를 연속으로 생존기 없이 맞아야 할 가능성도 있다.


-2페이즈(구슬 페이즈)에는 딜레이 나스트론드보다 그냥 일반 나스진입 - 보스 사라지기 전에 점프로 1스택 - 돌아오면 점프 척추로 나스진입이 이상적


-인/아웃 기믹의 피격 기준선은 미드가르드오름의 몹서클이다. 


-2번째 리터니는 보통 파밍 이후엔 3번 사용하기 위해 오프닝 - 쿨(눈꽃 인아웃 쯤) - 3페 로 돌리나 첫 주에는 2번째를 2페 시작에 영약과 올려도 좋다. 


-이론상 X , 십자, 아웃 전부 칼끝딜에서 한발짝만 밖으로 더 움직이는 것으로 회피 가능


-3페이즈 이후부터 미드가르드 오름의 회전은 랜덤. 1회째 회전을 보고 기믹을 예측 가능하다.

1회째 회전이 가로일 경우 어스+인/아웃을, 세로일 경우 딜러 번개징 + X 십자 장판을 시전한다.

 

-1페이즈의 기믹은 항상 고정이다. 

X장판 -> 아크몬 4방 + 아웃 -> 어스 + 인or아웃 -> 번개징 + X or 십자 장판 -> 얼음바닥 + 인or아웃 + 힐러 얼음 징 + 아크라이 -> 눈꽃 + 인or아웃

순으로 시전된다.


-쫄 페이즈에서 용의 브레스는 거의 전방 180를 쓸어버린다고 보면 된다. 

판정도 굉장히 빠르며 사용 타이밍은 광역 시전 직후. 주의 할 것

 

-쫄이 죽고나서 떨어뜨리는 버프는 위치 랜덤. 항상 같지는 않으나 거기서 거기


-당연히 큰 말뚝은 그 상태에선 대미지가 들어가지 않는다. 작은 말뚝부터 처리


-말뚝은 두개 나스트론드 / 스코굴 가능


-2페이즈의 움직임은 시트와 영상 참조

https://www.youtube.com/watch?v=IGjELxU8FAs&feature=youtu.be


-2페이즈에서 다 죽게 생겼을 경우엔 힐러가 실드 버프만 인계해서 모든 기믹을 버티고 핫 테일을 맞으며 힐러 LB3를 올리자.


-2->3페이즈로 넘어가는 엑사 페이즈는 약 23~25초가량.

타이밍상 점프 1스택을 가지고 갈 수 있으며,
미드가르드 오름 타겟팅 당시 용혈 남은 시간을 고려해서 쓰러스트로 연장하고 오프닝을 돌린다.
기시가 일정 이상이라면 연장 후 들어갈 수 있고, bis상태에선 연장까진 불가능해 20초 미만으로 들어간다.

https://www.youtube.com/watch?v=TiKuLHJ2XYM&feature=youtu.be


- 엑사페이즈는
1. 맵 정 중앙에서 시작, 눈꽃을 깔고 엑사 1~2회가 지나가는 자리로 들어가며 카탈라이즈 회피
2. 굳이 중앙으로 복귀하지 말고 1번에서 피한 자리 그대로에 눈꽃을 깔고 카탈 위치에 따라 자리 이동
의 순으로 움직이는 것이 좋다.


- 얼음장판 징 + 엑사에선 징 대상자는 랜덤. 징이 걸린 대상자는 1엑사쪽만 아닌 맵 외곽에 가깝게 깔면 된다. 나머지는 아크몬을 1엑사 지나간 자리에서 맞는다

맵 정 중앙에 깔 경우 얼음장판이 커지며 미드가르드 오름이 다음 회전 기믹을 시전하는 도중에도 남아있으므로 산개에 어려움이 생기므로 하지 말 것


- 얼음장판 + X or 십자 장판은 되도록이면 시점을 목적지로 향한채로 좌우 동시클릭이나 한방향 이동키만으로 이동하는게 편하다.

방향키는 삑났을 때  2회 움직일 시간이 주어지지 않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



3층: 오메가


- 탱버는 견제가 통하지 않는다. 적당히 아플만한 구간에 넣으면 된다.

(힐러의 이동이 필요한 구간. 주먹 도중, 판토크라토르 등 알아서 조율)


- 진북은 판토크라토르 도중에 사용


- 징은 맵 외곽에 <二 모양의 4번째와 5번째 사이에 찍으면 된다.



- 좌우 베기는 한번 벤 이후 오메가의 대가리가 "180도" 돌아가므로 1회째와 2회째가 같은 스킬이라면 건너가고 다른 스킬이라면 가만히 있는거로 기억하면 좋다. 


- 좌우베기에선 되도록이면 몹서클 안쪽에서 안쪽으로 이동하는 것이 좋다. 굳이 몹서클의 바깥에 위치하지 말자

특히 2페 이후부턴 불장판이 같이 있을 수 있으므로 너무 많이 이동하지 않는 것이 좋다.


- 1회째 신디시스인 작은 주먹은 다른 색끼리 맞추는 기믹이다. 기믹처리에 성공할 경우 장판을 밟고있어도 적은 대미지만 들어온다.

이 때 처리 이후 생기는 바닥의 버프는 그 자리에서 짱박고있던 사람이 먼저먹게된다. 닌자는 자신있게 천지인을 펴자

처리에 실패했을 경우엔 같은 색끼리 겹쳤다면 그대로 폭발하며 댐증 디버프를, 겹치지않고 하나만 있는 장판은 밟으면 혼란에 걸린다


- 작은 주먹 짝맞추기는 기회가 여러번이다. 너무 조급하게 처리하려 하지 말고 느긋하게 처리해도 괜찮다.


- 레벨체커 페이즈는 용눈/기도는 남기고 필각은 1회 사용. 화룡은 체커가 죽는 속도에 따라 쓰고 안쓰고 자유.

레벨체커 페이즈는 dps가 높아질 수록 잡는 속도가 빨라지므로 점프를 최대한 빠르게 써야 3스택을 쌓는다.

3스택을 위해 첫 점프를 관통저항 없이 겹찌 직후에 박고 음속 찌르기로 셀프 딜조절 등 별 짓을 다 한다.

최소 2스택은 가지고 2페이즈로 진입 할 수 있다.
어느쪽이든 크게 차이는 나지않고 이후 쿨마다 돌릴 뿐이므로 따로 운용법을 서술하진 않는다


- 레벨체커 페이즈의 마그네틱 이후 맵을 돌며 처리하는 장판의 위치는 미리 판별 가능하다.

마그네틱으로 밀려서 처리 하는 노란 장판이 먼 쪽이(맵 외곽에 있는 장판이) 어디에 있는지를 보면 된다.

3,9시에 있을 경우 첫 장판은 11시부터 나오므로 12시에서 시작해서 시계방향으로,

6,12시에 있을 경우엔 5시에 나오므로 6시에서 시작해서 시계방향으로 진행하면 된다.


위 그림과 같이 나온다면 12시 집합

힐러는 항상 마그네틱 처리 후 3/9 정해진 자리로 가면 된다.


- 레벨체커 뺑뺑이 페이즈의 직선 AOE는 무조건 힐러한테 오는 것이 아닌
레벨체커로부터 제일 먼 위치에 있는 2명한테 부여된다. 음/학 이런식으로 처리 가능하단 의미  


- 디버프는 2/2/2 페어로 체커에 가까운 6명에서 부여되며 각 시간은 12 21 30초대 이렇게 셋


- 외곽을 도는 힐러들이 이동하는 타이밍은 안쪽 본진의 장판이 하나 터지고 직후 90도씩.

한쪽만 너무 빨리 움직이거나 늦어지면 본진에 닿으므로, 터지고 1초 후 등 서로 타이밍을 잘 조율한다.


- 3층의 선 기믹은 피격 당시 최대체력일 경우 최대 hp가 줄어드는 디버프를,
최대체력이 아닌 상태에서 맞았을 경우 둠에 걸려 즉사하는 기믹이다.  


- 2회째 신디시스, 큰 주먹의 순서는 파티원이 같은 경우엔 항상 고정이다.

이름, 직업 같은 기타 요소로 결정되는 것이지 dps로 결정되진 않는다.


- 큰주먹 1회 후에는 쉐어징, 2회 후에는 좌/우 베기가 온다.

어느쪽이든 밀린 사람은 최대한 빠르게 중앙으로 복귀한다.

안걸린 인원은 정 중앙에 모여있어야 한다.


- 3페이즈(업데이트 프로그램)이후 부터는 좌우 베기 기믹이 무조건 같은 방향 2회로 변경된다.

즉 항상 반대편으로 넘어가야한다


- 판토크라토르는 사실 전부한테 AOE가 오는게 아니라 랜덤 대상자이므로,

자신이 안걸리면 일부러 빠져서 측후를 잡거나 캐스팅을 땡기는게 가능하다.

이를 위해서 판토 시작시 산개식으로 처리하는 공대도 존재


- 판토 도중에는 미사일 광역 대미지가 자잘하게 오므로 최후에 쉐어할 때 체력에 주의


- 판토 이후 나오는 레이저는 가까운 사람에게 징을 부여하는 메커니즘이며

피격시 마댐증가를 동반하므로 2번 피격시 사망한다.

그러므로 자신이 맞아야하는 순서에는 오메가의 몹서클 안쪽으로 들어가 징을 받고,

아닌 순서에는 칼끝딜 내지 밖으로 빠진다.

이 역시  + X로 4/4 나누는 것을 추천



- 판토 시전시에 오메가는 항상 맵 중앙으로 이동해 6시를 바라본다. 이는 레이저까지 유지되며,
거리비례징이 뜨고 일정 시간 후부터 풀린다.


- 오메가는 레이저 이후 바로 움직이지 않고 거리비례 징이 뜨고 약 2~3초 후부터 움직이기 시작한다.

너무 미리 맵 끝으로 갔다가 괜히 한대 더 친다고 중앙으로 와리가리하다 판정상 죽는 경우도 발생하니 주의

차라리 전질을 키고 오메가 앞에 있다가 움직이기 시작할 때 같이 움직이는 편이 낫다


- 3회째 신디시스인 붉은 주먹은 탱커 LB로 한 자리에 모여서 동시에 터트리는 것으로 처리한다.

이 역시 폭발 대미지가 아픈 것이지, 성공시 LB와 더불어 장판 자체는 아프지 않으므로 굳이 움직일 필요 없이
그 자리 그대로 서서 맞아도 괜찮다.


- 판토 2회째의 원리는 침공의 천지붕괴 혹은 절바하 천지붕괴 트리오와 같다. 쫓기듯이 이동

7시 혹은 5시에 모여서 첫 장판을 깔고 6시 -> 보스아래 -> 12시 -> 좌우 판단해서 이동.

AOE는 되도록 촘촘하게 까는 것이 좋다.



- 판토 2회째에 보스에서 가장 먼 인원 한명한테는 일반 AOE가 아닌 좀 더 큰 AOE가 온다.

이를 처리하는 법은 초기에 감이 잡히지 않았을 때는 나이트가 천무로 혼자 밖에 나가는 방법을 추천

만약 다른 원딜 등이 처리하려한다면, 처리법은 시트 참조


- 판토 2회 이후 오는 레이저는 탱커 2명한테 큰 범위의 난사 레이저
그리고 3/3 2번 앞서 판토1 이후에 나온 것과 같은 가까운 사람한테 찍는 레이저이다.
탱커는 쉐어 후 바로 보스 앞다리 좌 우로 이동해 칼끝딜을,
나머지 6인은 보스 후방에서 순서대로 몹서클 안에 들어가 징을 받는다.


4층 전반부 M/F 


- 견제는 적당히 평타구간에. F도 평소엔 마댐이지만, 발에 칼이 달린 당시에는 물댐


- 진북은 처음 오프닝 산개도중(올찌 쓰고서), suppression 1회째 풀 시너지 올릴 때 두 곳에서 사용.


- 첫번째 M이 기믹을 시전할 당시에 눈으로부터 직선 AOE가 시전되므로 스타트 지점은 3시 혹은 9시.


- M이 원딜을 타겟으로 돌진할 경우에 빠르게 따라가기 위해서 전질을 캐스팅바가 올라갈 때 쯤 미리 써두는 것이 좋다.


- 자신이 돌진을 맞았을 경우에도 너무 보스에 봍지 말고 살짝 뒤로 빠져서 칼끝딜을 하는 것이 좋다


- F로 처음 변하고 나오는 넉백은 F로부터 말풍선이 뜰 때 쓰면 적당

F가 기믹 시전시에 눈으로부터 이번엔 타원형의 맵 절반을 휩쓰는 AOE가 시전되므로

이 때는 F가 눈을 바라보도록 주차


- M/F로 나뉘기 직전에 오는 점프는 미라지를 바로 던지지 말고 나스트론드 종료 후 스코굴 - 미라지가 기시속에 따라 가능할 수 있음


- 쉐어징은 힐러에게 뜨며, 탱힐딜딜 4명을 각 M/F팀으로 나눈다.

보통 넉백무효 스킬이 있는 팀 나이트/솬/근딜2/힐이 넉백 방지를 사용해서 F를,

없는 팀인 전사/음유/용기사/힐이 그대로 밀려 M을 맡는다.


- 분열 이후 어그로는 초기화이므로 딜러들은 전부 어글 감소 스킬을 사용해주는게 좋다


- 파이어 월은 보스에 붙어있는 인원에게 4/4로 디버프를 부여한다. 직업군도 각 1/1/2인 것으로 알려져있다.

범위는 거진 맵 중앙까지 닿으며 만일 한 보스에 5명 이상이 붙어있을 경우에도 무조건 4/4이므로

랜덤으로 부여되는 인원이 생긴다.


- 주사위 기믹은 M/F가 이동하는 도중에 눈으로부터 앞서 F에서 나온 것과 같은 타원형 맵 절반 AOE가 나온다.

눈에 가까운 위치로 가면 사망하게되므로 팀 1개는 징 위에, 팀 하나는 눈에서 먼 쪽으로 같이 위치를 정해둔다.

단 눈에서 먼 쪽인 팀도 너무 위로 올라가면 충분한 거리확보가 안되어 사망하므로 주의


- 당연히 1번부터 맞으니 거리를 확보해야하므로 무조건 홀수가 보스의 반대편으로 가야한다. 


- 1번은 빠르게 이동해야하지만, 3번은 좀 더 딜 하다 맵 외곽을 타고 이동해도 시간이 충분하다. 

마찬가지로 1번은 3번이 맞는 도중 미리 맵 외곽을 타고 보스가 도착할 위치로 이동할 수 있다.



- 주사위 기믹에서 서는 위치는 위 gif에서처럼 제일 외곽 고리의 반 씩 정도가 적당


- 이 첫번째 주사위 기믹이 끝나고 오는 기도는 보스 둘이 떨어져있다면

파티원 전부가 받게 하기 위해 조금 미뤄서 사용한다.


- 남여기믹은 순서 랜덤으로 둘 다 나온다. ex) 주사위 - 남 기믹 - 파이어 월 - 주사위 - 여 기믹


* 시네틱 실드(남자기믹)


- M의 첫번째 타격을 맞은 인원은 마댐 감소 디버프가 부여되므로 쉐어에 참여하지 않는다.

쉐어가 나오는 도중 맵 중앙을 가로지르지 않게 자기 파이어 산개 자리로 미리 이동하면 된다.

 

- 파이어 산개시 너무 멀리 산개하면 다이나모를 피하지 못하는 인원이 생긴다. 

맵 중간으로부터 3번째 고리와 4번째 고리 사이 정도에 위치하는 것이 딱 적당하다.

아래 스샷의 1번 2번 징이 찍힌 위치 정도.



- 채리엇의 범위는 다이나모보다 살짝 크다. 안전하게 빠지는 것이 좋다


* 시네틱 블레이드(여자기믹)


- 십자 AOE는 F를 중심으로 시전되며 동시에 쉐어가 오므로 F를 기준으로 회피할 자리를 약속해둔다.


- 쉐어 직후 F의 뒤에 모이는건 최대한 중앙에 가깝게 모이는 것이 파이어 8산개를 위해 좋다.


- 채리엇은 파이어보다 살짝 뒤에 터지며 캐스팅이 상당히 길다.
근딜은 전질이 있다면 한대 더 치고 빠져나올 충분한 시간이 된다.

오히려 이게 파이어를 채리엇 범위 안쪽에 터트리고 빠져나오게 되므로 사고도 적다


- 2번째 남여 기믹 도중 오는 필각(5회째)는 미뤘다가 기믹기 끝날 때 영약+3기도+용눈+필각+나스트론드로 함께 사용하는게 좋다.


- suppression 1회는 눈으로부터 직선 AOE와 함께 오므로 주차 위치는 눈과 90도 각을 이루는 위치가 된다.


- suppression 2회는 눈에서 타원형 맵 절반 AOE가 오며, 탱커가 본진에서 반대편으로 이동해야 하므로 역시 눈과 90도 각을 이루는 위치가 된다.

단, 본진은 눈에서 살짝 멀어지게 이동해야한다.


- suppression의 음유LB는 보스 몹서클까지 그 범위가 해당되므로 몹서클 안쪽에는 들어가지 않는 것이 좋다.

그렇다고 너무 뒤로 빠질 경우 맵 중앙을 휩쓰는 직선 AOE를 밟을 수 있으니 주의

탱커가 최대한 맵 끝까지 보스를 움직여주는 것이 좋은 이유가 이 것


- 딜이 충분하다면 suppression에 반대편으로 뛰지 않고 탱커 LB를 사용해서 8명 전부 같이 맞아도 된다.

사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광역까지 포함해 최소한 다시 LB가 2단가량 채워진다.


- 블레이드 댄스는 탱커 한명이 최후통첩 + 셔크를 받아 무적기로 처리 할 수 있다.

단 이 경우엔 평타딜이 2개씩 들어오므로 평타에 죽지 않도록 주의



4층 후반부 오메가

: 후반부는 사실상 본 공대는 세컨클 식을 사용했기에,
대다수가 사용할 공팟 식으로 팁을 설명하기 힘드므로 참고만 할 것


- 견제는 헬월 1,2 도중과 중간 중간 탱버 직후 등에 평타를 막는 용도로 넣는다.


- 4.4 기준 진북을 사용하기 좋은 타이밍은 오프닝 패치, 1 월드 끝난 후의 레이저, 월드2 혹은 이후 레이저


- 탱버는 1,2 어글자 중 랜덤으로 걸리는 기믹. 따라서 탱커는 항상 1,2어글을 유지시켜야함
언제 누구한테 떨어질 지 모르므로 최악의 경우 수비스탠스를 켜야 하는 상황도 올 수 있다.
또한 처음 떨어지는 마댐증 디버프를 동반하는 공격도 이후의 레이저도 광역이므로 탱 옆에서 피할 것


- 패치는 탱/힐 딜 페어로 2/2/2/2에 초록선 2 파란선 2.
초록은 가까우면 폭발 파랑은 멀어지면 폭발하며 폭발시 대미지+마댐증디버프

끊는 타이밍은 우리공대는 탱-탱-메인힐-서브힐 로 진행했으며 다음과 같다.

* 기본적으로 본진은 항시 6시에서 대기하는 것으로 가정,

  패치 캐스팅바에 힐러 두명은 오른쪽에 빠져있다가 파란선은 본진 복귀 초록은 밖에서 혼자 처리

1. 처음 패치 시전하자마자 본진의 탱 초록선 1

2. 레이저 시전 직후 모니터를 빼러 12시로 향하는 탱 파란선 2

3. 모니터 기믹 처리 이후 색 관계없이 메인힐러 

4. 미리 사전작업 후 광역기 시전하자마자 서브힐러(=3번의 디버프가 빠지고 힐업 후)  


타이밍이 밀리면 그대로 전멸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


- 패치 당시 바깥에 빠져있는 초록선 탱/힐의 자리를 항상 고정시키고 본진은 그쪽으로 가까이 가지 않는다.

레이저에서 오른쪽을 기본자리로 정했을 경우,

앞뒤 안전지대라면 탱/힐이 12시로 올라가고 좌우 안전지대라면 탱/힐은 그대로 오른쪽에 나머지 본진 7인은 왼쪽 이런 식.


- 모니터는 좌 혹은 우 둘 중 하나에 펼쳐지므로 밖에 빠져있던 초록선 힐/탱은 레이저가 끝나면

좌 우 어디가 나오던 빠른 이동을 위해서 즉시 12시로 이동하는게 좋다.


- 모니터를 피해 이동할 때 모니터가 오른쪽이라면 10시, 왼쪽이라면 1시 정도까지 가며 보스에 가깝게 말고 맵 외곽에 가깝게 도는게 좋다

너무 가까우면 초록선이 터지기 때문

- 월드 1은 각 공대에서 사용하는 공략과 같은 시트들 참조

- 레이저는 10/12/1에 뜨는 손의 진행방향 색을 보고 판단하는게 편하다. 왼쪽(10시)으로부터 본다는 가정으로
주황 파랑 -> 두 팔 사이로
파랑 주황 -> 두 팔 사이의 반대편으로
파랑 파랑 파랑 -> 10시 아래 = 왼쪽에서 시작
주황 주황 주황 -> 1시 아래 = 오른쪽에서 시작



- 레이저 직후 탱크 버스터가 오므로 본진은 레이저가 진행하는 방향으로 따라서 같이 이동한다.

- 인덱스&아카이브는 거리비례 선이 걸리는 3명, 그리고 보스에게 가까운 4명에게 총 7명 레이저를 쏘는 기믹이다. 만약 자리가 겹쳤을 경우 한명이 아예 맵 끝으로 빠져버리면 겹치는 경우는 피할 수 있다. 단 2명 이상 밖으로 빠져버리면 선에 걸린 인원들이 레이저 2개를 맞고 죽어버리는 경우가 발생하므로 되도록 자리를 지킬 것


- 인덱스&아카이브에서 8산개 자리를 기본으로 생각하고 선이 걸린 사람은 무조건 손의 반대편으로,
나머지 인원은 자기 자리로 산개하는 것이 겹치지 않게 하는데 도움이된다.

- 선과 선 사이 좁은 부분에서는 칼끝딜보다 조금만 앞이어도 겹쳐맞는다.
이렇게 서야할 경우엔 칼끝딜보다 살짝 밖으로 빠지거나
혹은 넓게 자리가 나는 부분이 2군데 있으므로 잘 서도록 한다. 



- 선 대상자가 좌 우로 마지막에 움직이면 안쪽에 있던 사람이 위험하다.
근딜들은 딜을 하더라도 무조건 손의 반대편으로 맞춰두고 그대로 직진해서 밖으로 빠질 것

- 리터니는 선이 끝나고 모여서 사용하는 것을 선호.
쿨에 바로 써버리는게 자신의 필각과 나스트론드에 맞추긴 좋으나 이건 공대와 조율 할 것


- 아카이브 올의 안전지대를 보는 순서는
1. 보스의 머리가 향하는 방향의 반대편
2. 화살표 방향이 향하는 방향의 반대편 (뒤에서 볼 때 기준으로 주황은 <<< , 파랑은 >>>이므로 주황 우 파랑 좌)

으로 향해 거기에 있는 손을 딜로 부수면 된다.


- 여기서 스코굴을 보스를 타겟팅 한 채로 손 옆에서 쏘면 보스도 맞는다. 물론 보스가 반대로 점프하기 전에만


- 파이어 산개는 본 공대에서는 기본적으로 탱 / 힐 / 원 / 근 2페어로 정하며, 같은 위치에 겹칠경우 둘 중 뒤로 빠질 사람을 정해서 진행하는 것이 사고를 줄일 수 있다. 다음과 같이 다른 손을 치고 올 수도 있다.




- 영약을 총 3번 먹기 위해선 이 아카이브 올이 끝나고 레이저때 바로 사용한다.


- 월드2는 각 공대에 맞는 방식을 쓰는 시트 참조 


- 월드 2 타워는 미리 서있을 필요 없이 타이밍상 크리티컬 에러 캐스팅바가 끝난 직후 들어가도 충분


- 1주차 헬월 2는 굉장히 아프므로, 헬월 2 도중에 오는 필각을 미뤘다가
헬월 종료시에 나스트론드 + 용눈 + 기도 + 필각 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 나중엔 그냥 쿨대로 돌리는 것이 좋다.


- 월드 2 이후 기믹은 월드 1 이후 기믹이 반복. 월드 ~ 아카이브 올이 사이클로 2번 돌아간다고 보면 된다.

- 최후의 광역기에선 필각 타이밍에 콜을 해서 구원을 받는 것이 좋다. 굉장히 아프다


- 최후 광역기에선 대가리가 고정되므로 근딜이 측/후방을 치는 위치에 모이도록 콜하는게 좋다.

Lv48 관광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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