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거리 저격 및 곡사 사격을 그 특기로 하는 '활'을 주 무기로 쓰는 투사. 에오르제아에는 엘레젠족 궁병이 잘 쓰는 장궁술과 미코테족 사냥꾼들의 전통 기술인 단궁술 등이 보급되어 있습니다. 각기 다른 활의 특성을 이해하고, 활시위를 당기기에 유리한 위치를 잘 선정하는 것이 좋은 궁술사가 되는 첫걸음입니다.
숙련된 궁술사들은 화살을 적의 머리 위에 빗줄기처럼 쏟아 부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 궁술사 기본 정보
궁술사는 베놈 바이트나 윈드 바이트(30레벨)의 지속피해가 치명타로 적중했을 때 50% 확률로 블러드 렛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된다는 점을 이용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치명타 확률이 증가하는 스트레이트 샷을 유지하면서 블러드 렛터를 사용하면 됩니다.
블러드 렛터가 재사용 대기시간에 걸려있다면 헤비 샷을 사용하는데, 20% 확률로 스트레이트 샷이 치명타로 적중하니 딜 사이클에 고려하는 편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적의 생명력이 20% 이하이면 높은 피해를 주는 미저리 엔드를 글로벌 쿨타임과 상관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궁술사 30, 격투술사 15를 달성하면 상위 역할인 '음유시인'이 되는 직업 퀘스트를 수행이 가능합니다.
▶ 궁술사의 특징 - 무빙에 신경쓰지 않고 전투를 벌이는 원거리 클래스 - 방어력이 낮지만 단일 및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데 강력함
▶ 전투 스타일 - 지속 피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50% 확률로 블러드 렛터가 초기화되는 등 딜 사이클에 변수가 존재 - 적 생명력 20% 이하일 때 글로벌 쿨타임과 관련없이 미저리 엔드를 사용 - 지속 피해와 이로운 효과를 유지해야 피해량이 극대화
▶ 이런 사람에게는 궁술사가 딱! - 기술 시전 중에 움직이지 못하는 것이 답답하신 분 - 양손 활로 원거리에서 적을 공격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